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치

last modified: 2015-04-15 03:12:04 by Contributors

목차

1. 나치 독일
1.1. 나치당
1.2. 나치즘
1.3. 나치스
1.4. 의 일종
1.4.1. 문법 나치(grammar Nazi)
1.4.2. 페미나치
2. 那智
2.1. 성우 노자와 나치
2.2. 일본 해군이 운용한 묘코(妙高)급 중순양함 2번함 나치(那智)
2.3. 위의 함선을 모티브로 한 함대 컬렉션칸무스
2.3.1. 소개
2.3.2. 성능 및 용도
2.3.3. 2차 창작
2.3.4. 대사 일람
2.3.5. 그 외

1.1. 나치당

풀어쓰면 낫과 망치
풀어쓰면 방연지
1919년부터 1945까지 존재했던 민족사회주의 독일 노동자당.

나치(Nazi)는 멸칭이며 스스로를 부른 정식 명칭은 독일민족사회주의노동자당(Nationalsozialistische Deutsche Arbeiterpartei), 공식 약칭은 NSDAP이다.

1934년 독일 대통령이었던 파울 폰 힌덴부르크가 서거한 이후 총리였던 아돌프 히틀러가 대통령까지 겸임하면서 리 겸 대령(=총통)으로 부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독일 전체에 모습을 드러내었다. 이후 1938년 오스트리아를 강제병합하고 체코슬로바키아도 집어삼켰으며 일본, 이탈리아3국 동맹을 맺고 독소 불가침조약을 체결한후 1939년 폴란드 침공을 시작으로 제 2차 세계대전을 시작하였다. 한 때, 영국을 제외한 유럽 전역을 석권하였으나 연합군의 반격으로 패전의 위기에 몰리고 1945년 5월 아돌프 히틀러의 자살과 임시대통령 칼 되니츠항복선언으로 완전히 해체되었다.

존속기간동안 제 2차 세계대전을 통해 유럽의 여러나라를 침공하고, 유대인집시족 및 동유럽계 주민들을 조직적으로 대량학살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현재 독일에서는, 나치나 나치의 상징물을 사용하는 자들은 형법에 의하여 처벌하며[1] 이를 금기시하고 있다. 나치의 죄악에 연루되었던 이스라엘에서도 나치나치즘에 대해 금기시하고 있다.

현대에 들어와, 나치를 신봉하거나 나치적인 주장을 펴는 집단을 일컬어 네오 나치라고 통칭한다. 많은 경우, 민족적 정체성의 '보호'나 반유태주의를 주요 담론으로 내세운다. 대규모 이민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많은 유럽의 국가들이 이들의 주 무대로, 강력한 반나치법이 적용되고 있는 독일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2]

외국에선 Nazi라는 성도 있는 모양이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모 학교에선 그 성을 가진 선생님이 있다..! 하지만 나치 라고 발음하면 굉장히 불쾌해 하고, 나이지이 라고 발음하는듯.

1.2. 나치즘

아돌프 히틀러를 주축으로 구성된 나치당의 사상.

1.3. 나치스

나치당의 구성원 및 나치즘의 신봉자.

1.4. 의 일종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유래는 당연히 1번 항목. 특히 독일인을 욕하는 단어로 쓰인다. 독일인 앞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절대 써서는 안되는 말로, 나치가 현대 독일에서 어떤 위치와 의미를 갖고 있는지를 보면 당연한 것이다. 패드립을 초월하는 어그로를 불러일으키며 얼굴 보고 하다가는 말 그대로 개 패듯이 맞을 수도 있다.그러나 독일인이 조롱을 했거나, 독일인과 싸우고 싶을 때는 써도 된다! 한국인으로 비유하면 빨갱이, 조센징, 친일파 그 이상의 욕설이다. 그냥 개패듯이 맞는거면 다행이고 암매장이나 안당하면 다행일지도...

