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호준

last modified: 2014-12-20 10:04:02 by Contributors

연파랑고 1학년 3반 1분단
신종섭 방태준 김호준 장준혁 하태호 정신아

우푸김호준.jpg
[JPG image (6.63 KB)]


Contents

1. 소개
2. 작중 행적
3. 기타

1. 소개

네이버 웹툰 우리들은 푸르다의 등장인물. 일본어판 로컬라이징 이름은 타카하시 츠요시(高橋 剛志).

파란머리에 다크써클이 있으며, 항상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다. 수리영역을 잘한다고 하며 정은 많은 편이지만 분위기가 음침하고 소심한 편이라 오해를 많이 받는 듯. 3분단인 바보트리나 같은 분단인 신종섭만큼은 아니지만 작중에서의 비중이 은근히 높은 편. 파랑단물 사건이나 목욕탕에서 벌어진 일처럼, 본인은 생각지도 못했지만 의외의 결과가 나오는 일에 잘 빠지곤 한다.

164화의 에피소드를 보면 의외로 기본 외모는 괜찮은 듯 하다. 게임하느라 관리를 안 해서 그렇지(...)

2. 작중 행적

자칭 IT Guy라고 하는 걸로 보아 컴덕후 내지 IT덕후인 듯하며 여자와의 저녁을 거절하고 레이드를 뛰는 내공을 가지고 있는 걸로 보아 겜덕후 속성도 있다. 즉 폐인에 딱 맞는 이미지. 성격이 상당히 시니컬하나 나름 친절한 면도 있다.츤데레? 32화에선 컴맹인 정신아의 컴퓨터를 고쳐주지만, 중요 파일들액티브X툴바들을 지웠다는 이유로 오히려 욕을 먹었다. 안습. '그러니까 마왕' TRPG에서는 소환사 에이다를 플레이 중… 참 하기 힘든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있다.

55화에선 파랑단물의 최초 제조자였다는 것이 밝혀졌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음료수를 섞던 중 시행착오를 거쳐 발견, 황금기를 맞던 파랑단물이 학생회에 주목받기 시작하여 발을 빼려하나 양아치동업자 선배[1]의 협박으로 인해 차마 그만둘 수 없게되어 위기에 처하게 된다. 후에 신종섭에게 모든 사실을 털어놓고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강서연을 비롯한 메인들이 깽판치던 틈을 타서 몰래 그들이랑 파랑단물 거래를 하는데 사실 호준이 건냈던 파랑단물에는 전에도 나왔던 포풍설사를 하는 폭풍우유를 섞어놓은 것이기 때문에 그들을 화장실로 보내고 궁지에 몰아넣은 다음 S.W.A.T(Spesial Watcher At Toilet)의 협공으로 격파하여 마무리짓는다.

73~75화에선 주역으로 등장. 기말고사가 끝난 후 기분전환으로 공중목욕탕에 갔으나 하필 거기서 만난 사람은 다름아닌 강서연(...) 강서연이 목욕탕에서 온갖 어그로[2]를 끌어대자 자기도 은근 승부욕이 들었는지 결국 강서연과 목욕투를 벌이기도 한다.

164화에서 집 컴퓨터가 맛이가서 멘붕하다가 방 청소를 시작으로 변화. 머리에 힘도 주고 구부정했던 자세도 펴 다니고 이전보다 적극적이게 변해서 여자애들에게 제법 인기도 받는 등 많이 바뀌어 다른 1분단을 경악에 빠트리나 새 컴퓨터가 오자마자 원상복구된다(…). 역시 탈덕은 힘들다.

191화에선 시험이나 레이드나 날짜가 되면 준비하거나 공략하고,각자 보스가 출몰하고,못하면 온갖 욕 처먹고 멘붕하는건 서로 닮았다고 평한다.

201화에선 신아와 함께 보스 클리어의 일등공신이 되었다. 보스 HP가 간당간당한 상황에 보스의 궁극기를 맞아 공대가 전멸하나, 신아가 밀친 덕분에 생존시간이 약간 길어진 것을 이용, 보스에게 마지막 일격을 때려넣어 해치웠다. 마지막엔 우연히 복도에서 마주친 신아와 말없이 서로 빙긋 웃고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엔딩.

3. 기타


미묘하게 정신아와 접점이 많은 캐릭터다. 컴퓨터 에피소드야 말할것도 없고 살펴보면 1분단에서 정신아와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남자도 이녀석이다. 1분단이 정신아와 친해지기 전에도 한두마디지만 말을 걸었으며, 마스패턴 에피소드 때도 신아의 동태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썼고 신아 역시 에피소드 이후 1분단과 어울리는 자리에서 다른 사람이 아닌 얘 옆에 앉았다. 그때 부끄러워 하면서도 좋아하는 호준이의 모습은 덤(...) 물론 솔로천국 커플지옥을 외치는 이 작품의 특성상 연애 플래그로 발전할 가능성의 거의 없고, 그냥 친한 남자사람 친구 정도로 끝날듯하다.
----
  • [1] 그 동업자는 2학년 학생회중 한명인 오락부장이다.
  • [2] 호준이 케비넷을 열때마다 내 자리라고 하고, 샤워하는 도중 비누를 주워달라고 하고(...) 온탕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끼어들어 멋대로 온도를 높여두고 뜨겁답시고 나가버리고... 암튼 목욕탕에서 짜증날만한 짓을 다 저질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0 10:04:02
Processing time 0.08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