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영희

last modified: 2015-04-11 23:51:07 by Contributors

MBC 예능 PD

통칭 쌀집아저씨.
느낌표를 위시한 MBC 공익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만들어 온 것으로 유명하다. MBC의 간판 예능 PD로 MBC 예능 PD 실세였던 운혁 CP도 김영희의 조연출을 하기도 했다.

일밤 몰래카메라를 시작으로 전성기 때에는 웃음도 있으면서 감동을 주는 예능으로 많은 찬사를 받았으나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 회장을 맡은 뒤 한동안 활동을 안 하다가 일밤으로 화려하게 복귀했지만 결국 좋지 않은 결말을 맞고야 만다. 예전의 감동코드가 돌아와서 보니 억지감동이 되어 버렸다라는 게 주된 평. 시청자를 가르치려 하는 인위적이고 교조적인 편집, 기획이 주를 이루어서 많은 비판을 받고 시청률에서도 좋지 않았다.

결국 뜨거운 형제들로 100% 웃음에 전념해보기도 하고, 2011년 우리들의 일밤으로의 개편 및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를 직접 연출하면서 드디어 일밤에 빛이 내려오나 했는데 재도전 사태로 인해 방송 3회만에 경질되고야 만다. 이후 그의 자리는 정수 PD가 이어받았으며, 제작 일선에서 물러나 남미로 연수를 간다고 한다. 그리고 돌아왔다. 11/5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손교수와 토크를 나눴다. 회사에서 오가다가 맨날 얼굴 보는데 각잡고 토크하려니 서로 쑥쓰쑥쓰.(...) 남미를 다녀와서 소금사막(우유니 사막)이라는 책 한 권을 내고 또 아프리카 세네갈로 떠날 거라고한다. 방송에서 나온 얘기로는 내년 초에 뭔가 하나 해볼라고 기획 중인 듯. 그리고 나가수 김건모 사건에 대해 술회하길 만약 또 그때 같은 상황이 되면 재도전 기회를 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가수다를 재정비하기 위해 나가수에 다시 합류한다고 한다. 정확한 일정은 알수 없지만 일밤이 한달 정도 휴식기를 가진 후 재출발을 할때 합류할것으로 보인다.

그리하여 4월 22일 나는 가수다 2의 29일 오프닝쇼 방송을 위한 녹화로 재출발을 시작하였다. 라인업은 역시 첫 시즌때만큼 화려하여 역시 김영희 PD답다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심지어 헤비메탈 록그룹 백두산까지 섭외했다. 나가수에서 YB자우림이 등장하면서 그와 비슷한 연대의 록밴드인 체리필터, , 크라잉넛 등의 섭외가 이뤄질거라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았던 지라 백두산의 섭외는 더욱더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광탈을 해서 그랬지만... 그렇게 나가수를 부정적으로 보던 이은미를 돌아서게 한데다가 나가수로 인해 상처를 많이 받아 다시 출연하지 않을 것으로 보였던 김건모까지 콘서트 장을 습격하여 팬들과 함께 나가수 출연을 외치는 등, 가수 섭외를 위해 몸을 던지면서 삼고초려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다.

사실 나는 가수다를 처음 시작할때도 못하겠다고 도망다니는 윤도현을 찾아 서울 도심을 숨바꼭질하고 다녔고, 새벽에 귤을 싸들고 찾아갈 정도로 열정이 깊었고, 맨 처음으로 점찍었던 이소라를 섭외하기 위해 몇번이고 찾아갔었고, 시즌2에서 정엽을 다시 섭외하기 위해 새벽 2시까지 5시간 동안 라디오 방송을 하는 곳 앞에서 죽치고 기다리는 등 가수 섭외만 할 수 있으면 정말 죽자살자 뛰어다닌 것으로 유명했다. 새벽까지 기다렸다고 해서 나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나얼이 새벽 3시에 하는 라디오는 녹방이다. 상식적으로 새벽 그 오밤중에 나얼이 출근해서 생방을 할리가 없지(...) 그렇다고 녹방을 새벽에 하는 건 더 말이 안되고, 정엽의 푸른밤이 일부 요일에 12시~2시 생방송을 하기 때문에 이 시기로 보는 것이 자연스럽다. 어찌보면 정엽은 시즌1에서 험한꼴을 당한데다가 시즌1 가면 갈수록 자기 스타일과 안맞는 것이 드러났음에도 설득에 성공했으니 대단한건 대단한 거지만...

하지만, 저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나가수 2는 5%대의 저조한 시청률로 마감되었다. 나가수 폐지론이 두번이나 불거져서 차기 시즌을 기획중이라고 반박하기도 한걸로 미루어 김영희 PD의 MBC내 입지가 약해진게 아니냐는 추측도 있지만 아직은 모를일이다. 나가수 2의 종영 이후 중국 후난위성방송에서 방영을 시작한 중국판 나가수를 위해서 1주일간 중국을 방문해서 제작 자문을 해주었다고 한다.