1번 항목의 속성 때문에 타 의견을 압살하고 전투적이며 독선적인 주의자들을 나치에 비유해 욕하기도 한다. 따라서 다른 말과 합성돼 신조어가 만들어지기도 한다.

1.4.1. 문법 나치(grammar Nazi)

위의 나치에서 유래한 신조어로, 사소한 오타나 문법 오류도 넘어가지 못하고 즉시 지적, 수정하는 사람을 말한다.

1.4.2. 페미나치

위의 나치에서 유래한 신조어로, 페미니즘+나치. 독선적이고 무관용적인 전투적 극렬 페미니스트들을 말한다.

2. 那智

일본의 지명, 인명. 한국어 표기는 '나치'로 동일하지만 위의 나치와는 아무 상관 없는, 그냥 이름일 뿐이다. 영문표기 역시 이쪽은 보통 nachi라고 해두는편.

2.2. 일본 해군이 운용한 묘코(妙高)급 중순양함 2번함 나치(那智)

이름의 유래는 동맹국과의 우호증진 차원에서 그 동네 집권당 이름을 따서 지은 게 아닌 와카야마 현의 나치카츠우라쵸에 있는 나치산(那智山)으로 구레(吳) 공창에서 1924년 11월 26일 건조되어, 1928년 11월 15일 취역후 1932년의 상해 사변시까지 경비함으로 운용되었다. 이후, 중일전쟁 기간인 1937년 8월 20일에서 24일에는 상하이 상륙작전에 동원되었고, 1941년 태평양 전쟁 기간에는 남방으로 파견되어 파라오, 다바오, 메나도, 암본 섬, 마카사르 공략 작전을 지원했다. 1942년 2월 17일에는 치모로 섬과 쿠판 공략 작전 참가후 22일 스탈링 만으로 귀환, 24일에는 자바 섬 공략 작전을 위해 출항하여 27~28일 연합군 함대와 교전하였고 3월 10일 북방함대에 편입되어 4월 11일에는 5함대의 기함이 되어 5월 26일 알류산 작전에 참가했다.

1943년 3월 7일~13일까지 앗튜 섬으로의 수송 작전에 참가하였고 27일 앗튜 섬 해전에도 참가하여 미 해군 중순양함 솔트레이크 시티 등의 함선과 교전하였다. 9월 6일 오후 9시경 일본으로 귀환하던 나치는 미군 잠수함이 발사한 어뢰 3발중 두 발이 후방 연통 부분과 함미에 명중했으나 운좋게도 어뢰가 불발이었기에 약간의 침수외에는 피해를 입지 않았다.

1944년 10월 15일 대만 해협 항공전에서 미군이 대피해를 입었다는 오보를 접하고 잔존 미군을 격퇴하기 위해 중순양함 아시가라(足柄)등과 함께 세토나이카이를 출발하여 17일 아마미 오오시마에 입항하여 18일 재출항, 21일 레이테 만을 내습한 미군을 물리치기위해 2유격부대의 기함이 되었다. 25일 스리가오 해협에서 대파된 중순양함 모가미(最上)와 충돌하여 서로 손상을 입기도 했으며, 28일 마닐라에 입항하여 수리후 11월 5일 다시 재출항했으나 마닐라 해역에서 미군 항공모함 렉싱턴에서 발진한 함재기들로부터 다수의 폭탄과 어뢰로 집중공격을 당하여 침몰당했다.

