E D R , A S I H C RSS

김보미

last modified: 2015-02-16 13:29:21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
1.1. 정보
2. 대한민국의 배우
2.1. 정보

1.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

김보미K-POP 가수이며 여배우이다. 그녀는 해체된 그룹 밀크의 일원이었다.

1.1. 정보

그녀가 활약했던 신화의 'Yo!'와 'All Your Dreams' 뮤직 비디오는 팬들의 관심을 붙잡았고, 이들은 젊은 여자 배우에 관해 알고싶어 했다. 김은 이후에 SM의 다른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에 두 번 이상 출연도 하고 'iTV'의 '미스터리 극장' 시리즈에서 연기하게 된다. 하지만, 밀크의 결성 이후가 되어서야 김은 정식으로 데뷰하게 된다.
밀크 중에서, 김은 리드 싱어인 현진과 보칼 및 랩 담당인 재영유미에 비해 가장 하는 일이 적다. 그러나 그녀의 낮은 음정의 듣기 좋은 음성과 예쁜 외모는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그룹이 해체된 뒤, 김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굳바이' 뮤직 비디오에 모습을 나타냈으며, KMTV의 '쇼뮤직 탱크'의 진행자로 일했으며 '반전극장' 시리즈에 출연하기도 했다. 2006 년 이후 그녀는 활동하지 않았는데, 2010 년 2 월에는 솔로로 재기할 목적으로 '초컬릿 뮤직'에 계약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후로는 더 이상의 소식이 들려 오지 않았다.

2.1. 정보

11살 때부터 발레를 배우기 시작한 그녀는 발레리나를 꿈꾸며 세종대학교 무용학과(발레 전공)에 진학했다. 대학 재학중이던 2008년 케이블 채널 ETN의 《스타 복제 프로젝트 2%》에 출연하여 우승하면서, 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회사와의 전속 계약권을 받았다.
같은 해 SBS 드라마 《바람의 화원》을 통해 배우로 데뷔하였다. 그녀는 기생 정향(문채원 분)의 몸종 막년이 역으로 출연하였는데, 개죽이를 닮은 눈웃음으로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영화 《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써니(영화)》에 출연하였다. 그녀가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소녀 복희 역으로 출연한 영화 《써니(영화)》는 700만 관객을 기록하였다. 2011년에는 SBS 일일드라마 《내 딸 꽃님이》에 꽃님이의 단짝 친구 주홍단 역으로 출연하였다. 최근에는 SBS TV 드라마《별에서 온 그대》에 출연 중이다. 이 드라마에서는 전지현이 연기하는 '천송이'의 코디로 출연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13:29:21
Processing time 0.23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