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용(정열맨)

last modified: 2013-12-19 19:30:34 by Contributors


2부에서 새로 등장했다.

피부가 새까맣지만 이름으로 보아 흑인은 아니고 그을려서 까만 듯하다. 그리고 키가 굉장히 큰데 정열이와 같이 서 있는 광경으로 키를 비교해 봐도 키가 확 차이남을 알 수 있다. 특히 10살 때 키가 190cm라고 아예 대놓고 묘사됐으며 부두교 11제자 중 가장 덩치가 큰 레알 마드리보다도 키가 더 컸다.

온 몸을 솔방울로 장식하고 있으며 천 리 밖의 소리도 들을 수 있는 천리이의 소유자.[1] 상당한 내공[2]을 소유하고 있다. 사용무공은 청룡신공

금부두와 의남매를 맺어 청룡파 장문인임과 동시에 부두교 주술사로 금부두의 12제자를 모두 죽였다.

열혈분식의 서명호짝다리 살쾡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과거 서명호가 단신으로 청룡파로 쳐들어와 서상호와 금부두를 죽였고[3] 등에 멘 보따리에는 서명호로부터 잘라낸 그의 오른쪽 다리가 들어있어[4] 이것에 주술을 추적 주술을 걸어 찾고 있다.

18년 전에 잉태된 외조카(생질)를 김정열이라고 믿고 있지만 사실 그의 생질은 김정열이 아니라 원수현이다.

과거 금부두가 서명호의 아버지 서태디를 해친 후 김용이 장문인으로 있던 청룡파로 숨어들어가 은둔했는데 이때에 금부두가 부활인간[5]로 만들어주겠다고 꼬시고 거기에 영향을 받아 부두교에 빠져들었고, 거기에 금부두의 환혹술로 스스로가 장문인이었던 청룡파를 봉문하기까지 한다.

은근 바보 기질이 있는데[6] 김정열을 자신의 조카로 착각하고, 금부두의 부활인간 거짓말에 낚여 스스로가 장문이였던 청룡파를 봉문하고, 허수아비로 변장한 원수현과 서명호를 그냥 지나친다거나 서상호로 분장한 원수현의 말빨에 낚인다던가 21세기에 가지고 다니는 돈이 상평통보라든가 등등(…).
심지어 김정열의 속임수에도 낚일 정도니....

불도교 장로가 김용을 청룡파의 장문인으로 천하무적의 내공을 지니고 있다고 말하는데 김정열과 최우장의 합격에도 불구하고 대등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어 명성값 톡톡히 치뤘다.

2기 52화에서 밝혀진 사실은…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실 여자(...)다! 52화에서 일명 3젖 공격을 할 때, 원수현이 마지막에 하반신의 명란젓을 공격했지만 감촉이 없었고, 이어서 김용 자신이 '수염이 날 때부터 여자이기를 포기했다'는 말이 나옴에 따라서 확정.[7]

이 인간도 어찌보면 불쌍하다. 기형으로 남성 호르몬이 많게 태어난데다가 그 날 아버지는 실성해 어디론가 떠나가고 어머니도 죽지 않나 어릴 적에는 친구에게 버림받았다.[8]

작중 이 자가 여자임을 알아본 인물은 금부두가 유일했다고 한다.안습
부활인간이 되려는것도 최강의 무공보다는 예쁜 얼굴로 다시 태어나기 위함이었다고. 그럼 차라리 그냥 성형수술하면 되지않나?![9]

자신을 유일하게 여자처럼, 동생처럼 대해주었기에 환혹술에 걸린 것도, 청룡파를 봉문한 것도 전부 일부러 그런 듯 하다.

하지만 결국 여유증에 걸린 서명호와 결혼하기로 하면서 해피엔딩(…)
…인가 했더니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장에 갈 준비를 하던 도중 부활해 갑자기 나타난 최무홍에 의해 죽고 만다. 그것도 김용을 죽인 최무홍이 독수리를 보고 '시체냄새 맡고 왔나?'라는 말로 사망 확정…

인줄 알았는데 살아있다!!! 시즌 2 69화에서 멀쩡히 재등장.[10] 거기다 옷까지 갈아입고, 머리에는 힘줄까지 튀어나온 걸로 보아 상당히 빡친 듯. 근데 드레스 때문에 제대로 못 싸웠다이것도 활인간 떡밥은 아니겠지.

다시 돌아온 후 백호인간으로 각성한 원수현과 함께 최무홍을 밀어부친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백호신공청룡신공의 합동무공인 호상박으로 최무홍을 리타이어 시키지만 최우장의 해태신공 잠해소비로 부활한 최무홍에게 또다시 털린다. 하지만 천하제일이라는 평이 아깝지 않게 다시 일어나서 최무홍에게 맞선다. 그러다가 홍익인간이 됀 김정열이 주작신공으로 최무홍을 공격한다음 최무홍이 죽은줄 알고 김정열을 껴안으며 기뻐하다가 '해태인간'이 됀 최무홍의 공격을 대신 맞아서 완전히 쓰러진다. 에필로그에서는 살아있었고, 서명호와 함께 신혼여행을 간 듯 싶다.
----
  • [1] 다만 커다란 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게 되면 일반 사람에 비해 귀에 가는 타격이 더욱 크다.
  • [2] 18년 전 불도사의 승려가 천하제일의 내공을 자랑한다고 언급했으며, 그 실력은 백호인간의 경지에 오른 서명호와 대등할 정도. 김정열을 찾으려고 돌아다닐때 학교의 반을 통째로 뜯어내기도 했다.
  • [3] 서상호는 스스로 목을 꺾었기 때문에 자살한 셈.
  • [4] 이 때 서명호는 금부두가 죽으면서 낳은 원수현을 데리고 겨우 도망쳤다.
  • [5] 죽은 다음에 부활해서 더 강해지는 경지
  • [6] 바보라기 보다는 남의 말을 쉽게 믿는다.
  • [7] 여자임에도 외모가 남자임을 이해하기 어렵다면 유전자는 여자이지만 기형적인 일인지 남성 호르몬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이래도 이해가 안된다면 혜공왕의 트랜스젠더 버전이라고 생각하자.
  • [8] 그 친구는 미국으로 갔는데 인종의 백화점이라 불리는 나라인지라 흑인 한 사람 보고는 아프리카라고 착각을…
  • [9] 하지만 아시다시피 성형수술은 돈이 장난아니게 많이 나간다. 게다가 이 작자는 여성 호르몬을 몸에 팍팍 주입해줘야할듯. 성형수술이라는게 그리 간단한 게 아니라서 견적 뽑아보면 턱 하나 살짝 깎는 정도가 500만원 이상 나온다. 거기에 호르몬에 유방확대수술에 영구제모(수염)에… 수염영구제모는 1가닥당 2~3만원(1가닥당 1회에 5천원 꼴인데 6개월 간격으로 총 5회 정도는 해줘야 한다.)… 이것만으로도 1~2천만원이 훼까닥 넘어간다. 1~2억원 갖고는 택도 없을 듯.
  • [10] 그러나 그의 청룡열차는 최무홍에게 입은 내상이 그대로 남아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19 19:30:34
Processing time 0.07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