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나는 가수다/시즌 1 방영 기록

last modified: 2013-07-31 19:15:40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방영 전
3. 변화된 룰
4. 방영 목록
5. 관련항목


1. 개요

MBC의 예능 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의 코너 나는 가수다 시즌 2의 미션곡을 포함한 방영 기록을 담는 페이지.

2. 방영 전

시즌 1 김영희 PD에서 신정수 PD로 교체된 뒤, 한 달간 재충전의 시기를 가졌었다.

자진하차한 김건모, 백지영과 탈락한 정엽을 대신할 가수를 캐스팅하는 작업이 진행되었다. 이 때 언론에서는 다음 출연 가수에 대한 설레발들이 많이 오가기도 했다.묘하게도 인순이는 한 행사장에서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는 문제를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나는 가수다 시작 전부터 인순이에게도 출연 제의가 들어왔었지만 고사한 걸로 알려졌던 상황. 세간에서는 김건모와 정엽의 빈자리를 김연우와 인순이로 채우는 것이 아닐까라는 설레발스런 전망을 하고 있기도 하다. 양파 또한 출연하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신정수 PD가 출연제의를 했다는 기사가 올라오기도 했지만 출연제의를 받은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다 결국 세 명의 신입 멤버가 결정되었다. 한 명은 가요계 관계자가 말하길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실력파 가수"인, 임재범이었다.

거기에 이미 이전에 손과 다리로 출연했던(...) 김연우와, 백지영 대신 합류한 여성 가수인 '소울 국모' BMK까지, 새로운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1] 이 라인업이 제시되자, 나는 가수다 게시판 등 인터넷 커뮤니티들은 폭주 중. 고막이 호강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그리고 4월 18일 오후 6시 30분에 시즌2 1화 녹화가 진행되며 시즌2가 시작되었다.

3. 변화된 룰

  • 기존 1인 1표제에서 1인 3표제로 변경되었다.(세 표 모두 동등한 자격. 1순위따위 없다)
  • 한 번의 경연으로 탈락을 정하지 않고, 2회의 경연 성적을 합쳐 탈락자를 가리게 되었다.
  • 희망자에 한해, 재야에서 실력을 닦고 몇 달 후 재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고도 밝혔다.
  • 명예 졸업제도 도입.

변화된 룰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하다. 긍정적인 입장은 '만인에게 2위인 사람이 표를 얻지 못하던 문제가 해결'되었고, '두번의 기회로 탈락자 선정이 보다 공정'해졌다고 본다. 반대로 '대중적인 편곡이면 3표 중 1표는 무조건 획득할 수 있어서 독창적인 무대의 위험도가 높아졌다', '2주의 진행으로 긴장감이 다소 루즈해질 수 있다', '꼴찌를 퇴출하는 프로그램의 특성 상 발표 및 투표에 부정확한 면이 남아있다'는 비판도 존재한다. 어느 쪽이든 나름 일리 있는 주장들이니 싸우지 말자.

네 번째 항목에 대한 것은 가수들의 요청도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며, 한 가수가 7회 연속 생존을 하는 경우, 그 가수는 명예퇴진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YB, 김범수, 박정현에게 가능성이 있었으나 YB가 5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하여 첫 명예졸업의 영예는 김범수, 박정현에게만 돌아갔다. 기념으로 특별 트로피가 주어졌고[2] 두 가수는 함께 '사랑보다 깊은 상처' 공연을 선보였다.

4. 방영 목록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5:40
Processing time 0.09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