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바타메 히토미

last modified: 2015-07-07 23:30:55 by Contributors

프로필
이름 나바타메 히토미
生天目仁美 (なばため ひとみ)
직업 성우
출생지 일본 니가타현 사도시 [1]
생년월일 1976년 8월 4일
신장 163cm
혈액형 B형
애칭 나밧치
소속사 켄 프로덕션

Contents

1. 설명
2. 연기력
3. 친분관계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외화
4.4. 드라마 CD
5. 외부 링크


1. 설명

일본여성 성우. 성우 데뷔 전에 라디오 SOMETHING DREAMS マルチメディアカウントダウン 내의 프로젝트 그룹인 트리칸클럽(ドリカンクラブ)[2]에 소속된 적이 있는데 여기에서 잠깐 활동하다가 졸업하였고 그 직후 극단 소속으로 무대에서 생활하다가 여러가지 사정으로 퇴단한 다음 현 소속사에 소속된다.

2003년 성우로 데뷔했으나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하고 연극이나 TV 드라마로 무대를 옮긴다. 간간히 엑스트라나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듣보잡 생활을 하던 도중 2003년 진월담 월희알퀘이드 브륜스터드마부라호미야마 유우나 역을 맡고 나서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다.

훗날 우연히 녹음 현장에서 당시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타무라 유카리가 성우 데뷔 전에 같은 프로젝트 그룹에 소속되어 있던 자신을 알아봐준 것에 대해서 매우 기뻤다고 한다.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는 이분의 어머님께서 '동글동글 공주(まんまるまる姫)' 라는 닉네임으로 딸에 대한 푸념을 사연 보낸다고 한다. 팬들 사이에서는 '동글공주님(まる姫)' 이라고 불리며 본인도 '동글동글 공주의 딸(まんまるまる姫の娘)' 이라는 닉으로 이토 시즈카의 생트집을 잡았다고 한다.

일본의 신흥종교이자 일본 내에서 부정적으로 평가되는 창가학회의 신도인지라 안티가 매우 많은 성우이기도 하다. 교단에서 자체적으로 발행한 2006년자 신문에 나바타메 일가에 대해 소개하는 기사가 발견되며 들통난 케이스. 외할머니부터 부모님과 본인까지 3대가 신도라고. 나바타메 히토미 본인은 이 신문에 '신주쿠 청춘지부 여자부원' 으로 소개돼있다. 덕분에 2ch 등 과격한 커뮤니티에서는 팬들끼리 모여 해당 성우에 대해 제대로 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어렵다. 때문에 본인 블로그가 찬넬러들에게 테러를 당한 건지 2011년부터는 아예 블로그 업체를 바꿔서 리플을 검열제로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 운영사인 ameba에서 검열하고 40분 정도 뒤에 업로드하는 방식.

이상하게 술주정 캐릭터를 자주 맡는다. 정작 본인은 술을 입에만 대면 뻗는 스타일이라는데(...)

예전에 살이 쪄서 굴욕 사진이 많이 나왔었다.[3] 다시 빠지는가 싶더니 꽤나 고무줄 체질인지 몇 주 사이에 쪘다가 빠졌다가를 반복한다. 덕분에 블로그 등지에서 나바타메 사진이 올라오면 90% 확률로 체중 얘기가 나온다. 그래도 기본 베이스가 좋다보니 살만 안 찌면 굉장한 미인이다.

2011년의 목표는 D컵이 되는 것(...) D컵이 되기 위해 친한 사람들에게 '너는 D야' 라고 말해달라고 요청했고 어느날 아침 가슴 사이즈를 쟀는데 D컵이 되었다고(!) 한다.[4]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팬이다. 예전엔 좋아하는 선수를 보기 위해 2군 경기도 보러 다녔던 모양. 요즘도 블로그에 가끔 야구장 사진이 올라온다.

중학생일 때에는 소프트볼을 했었다고 한다.

