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나미 치아키

last modified: 2015-02-26 16:28:44 by Contributors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에 등장하는 키보가미네 학원의 초고교급 학생들
??? 히나타 하지메 게이머 나나미 치아키 왕녀 소니아 네버마인드 체조선수 오와리 아카네
일본무용가 사이온지 히요코 사육위원 다나카 간다무 메카닉 소우다 카즈이치 사진가 코이즈미 마히루
요리사 하나무라 테루테루 행운 코마에다 나기토 매니저 니다이 네코마루 경음부원 미오다 이부키
검도가 페코야마 페코 보건위원 츠미키 미캉 야쿠자 쿠즈류 후유히코 상속자 토가미 뱌쿠야

〈초고교급 게이머〉
나나미 치아키
Nanami Chiaki
ncdr02.jpg
[JPG 그림 (47.45 KB)]
일본어 표기명 七海千秋(ナナミ チアキ)
신체 사이즈 신장 - 160cm
몸무게 - 46kg
가슴둘레 - 88cm
생일 3월 14일 (물고기자리)
혈액형 O형
좋아하는 것 게임(쿠소게 포함)
싫어하는 것 자명종 시계
담당 성우 하나자와 카나

목차

1. 소개
1.1. 캐릭터 정보
1.2. 캐릭터 특성
1.3. 나에기 여동생설
2. 작중행적
2.1. 본편
2.2. 나나미 치아키의 자유행동 마스터 획득 스킬
3. 평가
4. 동인&2차 창작
5. 그 외













1. 소개

Example.jpg
[JPG 그림 (103.59 KB)]

chiaki.jpg
[JPG 그림 (142.63 KB)]




"나나미 치아키입니다. 초고교급 게이머입니다-. 취미는 게임입니다. 모든 장르 가능합니다. 잘 부탁해요."



1.1. 캐릭터 정보

"원작은 분명 활기 넘치는 야구만화였는데, 횡스크롤 액션게임이 되어버린 것 같은…
그 정도로 부자연스럽네."
[1]

가녀린 외모의 미소녀지만, 초고교급 게이머란 타이틀을 거머쥘 정도로 대단한 게임 실력을 갖추고 있는 프로게이머이자 키보가미네 학원의 학생. 온갖 장르의 게임을 가리지 않는다. 보드 게임, 액션 게임, 마이너, 쿠소게까지 모두 섭렵하고 있는 진성 매니아(다만 예외는 있는 법.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은 잘 못한다고 한다.). 뛰어난 재능이 있는 고교생이면 무조건 받아들인다는 키보가미네 학원의 이념에 따라 그녀 또한 키보가미네 학원의 학생이 되었다.

때문에 살인사건의 진상을 찾는 일이든, 자신들이 갇힌 재버워크 섬에 대한 실마리를 찾는 일이든 추리게임을 하는 기분으로 주인공 히나타 하지메와 조사 행동을 진지하게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본격 플레이어 대리 캐릭터

당연하겠지만 그녀의 방은 게임큐브 같은 걸 비롯해서 수많은 게임기가 있다.

게임 플레이 도중에도 다른 일을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집중력을 갖추었으나 그 정도로 몰입하는 만큼 사람들과의 교류를 많이 하진 않아서인지,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걸 정리하지 않으면 이야기를 못 이어가는 성격 때문에 처음 만난 사람과 말을 할땐 한 박자 느려지는 경향이 있다. 긴장을 늦추면 곧 졸아버린다고 하며, 이건 동급생들과 함께 재버워크 섬에 갇혀 모노쿠마의 간계에 빠진 후에도 예외는 아니라고 한다.

게이머여서 그런지 게임 관련이 굉장히 많다. 여러가지로 많은데 일단 그녀가 리뷰하는 게임들은 실제로 존재하는 게임들이며, 말을 할 때도 말을 한다고 하지 않고 "머리속에서 텍스트가 뜬다"라고 굳이 말을 텍스트라는 단어로 표현한다. EXTRA의 이벤트 갤러리 중 자기소개 이벤트의 제목을 보면, 나나미의 자기소개 영상 제목은 왠지 야생의 나나미 치아키가 나타났다!로 등록되어있다.[2] 또 무언가 세상을 달관한 느낌의 언행을 자주하는데 그럴때 보면 마치 RPG 게임의 NPC같아보인다. 좋게 말하면 멍한 느낌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2D 세상에 푹 빠진 인터넷 중독자들이랑 비슷한 모습(...).

