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정은(농구선수)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2011-12 올스타전 MVP 공동수상. 오른쪽은 박정은. 어? 도플갱어?

부천 하나 외환 여자농구단 No.13
김정은
생년월일 1987년 7월 7일
국적 대한민국
출신지 충청남도 아산시
출신학교 온양여고
포지션 포워드
신체사이즈 180Cm, 68Kg
프로입단 2006년 드래프트 1번 (부천 신세계 쿨캣)
소속팀 부천 신세계 쿨캣/하나 외환 (2006~)

한국의 여자 농구 선수. 2000년대 들어 한국 여자 농구의 세대 교체를 주도하는 선수 중 한 명이자, 새롭게 떠오른 포워드.

온양여고를 졸업하고, 부천 신세계 쿨캣에 드래프트되어 2005년 프로에 입문했다. 고교 시절 최고의 포워드로 각광받으며, 한국 청소년 여자 농구를 13년만에 세계 대회 진출시키는데 앞장섰을 정도. 당연히 모든 팀들이 침을 질질 흘리는 유망주였고, 제 2의 유영주 소리까지 나올 정도의 유망주였다. 이 해 나온 드래프트 동기가 현재 젊은 포인트 가드 중에 주목받는 선수인 경은. 결국 1순위로 신세계 유니폼을 입으면서 프로에 진출했다.

데뷔 첫 해 신인상을 타면서 주목을 받았고, 올스타전 1위에도 선정될 정도로 인기도 얻었다. WNBA 캠프도 다녀오는 등, 팀에서 공들여서 키우는 선수. 다만 무릎 부상 때문에 자주 경기에 나오지 못한 것은 아쉬운 대목이다. 그래도 탁월한 실력으로 점차 기량이 발전하면서 현재는 WKBL에서 최고 수준의 포워드로 군림하는 중.

저돌적인 돌파와 여자 선수로서 한 손으로 던져서 골을 터뜨리는 슛을 주 무기로 매 시즌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급기야 2010-11 시즌에는 사상 처음으로 득점왕에 오르면서 가치를 입증했다. 신세계의 에이스로 신인 시절부터 지금까지 맹활약.

2011년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었지만, 2억 5천만원에 소속팀과 재계약하면서 연봉 퀸에 올랐다. 그리고 2011-12 시즌에도 득점왕에 올라 2연패 했다. 다만, 득점왕임에도 10점대 후반인 점이 아쉽다.[1]

남자선수 뺨치는 운동능력과 저돌적인 플레이로 '김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편지쓰기 좋아하고 소설책 읽는것을 좋아하는 조신한 성격이라고 한다. 원래 짧은 단발형 헤어스타일이라 더욱 남성적인 면이 돋보였는데 지난 시즌부터는 긴 머리를 올백으로 단정히 묶은 스타일로 바꿔서 이전 팀 선배였던 혜인 전 신세계 선수가 '이뻐졌다'고 할 정도라고.

팬들 사이에서는 변연하의 '코비'에 대응하는 '르브론'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었다....가, 지금은 수령동지가 되었다. 안습.
----
  • [1] 정선민이 WKBL 초창기에 득점왕을 하곤 했을 때 20점대 중후반을 찍었다는 걸 상기해 보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10:22:55
Processing time 0.12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