2.3. 위의 함선을 모티브로 한 함대 컬렉션칸무스

함대 컬렉션 하위 항목
칸무스 중순양함
묘코급
묘코 나치 아시가라 하구로

nachi5.png
[PNG 그림 (243.79 KB)]
nachi2.png
[PNG 그림 (282.02 KB)]
기본 중파
nachi3.png
[PNG 그림 (424.83 KB)]
nachi6.png
[PNG 그림 (602.2 KB)]
개 2 개 2 중파

2.3.1. 소개

웹 게임 함대 컬렉션의 칸무스. 도감 번호는 56, 192. 담당 성우는 타네다 리사. 일러스트레이터는 bob.
묘코 4자매의 둘째로 외형상의 특징은 카가를 한참이나 능가하는 저 엄청난 길이의 사이드테일과[3] 기합이 들어간 얼굴. 성격이나 대사는 여장부스러운 무가의 여성 느낌이 난다. 제독을 '키사마(貴様)'라고 부르는데, 현재는 상대를 깔아보는 의미로 사용하는 2인칭이지만 이 함이 건조됐을 무렵엔 상대를 존경의 의미를 담아 부르던 군대 용어였다. 물론 저런 걸 모르면 첫 대면하자마자 네놈이라 부르는 대담함에 놀라게 된다 4자매 중에서도 특히나 진지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가끔 웃기도 하는 등 완전히 냉랭한 성격은 아니며 MVP 대사나 2차 개장 후 모항 대사, 그리고 화이트데이 추가 대사에 의하면 빼도박도 못하는 애주가. 진수부 카운터 바를 설치하면 아침까지 쭉 위스키로 달리는 그녀를 볼 수 있다.

2.3.2. 성능 및 용도

이름개장Lv내구장갑회피화력뇌장대공색적운(최대)탑재량연료탄약
묘코改二705678858088805932(79)12(2,2,4,4)4575
나치改二655678838084836018(70)12(2,2,4,4)4575
아시가라改二655679838284745720(72)12(2,2,4,4)4575
하구로改二655777848484725819(70)12(2,2,4,4)4575

나머지 두 동생과 같이 2차 개장 레벨은 65. 자매들과 비교해서 전반적인 스탯은 평균 정도이나 대공과 색적이 약간 높은 대신 대부분의 함종이 핵심으로 따지게 마련인 화력과 뇌장은 미묘. 80의 화력은 하구로나 아시가라에게 밀리고 그렇다고 묘코마냥 뇌장이 특화로 높은게 아닌 두 동생과 같은 수치인 84기 때문에 주간전이나 야간전이나 다른 자매들에게 위력이 조금씩 밀리게 된다. 개장 후 가져오는 아이템도 공통 사양인 2호포 두개를 빼면 경순, 후기형 구축을 개장하면 우르르 쏟아지는 4연장 산소어뢰라 다른 자매들보다 성능적인 메리트가... 그래도 묘코급 중순 자체가 지금까지 나온 다른 모든 중순보다 강하고 큰 수준으로 나는 차이는 아닌지라 별 지장 없이 무난히 키울 수 있긴 하다. 이외에도 월간 5전대 퀘스트나 전용퀘 나치전대 출격퀘에서도 필요한지라 키워서 손해 볼 건 딱히 없다. 뭣보다 4함대 여는 퀘를 하다보면 중간단계로 나치를 하나 이상 얻어뒀을 테니

2.3.3. 2차 창작

보통 언니인 묘코는 밀프(...)로 그려지고 동생인 아시가라가 노처녀 취급인 관계로 아시가라에 덤으로(...) 끼어서 노처녀 취급을 받는다. 다만 아시가라처럼 남자에 목마른 정도까진 아니고 연애에 둔감하게 그려지는 경우가 많다. 무인 성격 때문에 진지한 캐릭터들과도, 애주가 성격 때문에 술과 관계있는 캐릭터들과도 자주 엮여서 그려진다. 대표적으로 준요 그리고 묘코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특유의 역동적인(...) 중파일러 덕에 합성소재로도 자주 쓰이게 된다. 2차 개장 이후로는 그 생김새 덕에 상남자취급을 받고 있고, 술에 취해 몸을 가누지 못해 비틀거리는 듯한 중파일러 덕에 특히 아시가라와 엮여서 자주합성된다. 동성 커플링은 보통 자매함들과 엮이며 어째선지 총수 취급을 받는다(...)