참고로 그녀의 아버지는 프로그래머였고, 그래서 게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1.2. 캐릭터 특성

주인공 히나타 하지메오와리 아카네와 함께 제일 먼저 캐릭터 디자인이 공개된 신캐릭터들 중 하나로, 머리핀은 게이머라는 직함답게 갤러그 모양이다. 후드티 형태의 복장은 학원복처럼 보이지만 사실 후드 디자인이 고양이같이 생겨서 후드를 쓰면 모에도가 거의 두 배는 뛰어오른다.#

자신의 생각을 말한 후 "..라고 생각해."를 뒤에 덧붙여서 자주 태클을 먹는다(..). 그 외에도 기본적으로는 반말을 사용하지만 가끔 존댓말을 사용. 게다가 어려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의외로 히나타보다 3cm 더 작은데도 거유. 근육질 수준의 오오가미 사쿠라를 제외한 전작의 여성 캐릭터 중 최고의 슴가사이즈를 자랑한 아사히나 아오이와 수치가 같다.(…) 공개 초기만 해도 "실은 초고교급 모에 아니냐" 같은 말이 나왔기도 하고.. 서비스 장면으로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실은 오른쪽 가슴에 점이 있다.

© Uploaded by AdventureWriter28 from Wikia


전작의 양대 히로인들처럼 츠미키 미캉과 함께 2인 구도로 나오는 특전 일러스트도 있는 듯.

1.3. 나에기 여동생설

처음 이미지가 공개되었을때부터 단간론파 1에서 잠시 언급되었던 나에기의 여동생이라는 주장이 2ch에서 제기되었다.

그러나 나나미의 초기 디자인나에기의 여동생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머리색, 눈동자색, 교복, 헤어스타일이 전부 다 다르며, 나나미의 초기 디자인에서 나나미는 조용조용한 존댓말을 사용하는데 나에기의 여동생은 발랄한 어투를 사용한다는 여러 다른점들로 대세 여론이 되지는 못했다.

이후 결국 나나미의 성이 나나미라는 것과 나나미의 성우가 나에기의 여동생의 성우였던 사와시로 미유키가 아니라는 것도 밝혀지고 나서야 이 논쟁은 끝났지만, 2ch에서는 아직도 나나미의 초기 디자인과 나에기의 여동생의 디자인이 닮았다고 주장하며 자신들이 이를 눈치챘기 때문에 중간에 설정이 바뀐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오히려 초기설정에선 나에기랑 아무 상관없이 후지사키 치히로의 여동생이란 설정이었다고 한다. 공식설정자료집

그리고 외전 게임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에서 진짜로 나에기의 여동생인 나에기 코마루가 등장하였다.

2. 작중행적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본편

본작의 여성 캐릭터들 중 가장 큰 활약을 하였다는 점과 그녀가 보여준 자기희생 덕분에 히로인들 중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다.

히나타 하지메와 조사를 같이 해나가기도 하며, 학급재판에서도 히나타에게 여러 가지 힌트를 주는 등 코마에다 나기토와 함께 전작의 키리기리 쿄코의 포지션을 이어받았다. 특히 공복으로 정신착란을 일으킨 하지메를 차분하게 설득시키기도 했다.

이후 챕터 5에선 의도치 않게 코마에다를 살해한 진범이 되고 만다. 여기서 그녀가 초반부터 말해온 '학생이 아닌 배신자'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사실 코마에다는 나나미만 살려내고 다른 모두를 몰살시키기 위한 계획을 짰었지만[3], 그녀는 친구가 된 다른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만 살고 모두를 죽이는 대신, 자신이 처벌을 당해 죽고 모두를 살려내는 길을 택한다.

실은 재버워크 섬그 사건 이후 절망에 빠져 초고교급의 절망이 된 학생들의 심신을 치유하기 위해 미래기관이 가동한 재활 프로그램의 가상공간이다. 그리고 모노미와 나나미 치아키는 각각 학생 통솔과 학생 내부를 맡은 NPC들. 정리하자면 치아키는 인간이 아니다. 그녀는 가상공간을 담당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위에서 언급한 아버지가 프로그래머란 이야기도 결국 그런 얘기.