결국 MBC에서 나가수의 차기 시즌은 없다고 선언하면서 김영희 PD의 입지가 좁아진 것이 확정되었다.(...)

나가수 폐지 이후 나가수 출연 가수들의 주례를 봐주는것으로 전해졌다. 백지영-정석원 커플의 결혼식에도 주례로 나섰으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보다 앞서 국카스텐의 기타리스트 전규호의 결혼식에도 주례를 섰다고 한다. 이러다 나가수 미혼 가수들 주례러쉬.

2014년 2월, MBC의 차기 사장 공모에 응한것으로 드러나 충공깽에 빠뜨렸다. 일단 여론은 쌀집아저씨의 사장 도전에 긍정적인 기류이긴 하지만 과연 현재의 MBC 상황에서 그가 사장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설마 사장 되시면 나가수 부활하는 거유? 하지만 김종국 전 MBC 사장과 함께 최종후보에서 탈락했다.
4월 10일 MBC에 사표를 제출했다. 관련 기사.

개그우먼

김영희(개그우먼) 문서 참고바람.

닥종이 인형 제작자

통칭 아이를 잘 만드는 여자. 아이를 많이 낳기도 했지만(5명 - 정확히는 한국인 첫 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3명+한국인 남편과 사별하고 재혼한 독일인 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2명.) 닥종이 인형을 많이 만들기 때문에 붙은 별칭이다.
1944년 해주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동 대학원에서 회화와 조각을 전공했다. 첫번째 남편과 사별 후 1981년에 열네 살 연하 독일 청년과 결혼해 독일 뮌헨으로 이주, 그곳에서 닥종이 조형작가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김영희는 그 당시 어떤 작가도 다루지 않았던 재료와 형태, 표현기법으로 찬사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독일뿐 아니라 네덜란드, 프랑스, 스웨덴, 스페인, 스위스 등에서 지금까지 70여 차례의 개인전과 그룹전, 퍼포먼스를 가져 국내보다 국제무대에서 더 잘 알려진 예술가로 인정받고 있다.

1978년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꾸준히 개인전을 열어 1990년, 1992년, 1994년, 1998년, 2002년, 2003년에 귀국 초대전을 가져 국내 관객들에게도 커다란 화제가 되었다. 2008년, 5년 만에 고국에서 전시를 열게 된 김영희는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서정적이고 회화적인 종이 조형 작품과 사진, 조각 작품 70여 점을 선보였다.

한국의 순정만화가

1992년 에서 데뷔. MASCA, 에뷔오네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양감이 뚜렷한 다이나믹한 그림체로 판타지나 역사물에 강점을 보인다.

대한민국의 전 여자 농구 선수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머리 하나는 더 크다! 하지만 알고보면 안쓰럽다는.... 리즈 시절은 어디로 갔니?

무려 205cm의 역대 최장신 여자 농구 선수. 한국인 여성 중 최장신이라고 알려져 있다. 국내 거주 여성 최장신은 아닌데 한국에 거주하는 226cm의 몽골인 여성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 안산 신한은행 에스버드에서 뛰는 하은주보다 3cm가 더 크다. 1979년 숭의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화장품 여자농구단에 입단하여 활약한 선수로 1983년 겨울 스포츠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점보 시리즈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당시 찬숙에 비해 인지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나름 한국화장품이 전성기를 구가할 때 이형숙과 함께 팀을 이끌었던 주역이었다.

이후 국가대표에 선발되어 1984 LA 올림픽에 출전하여 은메달을 따는 데 기여하였다. 당시 여자대표팀 조승연(전 삼성생명 여자농구단 감독(현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 여자프로농구단] 감독, 전 서울 삼성 썬더스 단장 및 고문, 전 한국여자농구연맹 전무이사)의 회고에 의하면 상대 팀들이 김영희 선수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고 상대 감독들은 장신에 대한 전략 구상, 선수들 같은 경우에는 장신과 겨루는 개인기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고 한다.

당시 점보시리즈-농구대잔치에서 한 경기에 52점을 기록하여 여자농구 한 경기 역대 최다 득점을 기록하였고, 75 리바운드를 기록하여 한 경기 역대 최다 리다운드를 기록하는 등 그녀의 전성기는 80년대 중후반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1988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훈련을 하던 도중 갑자기 쓰러지면서 뇌수술을 받게 되었고, 은퇴식도 없이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말았다. 여기다가 2002년에 거인병이라 불리는 말단비대증 판정을 받으며 투병 중이며 이로 인해 많은 농구인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네이버 웹툰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등장인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23:51:07
Processing time 0.62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