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라(헬로비너스)

last modified: 2015-08-01 04:12:30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본명인 권나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름 권나라(權나라)
출생 1991년 3월 13일
신체 171cm[1], 52kg, A형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취미 영화감상, 골프
포지션 서브보컬, 여신
특기 모델워킹, 연기
별명 또치

판타지오 출신. 그룹에서 서브보컬 및 주얼 담당이며 9등신의 황금비율을 자랑한다. 비율이 워낙 사기라 걸그룹 TOP급 몸매하면 거론되는 인물중 하나! 비주얼 톱 멤버이다.

캐치프레이즈는 "헬로비너스의 황금비율 나라"이다. 스스로 오글거리는 것을 인정했지만 이젠 안 하면 허전하다고. 항간에선 오랜만에 나온 걸그룹 역대급 비주얼이라는 평.

음악의 신에 등장했을 때 이상민의 매니저인 백영광으로부터 보라와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가끔 조 마키같은 느낌이 나기도... 이외에도 김태희, 이나영, 한예슬 등이 닮은 꼴로 거론되기도 했다. 하지만 막내 유영이는 나라가 또치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듯.

유영만큼은 아니지만 꽤 노안인 편.
1살 언니인 앨리스가 오늘 뭐해? 활동 당시 앞머리를 내리고 동안이 된지라 더 비교된다.

이상형은 김범수라고 한다.

외모만 봤을 때는 우아하고 시크해 보이지만 실제 성격은 순둥이에[2] 허당이다. 난청(?)도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3] 팬싸인회나 행사에서 나라의 성격을 본 팬들의 반응은 대부분 '그 외모 그렇게 쓸거면 나 줘라.'라고.

멤버들 놀리는 것을 좋아하는 듯하다. 특히 유아라를 놀리는 것을 좋아하는 듯하다.

싸이더스의 연기학원에 다녔다고 한다. 그리고 중3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애프터 스쿨나나와 친하다고 한다. 헬로 뷰티 스쿨에서 전화를 걸었을 때 나나의 반응을 보아하니 나나에게 남자 상담을 자주 받은 걸로 보인다. 그리고 나나와 같이 인스타일 2012년 7월호 화보를 촬영했었다.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유영과 스튜어디스로 아주 잠깐 출연했었다. 미간 연기를 선보였다고 한다. 이후에도 여러 번 써먹었던 연기다. 2012년에는 카스 CF[4]김진표의 미안해서 미안해 뮤직비디오에 나왔다.[5] 2013년에는 산이의 MV에 등장하기도 했다. 근데 드라마에 못 꽂아주는 무능한 소속사 최종병기라서 숨기는 거라는 추측이 있다
2014년 3월 4일에는 유영과 함께 로맨스가 필요해에 카메오출연 하였다.또 유영이 출연하는 앙큼한 돌싱녀 10화에 앨리스와 카메오로 출연했다.

3번 연애를 했으며, 전부 대시를 당했다고 한다.
연습생 시절 남자친구랑 사귀었던 이야기를 라디오에서 했다가 아버지에게 꾸지람을 들었다고 한다.

인천에서 태어났지만 어릴 때부터 성남에서 자랐다고 한다.
가족으로는 3살, 6살 터울의 여동생들이 있다.

운전면허가 있어서 멤버들을 자주 태우고 다닌다고 한다. 사실 윤조도 면허 있는데 아무도 못 믿는다.

비너스의 탄생에서 나라의 책장에 만들어진 신이 있는 것이 포착되었다. 아마도 그녀는 무신론자인것 같았으나 앨범의 thanks to를 보면 기독교인 것으로 보인다. 뭐지?[6]

유영과 마찬가지로 가수보다는 배우에 가까운 멤버다. 그래도 윤조 파트를 대신한 적도 있고 본인 파트는 충분히 소화가 가능한 수준이다. 실력도 계속 나아지는 중이다.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 참석했을 때 배우인 줄 알았는지 뉴스에 단독으로 1초 정도 나왔다. 그것도 출연금지인 KBS에서!
뒤를 보면 다른 멤버들은 아직 내리는 중이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산이의 "아는사람얘기" 뮤직비디오에는 정신과 의사로 출연했다. 저런 의사라면 미친 척해서라도 가겠다는 반응이 꽤나 있었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나면 당신도 그 사람들 중 하나가 될지도 모른다.

이천원의 "서울이 싫어졌어"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 여담으로, 가끔 롤을 한다고 한다. 자주 가는 포지션은 서포터라고.

  • 개인기로는 '아기사자 재채기 소리'가 있다.

  • 클라우드 맥주 CF에서 전지현과 같이 출현한다. 전지현 보다 더 우월하고 돋보이는 황금 미모 [7]
----
  • [1] 비너스의 탄생에서 측정한 다리길이가 105cm였다. 물론 측정방식이 정확한건 아니였다.
  • [2] 거리에서 팬들을 마주치자 놀라서 도망(...)갔다. 그 뒤에는 카페에서 그 팬에게 사과했다. 그외에도 팬사인회에서 별 생각없이 식사를 하지 않았다고 한 팬에게 어디 아픈거 아니냐며 걱정의 말을 건네줬다고 한다.
  • [3] 비너스의 탄생에서 금주의 이벤트를 음주의 이벤트냐고 되묻는 장면이 있다. 그런데 진짜로 귀가 난청인 건 아니고, 주위가 시끄러운 가운데서 사람이 너무 정신 없는 와중에 조그만한 소리로 말하면, 충분히 잘 못 들을 확률이 높다. 나라의 경우에도 무대에 올라가기 바로 직전에 심적으로 긴장도 되고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얼핏 들었을 때, 잘 못 들은 것.
  • [4] # 김수현에 초점이 맞춰진데다가 여성 엑스트라들이랑 같이 나오는지라 팬이 아니라면 나라인지 알아보기도 힘들다.
  • [5] # 김진표의 뺨을 때렸다! 김진표의 감상평은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니라고...
  • [6] 기독교도지만 이 책을 읽는 경우도 의외로 많은 편이니 그리 이상한 일은 아니다.
  • [7] https://www.youtube.com/watch?v=TWm9v0xSxTw 맨 왼쪽에 앉아계신 아름다운 미모의 여성분이 나라님이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1 04:12:30
Processing time 0.25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