정체가 배신자였지만 모노쿠마가 처음부터 그녀를 '배신자'라고 칭한 건 학생들을 서로 이간질하고 관리 권한을 빼앗으려고 했던 것일 뿐이지 사실 배신한 것도 피해를 준 일도 없었다. 자신의 정체와 진실을 속였다고는 하나, 이건 그냥 프로그램 단계에서 '정체를 밝히면 안 된다.' 라고 프로그램이 되어있기 때문에 말할 수 없었던 것 뿐이지 속일 의도는 없었다.

모노미는 나나미가 프로그램이라는 짜여진 영역에서 벗어나 자의적인 판단을 내려 모두를 구하는 것을 보고 원래는 불가능한 '기적'이라고 표현했다.

사실 게이머란 직책부터 어느 정도 복선이 깔린 부분이긴 하다. 그리고 그녀의 말이 한 템포씩 느린 거는 사실 인간의 의사소통이나 감정을 파악해야 되기 때문. "머릿속에 텍스트가 뜰 때까지 기다렸다가 말하느라 말이 조금 늦다"는 말부터가 함정이었다.

자유행동 중 그녀의 말에 따르면 "아기가 어떻게 태어나는지는 알지만, 어떻게 해야 타인을 좋아하게 되는지는 모른다."고 말하기도 한다. 뭐, 후반부에 가서는 히나타와 마음이 통해서 그와의 의사소통에는 별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되긴 하지만. 다른 게임은 죄다 마스터해도 연애 시뮬레이션에는 취약한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였다. 연애 시뮬레이션은 기본적으로 인간사이의 관계를 발달시키는 것이었기 때문에 인간이 아닌 그녀로서는 감정을 이해하기 힘들었기 때문.

그 외에도 나나미가 엔하위키의 단간론파2 항목의 첫 이미지에서 보듯 혼자서 따로 떨어져 나와 있는 것도 복선이라고 할 수 있겠다. 표지 자체가 스포일러.

아버지라고 부르는 프로그래머가 있고 오빠가 있다는 언급을 하는데 이름에 똑같이 치(千)가 들어가서 후지사키 치히로가 만든 프로그램 아니냐는 설도 있다. 게다가 생일까지 치히로와 같다. 평소 말투도 치히로와 유사. 그런데 이렇게 되면 오빠는 얼터 에고?[4]

처형명은 PLEASE INSERT COIN. 처형 시점까지 남아있던 모노미들의 잔기와 동반으로 받는 처형이다.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사각형 방 안에서 스페이스 인베이더풍으로 모노미들이 포격을 받아 폭발하고, 한 대 남은 모노미를 데리고 방에서 빠져나와 도망치는 나나미에게 팩맨 대가리가 쫒아오며(...)추격전을 벌이며, 도망치던 중 모노미와 함께 막다른 투명 유리벽에 부딪혀 >_< 표정을 짓는 게 잠깐의 큐트포인트 마지막으로 들어간 방에서 테트리스 블럭에 깔려서 죽는다. 옆에서 마지막 남은 모노미가 압살당하는 와중에도, 죽기 직전까지 담담한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 챕터의 재판에선 등장인물들의 영정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범인들 중에서 유일하게 모노쿠마의 영정장난을 당하지 않았다. 나왔더라면 게임패드의 십자키였을지도.

처형당한 뒤, 챕터 5 후반부에 나나미와 모노미가 사라져서 게임 세계에 버그가 생겼을 때 나나미의 방 문을 조사하면 미안해, 지지 말아줘 라고 써있는 버그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원문: みぎみぎ○’&’&ひだりひだり*+==^^したした
ごめん>>う’?ごめんね&’ぇふ%まけ&fhないで ) [5]

_1.jpg
[JPG 그림 (17.95 KB)]

"너희들은 게임같은 게 아니잖아…."
_158.jpg
[JPG 그림 (34.99 KB)]

"게임인 것은 나 뿐…. 너희들은 그렇지 않잖아…."

