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츠카와 마스즈

last modified: 2015-01-13 01:03:34 by Contributors

jac02_l.jpg
[JPG image (16.9 KB)]

natsukawa_masuzu.jpg
[JPG image (73.34 KB)]


내 여자친구와 소꿉친구가 완전 수라장의 히로인. 포지션은 여자친구.
성우는 드라마CD 사이토 치와/TVA 타무라 유카리
캐릭터 송은 Masquerade kiss

여름에 해당되는 히로인이다.夏川 真涼, 성은 여름의 하천이라는 뜻이다. 소설의 미니코너인 잡지 파치레몬의 투고명은 이름을 영어로 쓴 섬머리버를 사용.

15살. 1학년 1반 소속. 키는 160cm 몸무게는 52kg. 애니판에서는 설정이 다른지 설정집에 167cm라 써있다. 9년 간 해외에서 지낸 귀국자녀로, 은빛의 스트레이트 헤어나 몸매를 포함한 작중 외모에 관한 서술은 단연 톱에 성적도 상위권이지만, 그런 서술과 동시에 가사를 포함한 다른 능력은 하위권이다. 더군다나 독설도 수준급으로 구사해서, 등장인물의 능력치를 나타낸 오각형 그래프에서 마스즈의 독설 측정치는 유이하게(다른 하나는 후유우미 아이의 에이타에 대한 호감도) 한계를 돌파했다.

학원의 아이돌로 수많은 남학생들에게 고백을 받았으나, 그때마다 계속 거절해 오다가 갑작스레 에이타에게 고백한다. 하지만 너무 갑작스럽다 보니 당연히 뭔가 이상하다고 눈치챈 에이타는 하교길에 마스즈에게 사정을 캐묻고, 그런 그에게 마스즈는 자신에게 고백하는 남학생들을 포기시키기 위해서 자신과 마찬가지로 연애에 흥미가 없는 듯한 에이타와 페이크 연인이 되고자 했다고 밝힌다. 에이타는 그런 상황이 되면 귀찮을 것 같아 거절하려 하지만, 이어 밝혀지는 사실은 그가 작성했던 중2병스러운 내용이 가득한 일기장을 마스즈가 우연히 확보하게 되었다는 것.[1]

당연히 그걸로 에이타는 약점이 잡히게 되었고, 고백 이후로도 두고두고 그걸 가지고 반강제적인 협력을 하게 된다. 가끔 그 공책의 내용을 마스즈가 주위에 익명으로 공개하는 탓에 일어나는 에이타의 멘붕은 덤.

다만, 주위가 그런 사정을 모르기 때문에 공식적으로는 여자친구로 알려져 있지만, 3권 에필로그에서 사에코에게 들키면서 한번 그런 관계성이 흔들렸다가, 5권 마지막에 가서는 둘의 관계가 가짜라는 사실을 히메카가 듣고 만다.

참고로, 죠죠 만화책이 집에 있는데도 부 활동비로 죠죠를 구매해 부실에 놔두겠다는 농담을 할 정도의 죠죠러. 이야기 후반으로 갈수록 관련 서술이 줄어들지만, 이야기 초반에는 그 사실이 강조되어 죠죠 관련으로 가끔 이야기 소재를 꺼내기도 했다. [2][3]

수영을 못한다. 애니메이션 5화에서는 젖는게 싫다며 물에 안들어가려다가 다른 여학생들의 험담에 물에 들어가는데 수영하는 모습이 그냥 허우적허우적(...) 결국 정신을 잃고마는데 에이타의 키스인공호흡으로 다시 숨을 쉬었다. 처음에는 자기 동생이 에이타에게 키스를 하는 바람에 멘붕을 겪게 되지만 에이타가 덧씌웠다는 말의 의미를 깨닫고 얼굴을 붉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예의바르면서도 독설을 자주 내뱉는 이중적인 성격은 과거의 생활이 영향을 끼쳤는데, 마스즈 자신의 평가가 본편 시점에선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모친의 평가와도 연결되다 보니 가문을 돋보이게 하는 장식품같은 생활을 보내왔고, 그 생활에 결국 못 버틴 마스즈는 결국 정신에 악영향을 받게 됨으로써 본작에서의 성격이 형성되었다.

4권의 대사를 보면 자신의 진짜 성격을 알고도 상냥하게 대해주는 에이타에게 진심으로 반했다.

에이타에 대한 독점욕이 상당하며, 작중 질투하는 모습이 가장 많이 나온다. 아이와 불꽃놀이를 갔다 들켰을 때는 아이와 있던 시간만큼 자기한테 키스하라고 요구할 정도.그러고 나서 쿨 한척 하려다가 발음이 새는 바람에 에이타에게 놀림당한다. [4]


5권에 들어서는 아예 의존증에 가깝게 되어 데레모드에 자주 빠지는 수준에 이르었지만, 이중적인 성격으로 살아온 탓에 스스로의 마음에 대해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에이타도 마스즈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달라붙으려고 하면 그녀가 처음에 내세웠던 명분인 '페이크'를 운운하기 때문에 다소 주춤하게 되는 경향도 있다.

결국 6권에서 에이타와의 가짜연인관계를 청산하고 스웨덴의 본가로 간다. 이제 진짜연인관계가 되려고? 일단 6권에서의 독백을 보면 마스즈는 자신의 친어머니에 대한 감정이 극에 달한 나머지 자기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친어머니 이외에는 존재할 수 없어야만 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에 사로잡힌듯한 모습이다. 때문에 에이타에게 흔들리는 자기 자신을 적어도 아직까지는 용납할 수 없었던 모양. 거기에다 최소한 마음속으로는 다른 히로인들과의 에이타 쟁탈전에서 에이타를 내주기 싫어하는 에이타에 대한 애정도 크게 영향을 준 것이 확실하다. 더욱이 친어머니와 아버지의 관계가 파탄 나서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진 상태에서 에이타와 치와의 키스를 본 것이 치명타가 되었다.

