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꽃점의 여신 사야

Contents

1. 개요
2. 효과
3. 설명

2. 효과

한글판 명칭꽃점의 여신 사야
일본판 명칭花占いの女神 サクヤ
노멀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3 10000 없음 오라클 싱크탱크 노블 1

영속【뱅가드 서클】:자신의 턴 중에, 자신의 손패가 4장이상이면 이 유닛의 파워+4000.
자동: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오라클 싱크탱크>> 리어가드를 손패로 전부 돌린다.

3. 설명

뱅가드 트라이얼덱 4탄 '벚꽃의 희무녀'의 메인카드. 이후 엑스트라 부스터 신탁의 발키리에서도 RR로 재록.

자기회사 사장님과 동일한 파워펌핑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등장시 필드위의 리어가드를 전부 패로 돌려서 필드를 재정비 할 수 있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자기 턴 중 패가 4장 이상 있을때 파워가 4000올라가는 효과는 사장님의 그것과 완전히 일치. 그냥 사장님 굴리는 것 처럼 돌려주면 된다. 이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후열에 밀크를 놓는것만으로 (밀크 효과 발동 기준으로)가볍게 24K를 찍으며, 부스트 요원으로는 불합격인 6000부스트 만으로도 20K를 찍어줄 수 있다. 영속효과이기때문에 드라이브체크로 패가 4장이 되어도 발동이 가능하다. 이 유닛이 어택할때 상대 패가 2장만 있다고해서 '영속효과 발동안되니까 만오천가드만 해도 됨ㅋ'이라고 착각해서 가드수치 잘못계산하지 말자.

물론 이부분까지는 사장님의 그것과 일치. 오히려 덱 맨위를 조작하는 능력이 없어서 이효과만으로는 사장님의 하위호환을 면할 수 없는게 현실이지만 사야를 돋보이게 해주는것은 다름아닌 두번째 효과.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때 오라클싱크탱크 리어가드를 전부 패로 돌린다!!
필드위의 유닛을 모두 패로 돌리기때문에 리어가드서클에 등장했을때 효과를 발동하는 유닛들의 효과를 한번 더 쓸 수 있으며, 필드의 라인을 다시 구축해 줄 수 있다는점에서 사장님과 완전히 차별화해서 쓸 수 있다. 또한 이 효과로 리어가드의 유닛을 패로 돌리면서 자신의 영속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패 4장)을 쉽게 맞춰 줄 수도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오라클싱크탱크는 G3에 햇님달님을 놓는게 메인이니만큼 그렇게까지 많이 쓰이지는 않는다. 필드 재정비효과야 처음에 필드구성할때부터 잘 하면 되는데다가 사야는 필드재정비빼면 사장님처럼 덱확인도 못하는 하위호환신세를 면할 수 없기때문.

그렇기때문에 이 유닛은 클랜은 소울 쌓는걸로 먹고사는데 소울 빼먹어야 밥값한다고 까이는 스칼렛 윗치 코코와 조합하는게 더 낫다는 의견도 있다. 사야의 등장시 자동효과로 행운의 새를 패로 올리고, 그 행운의 새를 재탕하여 소울을 뺀 뒤 다음턴에 코코에 라이드하여 CB2로 2장을 드로우, 다시 사야에 라이드해서 행운의 새를 재탕…… 하는 루프를 만들어서 패를 증식할 수 있기 때문. 루프가 제대로만 돌아가준다면 월영이 부럽지 않은 패증식을 할 수 있다.

여담으로 이 유닛의 원래 이름은 사쿠야였는데 한글판에선 사야로 개명당했다(...).사야의 노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8:31
Processing time 0.12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