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재우

last modified: 2015-04-08 20:28: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삼성 라이온즈 소속 투수
2. 한화 이글스 소속의 외야수
3. 개그맨 김재우
4. 가수 김재우

3. 개그맨 김재우


1979년생. 명지대학교 연극영화과 중퇴.

1999년 SBS에서 틴틴파이브 2기로 활동했지만 인기를 얻지 못하고 4년간 무명생활을 하다가 2003년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병아리 유치원'으로 금상 수상. 공채 7기로 데뷔한다.

금상작품인 병아리 유치원이 바로 웃찾사에 투입되면서 인기를 얻었지만 2004년 스마일매니아 박승대 대표와의 노예계약 사건으로 10월부터 방송에서 제외되면서 다시 야인생활을 한다. 2005년 새 소속사인 컬투패밀리에 합류해서 웃찾사 '버려' 코너로 돌아온다.

그리고 2006년 '나몰라 패밀리'의 유남생과 '형님뉴스'의 길용이로 '남자가 남자다워야 남자지~' 라는 유행어까지 히트치면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명실공히 웃찾사 에이스로 성장한다. 이 나몰라 패밀리의 인기는 대단하여 2006년 나몰라 패밀리명의로 싱글을 내기도 한다.

병아리 유치원처럼 비상식적 컨셉&세계관에서 그에 맞는 드립을 치는데 상당히 능숙하며, 남성적인 느낌의 꽤나 괜찮은 외모에도 불구하고 어벙한 역할도 잘 맡는다. 이는 정극 연기에 도전해도 썩 나쁘지 않을 정도의 탄탄한 연기실력과 코너를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는 진행 실력이 바탕이 되기 때문. 실제로 드라마와 영화에 데뷔하는 데 성공했고, tvN의 각종 쇼프로그램 등에서 진행을 맡았다.

웃찾사에서 만난 동료 개그우먼 백보람과 사귀다가 2009~2010년경 결별하였다. 그런데 2012년 5월 백보람이 소속된 무한걸스김신영이 결별개그를 친답시고 김재우에게 전화를 걸어 출연을 요청하는 등 무리한 언사로 물의를 빚는 일이 있었다.

2011년에는 눈 성형 의혹이 있었는데, 곧바로 인정했다. 눈이 너무 못되게 생긴게 항상 컴플렉스였다고. 확실히 그 전엔 형님뉴스 때문이었는지 건달같은 느낌이 풍겼었는데 그 뒤로는 그냥 거친 느낌의 훈남 이미지로 바뀌었다.

웃찾사가 사라진 이후에는 코미디빅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푸른거탑에서 분대장으로 열연 중. 자세한 건 김재우(푸른거탑) 참조.

자동차에 관해 꽤나 관심이 많고 관련지식도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XTM에서 시즌제로 방영중인 탑기어 코리아와 비슷한 프로그램인 The Bunkers의 MC로 나오고 있다.[1]

4. 가수 김재우

아카펠라 그룹 '솔리스츠'의 리더. 솔리스츠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더빙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는데, 김재우 역시 디즈니 작품들에 조연으로 자주 출연했던 경력이 있다. 대부분 캐릭터 연기 담당과 노래 담당이 따로 나뉘는 디즈니 더빙판에서 직접 연기와 노래 둘 다 수준급으로 소화할 수 있는 실력파 배우.까불거리는 캐릭터를 자주 맡는다 아래는 애니메이션 출연 목록.

----
  • [1] 탑기어처럼 자동차 성능쪽과 관련된 리뷰나 골때리는 도전이 아닌, 자동차 블랙박스, 세차용품, 찌그러진 범퍼복원, 랩핑등 자동차 관련 외적인 요소를 많이 다루는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20:28:48
Processing time 0.11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