한국에서는 1의 나치와 표기법과 발음이 완전히 같은 데다가 추축국 소속이라는 점이 겹쳐서 농담삼아 독일함 취급을 받기도 한다. 트럭섬 이벤트 이후 현제 독일 함대를 구성하는데 딱 한대가 모자라기 때문에 그런 네타는 더욱 커지는중.

2.3.4. 대사 일람


상황 대사(원문) 대사(번역)
입수/로그인 貴様が司令官か。 私は那智。よろしくお願いする。 그대가 사령관인가. 나는 나치, 잘 부탁한다.
모항 1 む? その行為は何だ? 何かの戦術行動なのか? 음? 그 행위는 뭐지? 무언가의 전술행동인가?
모항 2 いったい何用か。 대체 무슨 용무인가.
모항 3 ……なんだ。なにか策でもあるのか。 ...뭔가. 무슨 책략이라도 있는 건가?
모항(화이트데이 한정) 貴様、なんだこれは? お返し? なんの? まあいい。これを肴に、一杯やるか。はむっ……甘いな… 그대, 뭔가 이건? 답례? 뭐의? 뭐, 좋아. 이걸 안주로 한잔 할까. 냠...달달한걸...
모항(결혼 후) 貴様…調子はどうだ?…そうか、なら結構。まだまだ一緒に暴れられるな。 그대.. 컨디션은 어떤가? ..그런가, 그럼 괜찮아. 아직 함께 날뛸 수 있겠는걸.
결혼 貴様…なんというか…嫌いでは、ない。 …そうっ、私と共に在れば、もっと大きな勝利を約束する。絶対だ。 그대...뭐랄까...싫지는 않아. 그래, 나와 함께 있어준다면 더 큰 승리를 약속하지. 반드시.
전적 貴様に伝言だ。 그대에게 전언이다.
편성 那智戦隊、出撃するぞ! 나치 전대, 출격한다!
장착1/보급/근대화개수1 ふむ。……悪くないな。 흠....나쁘지 않아.
장착2/근대화개수2 ふうん…この改造、仕様書はどこだ? 흐응...이 개조, 사양서는 어딨지?
장착3/원정 선택/아이템 발견 楽しみだな。 기대되는걸.
함대 귀환 作戦結果の報告が入っている。聞くか? 작전결과의 보고가 들어와 있다. 듣겠나?
칸무스 건조 완료 新しい艦が進水したようだ。楽しみだな。 새로운 함이 진수된 모양이야. 기대되는걸.
입거(소파 이하) 今は私が前線に出るほどでもないか… 지금은 내가 전선에 나갈 필요도 없는 건가..
입거(중파 이상) 悪いが休ませてもらうぞ。休養も戦いだ。 미안하지만 쉬도록 하겠어. 휴양도 싸움이야.
출격 시 出るぞ! 怖気づくものは残っておれ! 나간다! 겁먹은 녀석들은 남아 있어!
전투 개시/적 공격1 砲雷撃戦、用意! 포뢰격전, 준비!
적 공격2 敵は右舷だ! しっかり狙え! 적은 우현이다! 똑바로 노려!
야전 개시 仲間たちの仇だ! 追撃する! 동료들의 원수다! 추격하겠어!
탄착관측사격/야전 공격 夾叉(きょうさ)か……次は直撃させる! 협차[4]인가... 다음은 직격시킨다!
MVP 勝利に喜んでばかりもいられないな。勝って兜のなんとやら、だ。 ただ、今夜ばかりは飲ませてもらおう! 승리로 기뻐할 수 만은 없지. 이긴 뒤에 투구 어쩌고라고.[5] 다만, 오늘 밤만은 마시도록 할까!
소파 1 ちぃっ! 칫!
소파 2 ぐっ・・・ああっ! 큭...아앗!
중파/대파 これくらいの傷……なんてことは、ない。 이 정도의 상처... 별 거 아냐.
굉침 私が散るのか…それもいいだろう…さらば…だ… 내가 지는 건가... 그것도 괜찮겠지...작별...이다..
방치(개장 이후) いや、退屈はしていない。それなりに面白いぞ。貴様の様子を眺めているのもな。 아니, 지루하거나 하지 않아. 오히려 재밌다고. 그대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말야.
개장 이후 바뀌거나 추가되는 대사 원문 번역
로그인(개2) 貴様、まだ前線勤務か? …よし、またこの那智と共に、戦場を駆けよう! 그대, 아직 전선근무인 건가... 좋아, 이 나치와 함께, 전장을 누벼보자!
모항 2(개2) 何か用か? 뭔가 볼일이라도?
모항 3(개2) ん…では、今晩一緒に達磨でもどうだ? 음...그럼 오늘 밤, 함께 달마[6]라도 어떤가?
근대화개수2(개2) なるほどな。悪くない。 정말이군. 나쁘지 않아.
보급(개장 후) 補給か・・・。ありがたいな。 보급인가...고마운걸.
입거(소파 이하,개2) 私は少し休むが、足柄は大丈夫か? 나는 잠시 쉬겠지만, 아시가라는 괜찮은 건가?
전투 개시/적 공격1(개2) さあ、那智の戦、見ててもらおうか! 자, 나치의 싸움, 보여주도록 할까!
야전 개시 よし、一気に残敵を掃射するぞ!那智戦隊、突撃する! 좋아, 단번에 잔당을 소탕한다! 나치 전대, 돌격이다!

