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꽃미남 수사대

last modified: 2015-03-27 21:47:42 by Contributors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신참 형사 김대성, 중견 형사 이광섭, 경찰서장 김원효, 경찰청장 박성호, 범죄자 류근지가 나오는 코너. 음주운전으로 한동안 방송에 나오지 못했던 박성호의 컴백 코너이기도 하다. 계급이 높은 사람일수록 옷이 괴상망측해진다. 경찰에서 가장 높은 계급인 치안총감 이라면... 이 코너를 보다 보면 패션 7080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김대성과 이광섭이 패션쇼에서나 나올 법한 옷을 입고[1] 잠복근무를 펼치다가 이런저런 범죄를 저지르는 류근지(용의자)를 체포한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건 류근지의 우월한 기럭지. 그야말로 모델 뺨치는 기럭지를 자랑한다. 평범한 옷을 입고 있다지만[2] 큰 키와 잘 빠진 몸매[3] 덕분에 화려한 옷을 입은 두 형사보다 더 눈에 띤다.

그러다가 류근지의 모델 포즈에 김대성과 이광섭이 환호하는 순간 "조용히 해라, 여기가 무슨 패션쇼장이야!" 하는 대사와 함께 더 화려하고 휘황찬란한 복장의 김원효 서장이 나와서[4] 두 형사를 각각 '소쿠리 쏘쿨이', '쏘핫이' 라 부르고[5] 두 형사의 거지같이 입은 옷에 대해 지적하며 수수한 복장을 강조한다(...) 그리고는 류근지의 액세서리을 뺏는다(예: 이노무 자슥이 범죄를 저질러놓고 뭘 잘했다고 버럭버럭 소리를 지르면서 이렇게 이쁜 완장을 차고 있니~).[6]

마무리는 "난리났다! 난리났어!" 하는 대사와 함께 등장하는 박성호 경찰청장. 언제나 알몸에 멜빵바지를 입은 복장[그냥]으로 등장해서 서장을 포함한 세 사람을 질책한다.

참고로 코너 중간중간에 아이캐치처럼 "꽃미남 수사대~" 를 말할 때는 늘 류근지가 "당신들 정체가 뭐야!" 하고 캐묻다가 현재는 코너 막판에만 한다.

이광섭 : 우리는 쏘 쿨(So cool)
김대성 : 쏘 핫(So hot)
김원효 : 쏘 섹시(So sexy)
박성호 : 쏘 인크레더블(So incredible)
다같이 : (총 쏘는 제스처를 취하며) 꽃미남 수사대~


하고 말한다. 처음엔 둘, 두번째는 셋, 코너 마지막엔 넷이 함께 말하는 데 이때 박성호가 멜빵을 당겼다 놓으면서 자기를 때리는 게(...) 포인트. 7월 17일 방영분부터는 류근지가 자기만 안 나오는 게 불만이었는지 류근지가 중앙에 서고 나머지 멤버들이 류근지를 둘러싸는 걸로 바뀌었다. 이때 류근지도 총 쏘는 제스처를 취했다.

코너 아이디어는 드라마 싸인의 최이한 형사(정겨운)이 "대한민국 형사 수천명 중에 아이돌 형사 하나 있는 게 이상해?" 라는 대사를 듣고 김대성이 낸 것이다. 그리고는 옷에 신경 쓰는 것 자체가 반전이 되는 직업 목록을 정해놓고 최종적으로 형사가 낙점되었고 형사를 기죽이는 우월한 용의자를 끼워 넣었다.

2011년 5월 22일자 방송에서는 박준형의 영화 챔피언 마빡이를 은근슬쩍 디스했다. 내용은 "너희들이 지금 하고 있는 수사는 박준형이 제작한 영화 챔피언 마빡이야. 망했다고".

제 47회 백상예술대상에도 출현했다. 멤버들 대부분이 평소와 같은 컨셉[8]. 박성호는 의외로 올블랙에 알몸 멜빵이 아닌 배기팬츠와 다소 속이 비친다는 걸 빼면 멀쩡해 보이는 상의를 입고 나왔는데 사실은 뒤가...

7월 3일에 방영한 600회 특집에는 박성호의 경찰대학 선배와 동기로 홍록기[9], 김장훈이 특별출연했다. 여기서 김장훈은 독도 경찰청장으로 소개되었다. 여기서 구호가 추가되었는데 홍록기는 쏘 크레이지(So crazy), 잘 아네 김장훈은 쏘 언빌리버블(So unbelievable).

소재 고갈로 8월 7일자 방송에서 발레리NO와 함께 동반폐지됐다. # 사실 초기부터 패션이라는 한정된 소재에 웃찾사 코너 삘[10] 인해 몇 달이나 갈지 우려되는 코너였는데 4개월간 방영된 걸 보면 나름 장수한 코너.
----
  • [1] 김대성은 주로 뿔테안경과 컬러풀한 정장, 이광섭은 화려한 무늬의 배기팬츠.
  • [2] 사실 아주 평범한 것 같진 않다. 진짜 패션쇼장에서 볼 수 있을 듯한 모습.
  • [3] 네이버 프로필에 의하면 류근지는 187cm에 73kg이다.
  • [4] 알이 큰 주황색 무테안경은 필수템에 레깅스와 무릎까지 오는 부츠.
  • [5] 그러면 두 형사는 "쏘쿨", "쏘핫" 이라고 대답한다.
  • [6] 스모키의 아이라인도 빼앗았고 6월 5일 방송분에서는 립글로즈를 뺏는답시고 입술을 빼앗았다!
  • [그냥] 멜빵 바지도 아니고 핫팬츠에 멜빵한 모습
  • [8] 류근지는 진보라색 상의에 하얀 바지(빨간색 방울 비스무리한 수갑도 달고 나왔다), 김원효는 지브라 패턴 상의에 땡땡이 레깅스와 화이트 부츠, 김대성은 빨간 뿔테안경+핫핑크+옐로우 정장, 이광섭은 배기팬츠와 호랑이 상의.
  • [9] 망토로 온몸을 덮고있었는데 안에 입고 있던 옷이 자그마치...
  • [10] 이야기+유행어를 위한 바람잡기→음악과 인물 등장, 유행어 날림→막판에 또 유행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7 21:47:42
Processing time 0.07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