챕터 5에서 죽지만, 마지막 챕터인 챕터6에서 아직 남아있던 데이터 정신체의 형태로 등장하여 히나타 일행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흑막을 타도할 수 있도록 해준다.[6]

히나타는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다…. 그리고 현실로 돌아간다. 미래로의 힘찬 발걸음을 옮기며….

_2.jpg
[JPG 그림 (29.21 KB)]

"모두에 대해서 절대 잊지 않을거야…. 절대, 절대로 잊지 않을거야…."

_3.jpg
[JPG 그림 (9.91 KB)]

"앞으로도… 이 세상 어딘가에서 모두를 응원할게…."

_4.jpg
[JPG 그림 (7.39 KB)]

"왜냐하면… 언제까지나 친구니까."

2.2. 나나미 치아키의 자유행동 마스터 획득 스킬

자유행동 마스터 획득 스킬은 논스톱 회의때 사일렌서를 발언에 맞췄을 경우의 패널티를 없애주는 "치트 코드". 다나카의 I.U.F와는 함께 사용할수 없다.

자유행동 내용은 이상할 정도로 일상 생활 지식이 부족한 나나미를 히나타가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며 많은 것을 경험시켜주는 내용. 그 특성상 챕터 4에서 깜짝 하우스에 갇혀있을때는 자유행동을 할 수 없다.

3. 평가


제작진이 단간론파에 진히로인은 없으며 모든 여성 캐릭터가 히로인 이라는 발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이조노 사야카키리기리 쿄코만은 주인공 나에기에게 가장 큰 영향를 미쳤다는 이유를 들어서 특별히 이 둘을 메인 히로인이라고 인정했는데 나나미는 그 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히나타에게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히나타가 각성하는 촉진제가 됬으므로 다른 여성 캐릭터들보다 히로인으로서의 입지가 탄탄하다고 할 수 있다. 또 키리기리와 나나미 두 사람이 모두 주인공을 도와 같이 추리를 하는 포지션을 가졌음에도 쿄코가 나에기의 협력자 혹은 직장선배(...) 같은 느낌을 주면서 앞에서 나에기를 이끌어가는 반면 치아키는 정답으로 나아가는 것을 도와주는 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쿄코의 끌어당기는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은 치아키를 더 마음에 들어하기도 한다.

특히 나나미 치아키가 5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이 죽는다는 결정을 내리는 모습은 말 그대로 절정. 그녀는 프로그램이었기에 설령 그때 범인으로서 죽지 않았더라도 끝에 가서는 죽을 운명이었다고는 하지만, 나나미는 코마에다 나기토가 자신을 배신자라고 표현하던 것에 매우 안타까워 했고, 결국은 배신자로서 남기 싫었고 다른 친구들이 오답을 택해 몰살당하게 만들기를 거부하고 모노미와 함께 스스로 벌칙을 받으러 가는 장면은 보는 사람들의 감정을 최대한도로 자극하기 충분하다.

한편 본의는 그게 아니었다지만 나나미의 죽음을 앞당겨버린 코마에다 나기토는 적어도 나나미 팬덤에게만큼은 아주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다(…).

4. 동인&2차 창작

히나타 하지메와의 커플링이 가장 인기가 많다.

하지메가 각성할 수 있게 도움을 줘서 히나타 하지메카무쿠라 이즈루 설정과 더불어서 공기로 남지 않게 도와준 일등공신. pixiv 등의 동인 2차 창작물에서도 NL 커플링 중 굉장히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커플이 히나타X나나미, 약칭 히나나미 커플링이기도 하다. 이 커플은 2대째 초고교급의 부부라고 불리기도 한다. 주된 소재는 역시 엔딩에서 히나타를 위로하고 복돋아주며 진짜로 이별하게 되는 슬픈 장면. 히나타가 없는 그림에선 모노미(또는 개조되기 전 우사미)와 같이 푸근하고 훈훈한 분위기로 졸거나쉬거나 놀면서 웃는 장면이 많고 대체로 헤타레 또는 치유계로 그려진다.