2.3.5. 그 외

도감에서 적 함재기는 곤란하단 대사를 하는데 실제 나치는 적 함재기의 공습으로 격침당했다. 2차 개장시 대공이 유난히 높은 건 그 때문인듯. 하지만 넘사벽 대공장비로 무장한 마야사마가 2차 개장을... 어차피 둘다 주간연격 + 대공컷인은 안되니 상관없어 미개장 상태에선 오른손을 앞으로 뻗는데 2차 개장을 하면 왼손을 앞으로 뻗는다. 왼손잡이인가 오른손잡이인가 그것이 궁굼하다
애니에서는 4화에서 구축함들을 걱정하는 모습으로 잠시 등장. 이후 한동안 등장이 없다가 11화에서 양동부대 출격 명령을 받고 쿠마, 타마, 6구축대와 함께 출격한다.
----
  • [1] 무조건...은 아니고, 조건이 생각보다는 널널하다. 독일형법 86조 제2항에서는 '제1항에 의한 선전물은 그 내용이 자유민주적 기본질서 및 국제적 이해와 합의에 반하는 문서만으로 한정한다'고 되어 있고(즉 나치 시절에 만들어진 표현물이라 하더라도 나치주의가 옅거나 없으면 금지되지 않는다는 이야기), 제3항에서는 '선전물 또는 선전행위가 국민계몽(예를 들어 '나치는 나쁘다'고 홍보하는 경우), 위헌적 계획의 저지, 예술 ․ 학문, 연구․ 학설, 시사사건이나 역사의 진행과정에 관한 보도(예를 들어 당대의 사건을 다룬 작품), 기타 이와 유사한 목적에 공하는 경우에는 제1항이 적용되지 아니한다.'라 되어 있다.
  • [2] 2004년경 한국인 관광가이드가 프랑크푸르트에서 네오나치로 추정되는 스킨헤드들에게 체인으로 후두부를 가격당해서 식물인간이 된 사례가 있다.
  • [3] 2차 개장 이후로는 아예 두 갈래로 나뉜다.
  • [4] 탄환이 목표물의 전후 또는 좌우에 떨어졌을 때에 표적의 반대 방향으로 오차를 줄여가며 사격하는 일.
  • [5] 이긴 뒤에 투구 끈을 조인다. 방심하지 않고 다음을 준비한다는 뜻으로 사용한다. 구축함 하마카제도 MVP 대사에서 이 속담을 언급한다.
  • [6] 술 종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03:12:04
Processing time 0.00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