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영체

last modified: 2015-04-04 18:02:53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에영
2. 해석


1. 개요에영

나영체는 신조어 문체 중의 하나로, 말의 끝을 평서문에는 '~영', 의문문에는 '~나영'으로 맺는 문체라영. 때문에 일부러 "나영"이라고 온전히 말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의 문장을 의문문으로 쓰고, 가능하다면 멀쩡한 단어까지 바꿔가며 쓰고 있나영. 몰론 진짜 의문문 아니나영.

나영체는 영화배우 이나영에서 따왔다는 이야기가 있다영. '나요?'의 변형이라고도 추측할 수 있나영? 몰론 대부분의 신조어가 그렇듯이 명확한 출처는 알 수는 없나영. 아마 디시인사이드 이나영 갤러리에서 나왔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나영. 비슷한 예로 문근영의 이름에서 따온 근영체도 있나영. 나영체가 의문문에서만 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근영체와 혼용해서 주로 쓴다고 하나영.

이 문서는 암묵의 룰에 의해 나영체로 작성됐나영? 추가해주시나영?

2. 해석

나영체는 신조어 문체 중 하나로, 말의 끝을 평서문에는 '~영', 의문문에는 '~나영'으로 맺는 문체이다. 때문에 일부러 나영으로 끝맺기 위해 대부분의 문장을 의문문으로 쓰거나(이것들이 진짜 의문문인건 아니다.), 멀쩡한 단어를 일부러 바꿔서라도 쓴다.

영화배우 이나영에서 따왔다고 하며, '~나요?'체의 변형이라고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신조어가 그렇듯 명확한 출처는 알 수 없다. 아마 디시인사이드 이나영 갤러리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비슷한 예로 문근영의 이름에서 따온 근영체도 있는데 나영체와는 반대로 의문문을 만들 수 없어 나영체의 약점을 보완해주므로 같이 쓰이는 경우도 있다.

이 문서는 암묵의 룰에 의해 나영체로 작성되었다. 추가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18:02:53
Processing time 0.08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