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응수

last modified: 2015-03-08 15:13:02 by Contributors


마포대교는 무너졌냐 이X꺄
추신수~ 홈런~ 추신수~ 홈런~
악역계의 최수종
귀요미 큰 형님

Contents

1. 소개
2. 연기 경력
3. 트리비아
4. 주요 출연작
4.1. 영화
4.2. 드라마
4.3. 방송

1. 소개

1961년 충청남도 서천군 출생의 배우이자 연극 연출가.

현재 국내 최고의 간지폭풍 최종보스 전문 배우.[1]실상은 국내 최고 짠돌이

2. 연기 경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영화과 시절부터 극단 목화에서 활동하였고, 목화 활동중 도일하여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의 일본영화학교에 입학하였다. 당시 입학전형이 이미 끝난 뒤였지만, 그의 재능을 눈여겨본 후지타 겐(이마무라 쇼헤이 작품의 시나리오 작가)이 입학시험을 보도록 했다. 졸업작품으로 재일동포 남자의 정체성을 다룬 <사자의 계절>의 연출을 맡았으며, 다큐멘터리 <가자! 가자! 신군>으로 유명한 라 가즈오 감독과 연출자로 같이 일했다. 이덕에 일본 영화나 일본인 연기를 자주 맡는 편이고 해당 작품의 일본어 연기를 지도해 주는 역할도 겸업하는 편이다. 일본어 실력이 뛰어나서 주사도 일본어로 할 정도라고. 게다가 영화 투캅스 3에서는 중국어를 잘 하는 엘리트 조폭으로 등장하여 극중에서 보스의 중국어 통역을 해주는 연기도 했다. 하지만 실상은 거의 중국인의 대사를 우리말로 바꾸어 읖조리는 정도지만(...)[2]또한 연출전공자로서 능력도 인정받아,연기자임에도 출연하는 영화나 드라마의 제작과정과 제작진의 회의에도 직간접적으로 개입한다고하며,PD를 비롯 제작진이 조언을 구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극단 목화 출신답게 코믹연기나 정극을 모두 소화하는 연기력을 갖추었고 김응수는 그야말로 사극/시대극 특화배우로 자리매김 중이다. 대표작이자 출세작인 추노의 좌의정 이경식, 해를 품은 달의 영의정 윤대형, 닥터 진김병희 역으로 사극의 최종보스 역할에 매우 잘 맞는다. 조선시대 최종보스이런 드립까지 등장할 정도라네. 그 때문인지 매번 수염을 얼굴 전체에 붙이는 것에 불만이 좀 있는 듯. 배우개그에 특화된 인물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의도적인지는 불분명하나 악역을 맡을 경우 공적으로는 대단히 냉혹하고 카리스마 있지만, 자신의 가족이나 아끼는 부하 등에게는 따뜻하게 대해주는츤데레 차도남인 경우가 많다.

차승원과 함께 일본에서 연극 출연을 했다. 그 때 같이 출연한 일본 출연진은 쿠사나기 츠요시히로스에 료코. 연기하다가 그만 기절한 적도 있을 정도로 열연했다고 한다.

3. 트리비아

전혀 예상치 못하겠지만, 의외로 개그 캐릭터 기질이 있다.[3] 발군의 예능감으로 예능 프로를 이끌어가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라디오 스타(황금어장)에서 술값을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정체불명의 댄스 '진진바리 춤'을 추며 스튜디오를 누비는 그의 모습을 보면 저 사람이 그 이경식-윤대형-김병희로 이어지는 사극의 최종보스 맞나 싶을 정도라고 할 정도.

그 증거로 현재 둘째 딸(두 딸 모두 같이 나올 때도 있다.)과 함께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중인데, 마지막 코너인 스피드 퀴즈에서 완전히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으나탕갈비! 2012년 8월부턴 중. 그리고 은근히 팔불출끼가 있는 모양. 그리고 딸이 억울한 일이 있을때는 특유의(!?) 외계인 말로 딸을 약올리는 장난꾸러기 아버지라고.

그리고 도올 김용옥의 친척 아저씨라고 한다. 기존 항목에는 조카로 기술되어 있었으나 나이차로 인해 잘못 기술된 듯. 실제로 흥이 나서 말할때 고음을 약간 끌면서 말하는 품이 매우 도올과 흡사하다.

한류스타들이 일본 팬들이 두려워서 각시탈 주인공 역을 맡지 않았다는 얘기를 듣자 일침을 가하셨다.

그런데 이 분도 사망전대에 입성하셔야 할 듯 하다. 2012년에 출연한 사극에서 해를 품은 달(드라마)윤대형이나 닥터 진김병희, 각시탈(드라마)콘노 고지까지 하나 같이 죽는 역할이었다. 여기에 대왕 세종추노(드라마)까지 포함한다면 권신 역을 하는 만큼이나 은근히 많이 돌아가셨다.

여담으로 젊었을적부터 노안이라서 5살 많은 서울예전 선배 유동근이 나이가 많다며 집합시 구타 면제에 졸업 할때까지 말을 놓지 않았다고한다. 다른 사람이 실제로 어리다고 말해도 안믿었다고 한다.

4. 주요 출연작

4.1. 영화

4.2. 드라마

4.3. 방송

왜 소속사가 원웨이엔터테인먼트인지 알수있다
----
  • [1] 대중적으로 인지있게 된 것은 추노이경식, 이후에도 밑에 서술되어 있듯 윤대형, 김병희 등 굵직한 최종보스를 맡으시며 엄청난 인지도를 쌓으셨다. 방의 감초가 비단 웃긴 조연 뿐만 아니라 흑막적인 요소를 풍기는 갑수형님이나 이 분 처럼 또다른 드라마의 감초라고도 할 수 있다. 배우개그의 대표적 사례로 거론되는 인물.
  • [2] 보스가 원화를 위안화로 환전해서 쓰라고 말하는 부분만 중국어로 말하고 나머지는 한국어 대사다...
  • [3] 대표적인 예가 재밌는 영화에서 분한 와타나베 형사역인데 극중 등장하는 와타나베 형사는 M에 심취한 변태다(...) 극중 끈팬티(!)차림으로 김정은과 검열삭제를 하는데 이때 엉덩이를 실룩거리며 김정은에게 "자기야 나 너무 좋아~♥"(!!)라면서 하악하악 대는 장면은 정말 충공깽이다.
  • [4] 실제로 10.26 사건에 가담한 박흥주 대령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
  • [5] 이 캐릭터는 좀 특이한데, 역시 권신 캐릭터이긴 해도 자신의 권력을 나라를 위해서만 사용하고, 고국원왕에게도 늘 간언을 아끼지 않는 캐릭터이다. 고국원왕도 가끔 못마땅해 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그를 존중하고 의지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15:13:02
Processing time 0.37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