7권에서는 예상밖으로 갑자기 스웨덴에서 돌아온다. 알고보니 아버지에게 도게자까지 해서 일본의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된 것이었다. 이때부터 치와에 대한 태도가 확 변해서 치와와 에이타의 키스에 대한 오해가 풀려음에도 그 둘이 맺어지도록 치와를 응원하기 시작하고, 이에 대항하는 아이를 끝내 좌절시켜버린다. 아무래도 치와와 맺어지는 것이 에이타에게 있어 가장 행복한 결말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 그런고로 외형상 에이타와는 서로를 완전히 포기한 사이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그녀의 본심은 이미 제어불능에 가깝게 폭주하고 있어서 치와를 돕는 한편에서는 에이타에 대한 미련이 폭발직전까지 몰려 심지어 에이타가 쓰던 실내화를 몰래 새것그것도 하루동안 품은과 교환해놓고 훔쳐가서 거기에 뒹구는 것으로 대리만족을 느끼는 등 스토커의 단계에 도달해있었다.

8권에서도 치와를 계속 지원하는데 발렌타인 데이가 되자 치와 이외의 다른 히로인들이 에이타와 가까워지지 못하도록 초콜릿 금지령을 내리기도 할 정도다. 한편 그런 와중에 아버지의 연락으로 어머니의 주소를 알게되어 에이타와 같이 보러가기도 한다. 그러나 어머니에게는 이미 새 가정이 있었고 그것을 목격한 마스즈는 에이타의 중2병을 흉내내며 도망가버린다. 또한 에이타를 향한 스토커짓은 더욱 심화되어 에이타의 물건을 훔치러 일요일 야밤에 학교에 가는 수준[5]까지 이르렀다. 거기서 에이타의 체육복을 꺼내 냄새를 맡다가 하필 그날 잊어버린 물건을 찾으러 학교에 온 에이타에게 발각되버렸고, 그렇게 패닉을 일으켜 도망가는 마스즈를 에이타가 붙잡아 어느 결의와 함께 키스하면서 8권이 끝난다.

원작을 통해 알수있는 부분이 가정환경이 매우 특수하다.
거의 치정이 빠진 아침드라마에 흡사한 환경. 또한 마스즈 주변의 족보도 상당히 복잡하다. 거기에 부모또한 멀쩡한 부모가 아니다. 존경받을 만한 웃어른조차도 없어보이는것도 치명적이다.
이들 집안에서 의의로 가장 멀쩡(?)하게 자란건 의의로 동생 마나 일지도...
마스즈가 작중 주인공시점으로 글이 진행되었다면 본작은 상당히 안쓰러운 글이 되었을것이다.

특전 소설[6]에서 돌연 에이타 곁을 떠나 6년 간 연락도 없다가 치와랑 연애 중인 에이타에게 느닷없이 열렬히 구애한다. 그러나 그를 거부한 에이타에게 얀데레로 각성한다. 치와에게 국자(!)로 대항하다가 임신 드립을 친다. 그러다 에이타에게 식칼이 박히고 마는데. 깨알 같은 안이 비었잖아요 드립


.....라는 꿈을 에이타가 꾼다. 그러나 깨보니 마스즈는 얀데레로 각성 중이었다.

작중 유명한 잡지 파치레몬의 특별부록 귀여움 테스트에서 남자친구가 같이 호텔에 가자고 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서 눈을 찌른후 바디블로 3연타를 우선 먹이고 목숨을 구걸하기 시작하면 추가로 바디블로 6방을 먹이겠다고 적었다...[7]

참고로 팬티를 입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오프닝 중 1화 중 4화 중[8]
본인에 의하면 입었다고는 하니 아마 C스트링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애니판에서 에이타가 등록해둔 전용 착신음은 이 테마곡 ㅎㄷㄷ(...)
----
  • [1] 6.5권에 따르면 마스즈는 자신이나 다른 여학생에게도 별 다른 관심이 없고 귀여운 소꿉친구에게도 별 다른 감정이 없어보이는 에이타를 호모(...)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가 우연히 에로책을 사는 걸 본 이후 뭐가 어떻게 된 건지 흥미가 생겨 그 서점의 주인과 이야기를 하다 에이타가 서점에 팔아치운 서적들의 존재를 알게 되고, 그러다가 동물도감에 숨겨진 노트를 확보하게 되었다는 것.
  • [2] 오프닝부터 죠죠서기를 하고 있는 판이니.... (2부 8권 표지) 검색하면 끌어안는 모습이나 웨딩드레스를 입고 공주님안기 자세의 그림체만 나오니 정확하게 아는분은 추가바람
  • [3] 여담으로, 히루사키 치와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모른다. 그래서인지 디오 브란도죠나단 죠스타가 친히 가르쳐 주는 MAD가 나왔다(…)#.
  • [4] 사실 이건 죠죠의 기묘한 모험 2부 주인공 죠셉 죠스타의 말투를 패러디한 것
  • [5] 마스즈 본인에 따르면 모뇨모뇨 하기 위한 모뇨 아이템을 찾으러 가는 보물찾기(...)
  • [6] 한국판의 경우 3권 초회한정판
  • [7] 파치레몬 편집자들은 섬머리버에게 여자력&의욕 제로 소녀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이 잡지 왜 읽으세요? 라고 물어보았다.일단 히로인별 미니 코너는 만들어야 하니까
  • [8] 주소창을 드래그한 뒤 엔터를 치면 제대로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3 01:03:34
Processing time 0.20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