한편 코마에다 나기토를 메인 소재로 삼은 MAD영상의 마무리를 담당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다. 챕터 1에서 살인의 진상이 드러나려 하자 하나무라 테루테루가 어떻게 좀 해보라며 코마에다에게 매달리자 코마에다는 그런 하나무라를 경멸스럽게 내려다보며 실망했다며 혀를 차는데, 이 때 나나미가 드물게 단호한 표정을 지으며 "있잖아 코마에다군… 미안하지만 입 좀 다물어주지 않을래?"라고 말하자 정말로 그 즉시 재판 끝날때까지 입을 꾹 다문다. 그러잖아도 코마에다의 각종 통수와 트롤링에 이를 갈던 플레이어들의 마음을 뻥 뚫어주던 개그씬(?)이라 네타 요소가 되어버린 것. 이 대목이 나오면 니코동 코멘트는 으레 wwwww와 함께 "거기에 찬성이야!" 탄막이 쏟아진다.

코마에다 나기토와도 "코마나나"라는 태그 아래 은근히 엮이는 듯 하다. 주로 코마에다가 나나미에게 사과하고 나나미가 받아주거나, 나나미가 코마에다를 치유해주는 따뜻한 소재가 많다. 코마에다가 "난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쓰레기 인간이야"라는 식으로 말이 나오면 나나미가"그건 틀려!..라고 생각해"라고 반박하는 내용. 아무래도 피해자/가해자 커플이기 때문에 피투성이인 팬아트도 많지만, 나나미가 사실 코마에다가 바라던 진짜 희망이었다는 것을 모른 채 코마에다 본인의 손에 죽었기 때문에 그 엇갈림을 소재로 한 2차 창작도 있다. 나나미가 주인공인 공식 슈퍼단간론파2 만화에서도 나나미가 몸이 묶인 코마에다에게 밥을 먹여주거나, 쓸쓸하게 혼자 걸어가는 코마에다의 뒷모습을 보며 안타까워 하는 장면이 나오고, 그로 인해 지지자도 많이 생긴 듯 하다.

5. 그 외

이러한 작중 행적과 이에 따른 인기를 반영하듯 공식 라디오 코너 인기투표 순위는 남성부분에서 1위, 여성부분에서 3위, 합계 1위라는 화려한 성적을 거두었다.

2013년 공식 라디오에서 기획한 단간론파 제로,1,2 통합 인기투표인 단간론파 총선거(10월19일∼11월29일)에서는 6위를 하였다.

농림의 애니판에서 이와 관련된 패러디가 나왔다.[7]

----
  • [1] 원문은 原作はバッテリーな野球マンガなのに横スクロールのアクションゲームになったみたいな… それくらい不自然なんだよね。 여기서 야구만화를 원작으로 했다는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란 말은,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오래 전 발매된 쿠소게 CITY ADVENTURE 터치 MYSTERY OF TRIANGLE을 뜻한다.
  • [2] 보통은 '~~ 등장'. 예외는 간다무나 치아키 뿐.
  • [3] 이 계획에 대한 사항은 코마에다 나기토참조
  • [4] 얼터 에고는 치히로가 키보가미네 학원에 들어온 시점에서 이미 완성되어 있었고, 단간론파1의 시점은 78기 학원생들이 입학한 지 대략 1년 이상의 세월이 흐른 후의 시점이다. 그 1년 동안에 이미 만들었던 얼터 에고를 치히로 사후 나에기 일행이 발견해낸 거라면 얼추 말은 되는 가정이다. 아니면 프로그램이라서 처형 당했어도 어찌어찌 생존했다던가, 혹은 치히로급의 또다른 프로그래머가 복구시켰다던가...
  • [5] 오른쪽오른쪽왼쪽왼쪽아래아래라는 코나미 커맨드 숨겨진 커맨드 같은 문장도 섞여있지만 현재로선 입력해봐도 아무것도 없는 걸로 판명.
  • [6] 히나타에게 미래를 만들어 갈수 있다고 말해준것도 그녀. 에노시마와의 마지막 PTA에서 그건 틀렸어!를 같이 외쳐주기도 한다. 연출이지만
  • [7] 나카자와 미노리의 성우가 하나자와 카나인데 깨알같은 패러디에서 나나미의 포즈를 취했다. 제대로 성우개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16:28:44
Processing time 0.00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