흔치 않는 성 때문에 자주 상대방이 성을 잘못 알아듣거나 읽지 못하는 상태가 발생한다고 한다. 가장 흔하게 오해 받는 건 나마타메. 이젠 본인도 그러려니 한다고.실제로 성우 데뷔 전 배우로서 활동하던 시기에 나바타메라고 읽을 수 있는 名畑目라는 성을 쓰기도 했다.

의외로 청소를 잘 못한다. 집 청소가 길어지면 어느 순간 정신적인 한계에 부딪쳐서 괴성을 지르고 집을 나와서 호텔에서 자고 들어간다고(...) 물론 청소는 다음날 재개.

여자 성우계의 대표적인 노처녀(...) 중 한 명이었으나 2014년 8월 4일 생일에 입적했다고 보고했다. #[5]

2. 연기력

진월담 월희 제작 당시 달빠들에게 '알퀘이드에게 듣보잡 성우라니!' 라면서 신나게 까였고 마부라호 때도 마찬가지. 그래서 집에 가는 전철 안에서 운 게 한두 번이 아니라고 한다. 시작부터 안티를 몰고 다니게 된 셈. 연기력으로 어느 정도 불식시키긴 했지만 그때 안티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비율로만 따지면 이때 대량으로 생성된 안티들이 압도적이며 아직까지도 물고 늘어진다.

2013년에는 드디어 꿈에 그리던 프리큐어를 연기하게 되었다. 신작 두근두근! 프리큐어에서 주역인 아이다 마나 역을 맡았는데 본인도 전부터 노리고 있던지라(?) 배역이 결정되었을 때 매우 기뻤다고. #[6] 프리큐어에 도전해보자고 결심한 계기는 2012년 초 건강이 대단히 나빠져서 연기를 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이 왔었었고 그럼으로 인해 연기를 하고 싶다고 강하게 열망하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두근두근! 프리큐어에 대한 애정이 매우 각별한 성우다. 꿈에 그리던 프리큐어를 연기할 수 있는 기쁨을 바탕으로 1년간 정말 행복했다는 소감두근두근! 프리큐어 종영 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다. 극장판 '마나 결혼!? 미래를 잇는 희망의 드레스' 축하 인사에서도 기쁨의 눈물과 함께 인사를 전했다.

보이시한 역이나 백합 쪽의 공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많이 맡지만 에로게 성우로서도 나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 거기선 주로 가련하거나 신비주의 캐릭터를 연기할 때가 많다. 연기폭 자체는 사실 광역계에 해당하며 딱히 떨어지는 부분도 없다.

3. 친분관계

모든 여자 성우의 주인인 사람. 이 사람을 중심으로 모든 여성 성우들이 연결되어 있다. 대표적인 성우 이토 시즈카, 노토 마미코, 시미즈 카오리 등등.[7]

이 성우의 유명한 발언(?) '본부인은 이토 시즈카,[8][9] 첩은 노토 마미코, 3rd는 코시미즈 아미.'[10][11]

물 건너에서는 완전 '백합 성우' 라는 칭호를 달고 다닌다.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 더빙현장에서는 모든 여자 성우들의 슴가를 주무르며 돌아다녀 스텝들(주로 남자)을 거북하게 만들었다고(...) 덕분에 백합 쪽에서는 공수로 따지면 쪽의 캐릭터들을 전문으로 맡다시피 한다. 목소리도 보이쉬하고.

