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정태

last modified: 2015-04-11 00:36:42 by Contributors

이름 김정태
본명 김태욱
출생 1972년 12월 13일, 부산광역시
신체 182cm, 77kg, A형
가족 배우자 전여진, 아들 김지후, 김시현
학력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데뷔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
소속 태원아트미디어
사이트 트위터미니홈피

대한민국조폭 배우

Contents

1. 개요

1. 개요

1972년 12월 13일생. 본명은 태욱으로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을 통해 충무로에 데뷔하여 2001년작 영화 친구까지 본명으로 활동했다가, 영화 친구로 유명세를 타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자 선배 연예인인 가수 태욱[1]을 의식했는지, 2003년 정우성과 출연한 "똥개"부터 지금의 예명인 김정태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외모부터가 범상치 않은 인상으로 실제 조폭이라고 말해도 믿을 정도의 남다른 포스를 가진 탓에, 초창기 배역의 거의 80% 정도는 조직폭력배이거나 그거와 연관된 직업군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였다. 특히 조폭 연기를 했던 친구, 해바라기, 똥개등의 작품에서의 인상이 워낙 강해서 조폭전문배우, 조폭 연기의 스페셜리스트 소리도 자주 들었다.

그게 어느 정도냐면 영화 친구 촬영당시 머리를 짧게 깍은 그의 풍채를 보고 유오성곽경택 감독도 깜짝 놀랄 정도였다고(....) 본인 말로는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은 여린 감성의 소유자라는데 글쎄...그를 실제로 봤다는 팬들의 증언을 보면 실제로 직접 보면 오줌을 지릴 정도로 무서운 인상이라고(....)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조폭과 어찌보면 상극의 관계에 있는 경찰 역할도 다수 맡았다. 이때는 험악하고 거친 조폭일때와 달리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한 소인배 형사 캐릭터를 아주 그럴싸하게 소화해 낸다. 그러한 연기의 정점에 있는 작품들이 바로 체포왕히트. 볼멘소리로 궁시렁거리는 모습이 과거의 그 사람이었나 싶을 정도.

현재에 이르러서는 과거에 연기배역의 폭이 상당히 넓어진 터라 과거의 이미지를 많이 벗은 듯하다. tvN 재밌는 TV 롤러 코스터에서 '홍대 정태'라는 코너를 맡아 코믹한 연기를 보여줬는데, 그 영향인지 오히려 지금은 약간 코믹한 인상으로 여겨지는 듯. 드라마 지고는 못살아에서의 고기태와 같은 개그 캐릭터도 자주 연기하고 있다.

허리 디스크로 부르는 추간판탈출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으며 박수건달 촬영이 끝난 뒤에 요통 때문에 주변 배우들에게 짜증을 내서 미안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7번방의 선물 당시에는 허리 보호대를 두르고 촬영에 임하기도 했다.

아내와는 19년간의 연애 끝에 2009년에 결혼하였으며, 2011년에 아들 지후를 얻게 되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현성의 지인으로 방송에 등장 시 아들 지후군의 관심에 힘입어 2014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하게 되었었다.

그러나 일명 야꿍이로 알려진 지후군과 함께 아빠는 슈퍼맨 티셔츠를 입고 새누리당 나동연 양산시장 유세를 하여 논란이 되었다. 당초에는 모르고 한 일이라고 하였지만 후보 홍보물에 이미 방문 계획이 나와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거짓말을 했다는 의혹과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하차하게 되었다.
----
  • [1] 최근에는 연예인보다 사업가로 유명하다. 배우 채시라의 남편이기도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00:36:42
Processing time 0.15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