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일

Contents

1. 나일 강
2. 이집트브루탈/테크니컬 데스 메탈 밴드
3. 메탈베이블레이드 폭(바쿠)에서 사바나국(아프리카)팀으로 나오는 캐릭터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5. 바카노!의 등장인물. 불사인, 연금술사
6. <호텔 더스크의 비밀>시리즈의 나오는 암흑조직
7.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사이라의 징벌 소속 단독 모형

2. 이집트브루탈/테크니컬 데스 메탈 밴드

그렇다고 이집트 출신은 아니고 미국 출신. 1993년 미국 그린빌에서 결성되었다.

미국 출신이지만 이집트/중동 특유의 묘한 느낌을 아주 잘 살리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매우 격렬하고, 또한 미칠 듯한 빡친 연주를 자랑한다. 앨범 한 장이 마치 이집트의 한 장면을 보여주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

드럼의 조지 콜리아스[1] 는 메탈계 최강급의 속주가이자 쩔어주는 표현력, 연주력, 그루브감을 자랑하며 다른 두 멤버인 기타 겸 보컬의 칼 샌더스[2]와 댈러스 톨러-웨이드[3] 역시 조지의 가입 전부터 나일을 이끌어나가던 멤버들이며, 나일 특유의 분위기를 계속 만들어 나가던 멤버들. 사실 이 둘도 엄청나서, 3집까지의 드러머들은 이들의 난해한 기타리프를 따라가기 어려웠었고, 조지 콜리아스가 들어와서야 나일이 완성되었다고들 한다. 2012년에 베이시스트 토드 엘리스가 합류했다.

브루탈 데스 메탈의 예술적 영역을 넓혔다고 인정받으며, 신비로움과 브루탈리티의 훌륭한 조화로 찬사를 받는 훌륭한 밴드.

기본적인 기타, 베이스, 드럼 이외에도 이집트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토속 악기를 적극 도입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심포닉 메탈? 프로그레시브 메탈? 포크 메탈? Progressive Symphonic Folk Egyptian Ethnic Technical Death Metal 고만해, 미친놈들아! 대부분 세션을 고용하여 녹음하지만, 칼 샌더스가 모두 연주하기도 한다.


이들은 다른 테크니컬 데스메탈처럼 장기자랑을 잘 하지 않고 그냥 연주력 자체의 난이도, 특히 드러밍의 속도가 압박인데, 제대로 미친 속도다. 테크니컬 데스메탈의 장르상 bpm이 250수준의 다른 장르가 범접하기 힘든 정신나간 속도를 자랑하는데, 나일은 250~270의 속도를 자랑한다. 거의 세계 기록 수준의 연주를 트리거 따위 없이 계속 연주하는 것.


제목의 길이가 상식을 넘어서는 곡이 앨범마다 하나씩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곡이 바로
"물에 잠긴 자의 공격으로부터 소지한 자를 지키는 주문이 적힌 파피루스."
(Papyrus Containing the Spell to Preserve Its Possessor Against Attacks from He Who Is in the Water)
왠지 어순이 원문과 완전히 반대인데...

1집 - Amongst The Catacombs Of Nephren-ka[4] (1998)
2집 - Black Seeds Of Vengeance (2000)
컴필레이션 - In The Beginning (2000)
3집 - In Their Darkened Shrines (2002)
4집 - Annihilation Of The Wicked (2005)
컴필레이션 - Legacy Of The Catacombs (2007)
5집 - Ithyphallic (2007)
6집 - Those Whom The Gods Detest (2009)


3. 메탈베이블레이드 폭(바쿠)에서 사바나국(아프리카)팀으로 나오는 캐릭터

앞머리는 주황색이고 나머지(?)는 짙은 갈색이며 눈은 초록색이다.
이집트 출신이지만 자국에 좋은 블레이더가 없다는 이유로 옆 나라까지 가서 대표팀 자격을 얻은 블레이더. 발칸 호르세우스라는 일본에서만 발매된 베이블레이드를 사용한다. 작중 타테가미 쿄우야의 브레이커 역할을 맡았다. 쟤가 너무 제멋대로라 잘 안 될 뿐이지

필살기는 금색 원기둥 형태의 「미스틱 존」.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 Uploaded by Pcouw from Wikia

한글판 명칭 나일
일어판 명칭 ナイル
영어판 명칭 Misairuzame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어류족 1400 1600
온몸에 가시가 돋친 물고기. 배 아래 부분에서 미사일을 발사한다.

셰이프스내치와 호각을 겨룰 수 있는 최강의 카드이다. 게다가 공격력도 이쪽이 우위.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Vol.3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幻の召喚神 PG-50 노멀 일본
푸른 눈의 백룡의 전설 LOB-K111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5. 바카노!의 등장인물. 불사인, 연금술사

나일(바카노!) 항목 참고.


6. <호텔 더스크의 비밀>시리즈의 나오는 암흑조직

<호텔 더스크의 비밀> 배경에 대한 모든 원인. 작중에서 어떤 그림을 밀매하려 들었고, 브래들리가 여기에 가담하였다.
상당히 잔인한 마피아 조직처럼 그려지며 실질적으로 등장하진 않지만 사람들 얘기로만 들어도 얼마나 잔인한 조직인지 알 수 있다. 파헤치면 파헤칠수록 호텔 더스크에 숨겨진 비밀의 모든 원인이자 원흉임을 알게된다.
나일에 관계가 아주 없는 등장인물은 작중에서 몇 안 되는 만큼, 영향력이 큰 대규모 조직인 듯 싶다.


7.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사이라의 징벌 소속 단독 모형


속도와 근접 명중률은 법사 사냥꾼 암살자와 비슷하며 장갑과 방어력은 폭풍강타 사수대와 비슷하다. 또한, 피어리스와 은폐같은 것은 물론, 게임 배치 전에 추가 배치를 할수 있다거나 마법에 면역력을 가지고 있으며, 죽어도 소울 토큰을 뱉지 않는 등 능력치만 본다면 단순하게 적의 단독 모형이나 워캐스터에 대한 암살자일뿐이지만 이 유닛의 목적은 따로 있다. 그것은 바로 그의 죽음이다.

Arcane Annihilation이라는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죽을 때에 그를 중심으로 반경 8'의 캐스트와 워락을 비롯한 모든 적의 포커스와 퓨리를 삭제시키고, 한 라운드 동안에 마법과 중계를 할 수 없게 만든다.
----
  • [1] 4집 Annihilation Of The Wicked 때부터 합류하였으며, 유튜브에서 본좌급 메탈 드러머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다른 예로는 캐나다의 브루탈 데스 메탈 밴드 Cryptopsy의 드러머 Flo Mounier나, 미국의 테크니컬 데스 메탈 밴드 Origin의 드러머 John Longstreth나, 폴란드의 블랙/데스 메탈 밴드 Behemoth의 드러머 Inferno 등.
  • [2] 원년 멤버이며, 노래의 가사를 모두 혼자서 작사한다. 여담이지만 대학에서 고고학과를 전공했다고 한다. 전공과 직업의 일치
  • [3] 2집 Black Seeds Of Vengeance 때부터 합류하였다.
  • [4] 크툴루 신화에 등장하는 파라오이다. 나일은 이집트 신화 이외에도 러브크래프트의 테마를 이용하는데, 4집 Annihilation Of The Wicked의 9번 트랙도 크툴루 신화의 테마를 수용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30 07:27:49
Processing time 1.40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