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영모과자점

last modified: 2015-03-25 14:54:2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메뉴
3. 가격
4. 기타

1. 개요

한국 제과제빵계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빵집. 마포의 리치몬드과자점[1], 성북의 나폴레옹과자점과 함께 서울 3대 빵집 중 하나. 최근에는 이 셋 중에서 가장 잘 나가는 듯. 실제 점포가 있는 도곡동, 서초동, 반포동에서는 가장 잘 나가는 빵집이 김영모과자점이다. 바로 근처에 있는 파리크라상도 잘 되고 있지만 김영모과자점만큼은 못 따라간다.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 김영모가 운영하는 제과점으로, 대한민국 명장회장이기도 하다. 김영모는 제빵 관련 저술, 연구활동을 상당히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저서 중에는 '스위트 로드'[2]라는 책이 있는데, 가고시마에서 홋카이도까지 일본 전국의 제과점을 순례한 여행기이다.

2. 메뉴

독자적 발효종(유산균발효종, 천연과일발효종)으로 만든 자연발효빵이 유명하며, 레드와인식빵, 수제 초콜릿, 타르트, 줄레(프랑스식 젤리), 샌드위치 등도 유명하다. 특히 오트밀샌드위치를 비롯한 샌드위치는 한국 제과점 중 본좌급의 맛으로 유명하다. 내용물은 특별하지 않은 편이나 한번 맛보면 다른 제과점 샌드위치는 못 먹을 정도.
또한 다른 곳에서 찾기 힘든 빵들도 많은데, 매대에 진열되어 있는 빵들을 보면 프랜차이즈 빵집에서는 구경도 못 해본 모양의 빵들이 가득하다. 일본에서 특히 대세인 바움쿠헨도 팔고 있으며 크리스마스에는 거대한 뷔슈 드 노엘도 구할 수 있다.
도곡 타워팰리스점의 '페르 에 피스'에서는 오믈렛, 센드위치, 키슈, 음료, 커피[3], 프라페) 등도 팔고 있다.

3. 가격

가격이 비싸지만 이 곳 빵을 맛보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제품의 양도 크고 아름다운 편이라 비싸다는 생각이 별로 안 든다. 나폴레옹과자점보다도 조금은 저렴한 편. 포인트카드가 있어서 세 곳의 지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온가족의 생일을 다 등록할 수 있어 할인문자가 날아온다.

4. 기타

사내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베이커스 챌린지'를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제과제빵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신진 제과제빵사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어 서초본점을 가 보면 그 작은 점포에 점원이 많다.
반포점 앞에 있는 세화고등학교에서 명사특강으로 김영모씨를 초청한적이 있다.그렇다고 그 비싼 빵을 전교생한테 뿌린 것은 아니고
2014년 말에는 경기도 수원역 옆 롯데백화점에 지점이 생겼다.olleh!!
----
  • [1] 하지만 홍대의 랜드마크였던 리치몬드 홍대점은 2012년 1월 폐점 크리. 하지만 본점은 성산동이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인가? .. 라고 말하기에는 좀 무리인 듯. 성산동이 본점이기는 하지만, 주력점은 홍대였다. 삼성그룹의 주력이 더이상 유통이나 방직이 아닌 전자이듯.
  • [2] 일본에서는 디저트류를 스위츠sweets라고 부른다.
  • [3] 커피원두도 커피명장 허형만씨가 로스팅한 것만을 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5 14:54:22
Processing time 0.060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