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비(가수)

본명안지호
출생1986년 3월 22일
소속사ITM엔터테인먼트
학력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재학)
데뷔2008년 싱글 《I Luv U》
사이트블로그
SNS트위터

여자 가수. 뛰어난 가창력으로 호평을 받는다. 가수로뿐만 아니라 노래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다. 백지영 8집 수록곡 'Lost Star'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하였고, 인순이 17집 수록곡 'Cry', 'Fantasia', '기회'와 본인 노래인 '길에서', '끝까지 들어'에 작사가로 참여하였으며, 역시 본인 노래 '놀라워라', '다시 돌아가'에는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하였다.

예명으로 인해 전라남도 함평군 세계 나비축제의 홍보대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마음이 다쳐서'로 활동할 때 라운 J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바 있는데, 이를 보고 한 코갤러의 반응은 '나비개미에 이건 뭐 곤충도감이냐'...

2011년 1월 말부터 몇 주간은 타이틀 곡 '잘 된 일이야'라는 곡으로 활동했다.

2011년 7월 초부터 몇 주간은 또다른 타이틀 곡 '다이어리'로도 활동했다.

2012년 9월 말부터 몇 주간은 또다른 타이틀 곡 '가지마'라는 곡으로도 활동하기도 했다.

2013년 9월 초부터 몇 주간은 또다른 타이틀 곡 '집에 안 갈래'로도 활동하였다.

2014년 3월 초 '해도 해도 너무 했어'로 활동없이 음원만 발표하였다.

2014년 11월 중부터 몇 주간은 또다른 타이틀 곡 '첫눈예보'로도 활동하였다.

2015년 1월 중부터 몇 주간은 또다른 타이틀 곡 '한강앞에서'로 활동하였다.
2015년 1월 9일 뮤직뱅크에 약 1년 4개월 만에 컴백 무대를 가지기도 했다.
2015년 1월 18일 인기가요무대에서 초반에 남성팬들의 함성우유빛깔 안지호을 듣고 웃음을 참지 못하고 방송사고를 냈다. 팬이 안티 인가

얌전히 서서 얌전한 노래만 부르는 사람이라 잘 안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본인 성격이 털털하고 솔직하다고 라디오 스타에서 말한 바가 있다. 그리고 블로그와 SNS를 좋아하는 것 같다. 블로그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밝은 성격에 개방적인 마인드와 마음을 가진 사람 같다. 친화력도 좋은 것 같고. 인간관계속에서 상대방이 좋아 할 건 다 갖춘 듯 하다. 가수라는 틀에만 있기보단 여러 군데 여행을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여행뿐만 아니라, 맛집탐방이라던지, 그냥 일반적인 일상을 보여줄 때도 있고 마치 일반 블로거 같은 느낌도 들어서 대중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가수이다.
가끔 가다가 몸짱 소방관한테 물을 마시다가 뿜어대는 등 종잡을 수 없는 행동으로 당황 시킨적은 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부정적인 시선은 커녕 오히려 매력적이고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홍진영의 말에 의하면 나비는 남자친구와 싸우면 화해를 키스로 한다고 한다(...).

그리고 다리가 머리까지 올라가는 엄청난 유연성을 가졌다.

2013년에 전 드라마 비밀의 OST인 '불치병'을 불렀다. 드디어 뜨는 건가?


참고로 거유다.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얼굴은 조금 손 댄 적이 있지만 슴가는 자연산이라고 밝혔다.


맥심 코리아 2014년 2월호의 커버 모델이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12:03:31
Processing time 0.31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