2008년에 이토 시즈카와 결혼식을 올렸다. 물론 실제 결혼식은 아니고 ☆개운☆야망신사☆(☆開運☆野望神社☆)라는 웹 라디오 패널인 두 사람이 라디오 CD 북클렛용으로 촬영한 것. 하객들은 스텝과 관계자들이라고 한다. 그런데 4년 뒤 이토 시즈카가 진짜로 결혼했고 이토 시즈카 결혼으로부터 2년 뒤 나바타메 본인도 결혼했다

침략! 이카무스메의 이카스라디오 6화에 따르면 주위로부터의 애칭은 보통 '나바 상' 혹은 '나바 쨩' 이라고 한다. 성이 흔하지 않은 성이라 그런지 이름으로 불리는게 많지 않아 이름인 히토미로 불리면 굉장히 당황하고 부끄러워 한다.[12] 이토 시즈카는 이름으로 불러주는 몇 안되는 사람.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외화

5. 외부 링크

----
  • [1] 자란 곳은 가나가와요코하마 시. 니가타에서 살 때는 사도섬에서, 요코하마에서 살 때도 혼슈가 아닌 외딴 섬에서 자랐다고 한다.
  • [2] 해당 그룹에는 타무라 유카리호리에 유이가 소속되어 있었다.참고로 타무라와 호리에는 2002년부터 해당 라디오의 퍼스널러티를 시이나 헤키루의 뒤를 이어서 담당하기도 했다.
  • [3] 어느 정도냐면 아무리 비주얼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성우라도 '이건 좀...' 하는 수준이다(...)
  • [4] 출처는 내 여동생이 (라디오에서도)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라디오 2011년 5월 13일자.
  • [5] 2년 전 먼저 결혼한 절친 이토 시즈카도 생일날 결혼을 했음을 알렸다.
  • [6] 매니저는 '캐릭터적으로도 나이로도 프리큐어는 무리 아닌가' 하자 '약간의 가능성이라도 있으면 하고 싶다' 고 주장했다고. 프리큐어 시리즈의 성우진은 일반적 애니메이션 성우진 선정에 큰 영향을 끼치는 제작진의 사전 지명이나 스폰서의 개입 없이 순수하게 오디션으로 배역이 결정되는 것으로 거의 유일하다고 평가되는 인기 시리즈 애니메이션이다보니 해당 시리즈에 지망하는 성우들의 프리큐어 성우진에 대한 열망이 대단한 편이다.실제로 나바타베는 이 배역을 위해 해당 년도 스케줄을 다 비워둘 정도였으니...
  • [7] 여기 거론된 여성 성우들 전원이 나바타메한테 슴가 테러를 당했다. 아니 지금도 당하고 있다...
  • [8] 참고로 이토 시즈카하고는 에로게까지 함께 출연하기도 한다(...)
  • [9] 그런데 이토 시즈카가 유부녀가 됐는데 이러면 NTR가 되는 거냐는 드립이 성행하기도 했다. 2년 후 나바타메 본인도 마침내 유부녀가 됐지만.
  • [10] 추가로 말하자면 이 성우들은 전부 프리큐어 시리즈에 출연한 바 있다. 이토 시즈카하트 캐치 프리큐어!쿠루미 모모카, 노토 마미코프리큐어 올스타즈 New Stage 미래의 친구의 오리지널 캐릭터 사카가미 아유미, 코시미즈 아미위트 프리큐어♬호조 히비키. 설마 다 나올 때까지 기다린 건가?
  • [11] 프리큐어 시리즈 이전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에 이들 4명이 학년을 각기 4년 차이를 두고 나온다. 특히 아리마 나나를 나바타메 히토미가 맡았기에 본 부인에게서 질린 것을 첩과 3rd에게서 풀기 위한 복귀로 볼 수 있는...
  • [12] 화이트 앨범 2 동호회 라디오에서 이름으로 불릴 때마다 부끄러워 하며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을 보였다.
  • [13] 아이러니하다면 아이러니하게도 애니메이션 캔디 보이에서는 이외의 대부분의 매체에서 알퀘이드를 맡은 유즈키 료카와 쌍둥이 자매로 캐스팅되어 나왔다.
  • [14] 1기 성우는 오카 히로에
  • [15] 시트론의 도치마론이다. 최강 메가진화의 히로인 마농의 도치마론의 성우는 테라사키 유카이다.
  • [16] 참고로 서우가 맡은 구효선 역의 성우는 이토 시즈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07 23:30:55
Processing time 0.26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