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카야 사야카

last modified: 2015-03-12 11:38:12 by Contributors



나카야 사야카 (仲谷 明香)
생년월일 1991년 10월 15일
소속AKB48 팀 K[1]
신체사이즈 162cm 80.5-59-87
혈액형 B형
별명 나카얀, 나카양
출신 이와테
링크 블로그[2]트위터[3]

Contents

1. 개요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1.2. 캐릭터
1.3. 대인관계
1.4. 기타
1.5. 나카얀 가난전설
1.6. 오오카와 리오 저주 리트윗 사건
2. 성우로서의 나카야 사야카
2.1. 출연작
2.1.1. 애니메이션
2.1.2. 게임
3. 활동
4. 선발 참가곡

1. 개요

일본의 아이돌, 성우. 아이돌그룹 AKB48멤버.

애칭은 나카양. 이와테현 출신으로, AKB멤버 전/현 멤버 중 이와타 카렌(미야기현 센다이)과 함께 둘뿐인 도호쿠지역 출신.

3기 오디션을 보고 들어온 멤버로, 소속은 팀 B에서 팀 A로 변경됐다가 팀 K로 변경.

소속사는 병풍군단 Mousa였으나 졸업과 동시에 계약을 해지했다. 이후 프리를 거쳐 아뮬레토 소속.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유치원 시절에 포켓몬스터피카츄의 목소리 흉내를 했는데, 친구가 "닮았네"라고 칭찬, 집에 돌아가서 이 이야기를 어머니에게 했더니, 어머니가 성우라는 직업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었다. 나카야는 피카츄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서 성우가 되기로 결심했다.

초등학교 2학년때 부모님이 이혼하고 어머니와 함께 치바현으로 이사를 가게 됐는데, 낯선 곳에서 히키코모리가 된다. 그런 나카야의 유일한 낙은 TV 애니메이션이었다.

성우를 목표로 하고 중학교 2학년때부터 성우 학원에 다녔지만, 반년 후 학원을 그만 두게 된다.이유는 집안사정 때문. 그나마 반년을 다닌 것도 할아버지의 보험금으로 다닌 것이라고 한다.[4] 그 후로는 학교에 가는 것도 싫어지고, 집에서 애니메이션을 보거나 코스프레 의상을 제작하는등 점점 집에서 은둔하게 된다. 그러다가 친구 마에다 아츠코[5] AKB에 들어간 걸 본 후 한번 해 볼까 하는 생각으로 오디션하고 붙었다. 무엇보다 AKB 모집 광고에 어떤 레슨도 AKB측에서 자금을 대 준다고 한것 때문에 AKB에서 성우의 꿈을 키워야 겠다고 생각해 응시. 검은색 옷에 은테 안경을 [6] 낀 게 순수한 이미지를 어필해서 합격하였다.

1.2. 캐릭터

캐치프레이즈는 '제 절반은 상냥함으로 되어 있습니다~'[7]로, 캐치프레이즈대로 굉장히 온화한 성격이라 화내는 걸 본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한다. 2010년 11월 17일 방영된 Akbingo[8][9] 에서 -화낸 적이 없는 일년내내 웃는 얼굴의 부처계 아이돌- 이라고 소개된 바 있다. 가장 화났던 일을 말해보라고 하니 얼마 전에 TV가 망가져서 화가 났다고 답했는데, 할아버지 때부터 쓰던 것이라고(...)

팀 B 시절에는 안경을 쓰고 있어서, AKB중 유일한 안경소녀 타이틀도 달고 있었지만 어느샌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했다. 뭐 가끔 안경을 끼고 나오기는 한다.

teamb_nakayan.jpg
[JPG image (132.53 KB)]
meganenakayan.jpg
[JPG image (18.07 KB)]
구 팀B 시절의 나카얀. 안경 쓴 모습의 요즘 나카얀.

언더걸스에도 명함을 못 내미는 쩌리멤버에다, 아이돌 그룹 멤버라고는 보기 힘들 정도의 평범한 얼굴이라 (몇몇은 옆집 아줌마같은 얼굴이라고 혹평..) 국내 일부에서는 퇴출 0순위로 꼽히곤 한다. 안습.. 근데 애초에 아이돌을 목표로 하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본인은 디스도 그러려니하고 넘긴다고 한다. 본인도 그런 점은 매우 잘 자각하고 있기에, 애초에 '생존전략'을 다르게 짰다. 그 덕분에 스탭들 사이에서 평가가 매우 좋은 멤버 중 하나이다.

AKB48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인 AKB0048의 성우 오디션에서는, 성우가 꿈이라고 공언하고 있는 만큼 떨어졌다면 상당히 체면을 구기는 상황이었을 텐데.. 다행히도 무사히(?) 합격했다. 그리고 성우 선발 유닛 'NO NAME'으로 발탁.

1.3. 대인관계

좋아하는 멤버이자, 좋아하는 멤버는 다카하시 미나미.
마에다 아츠코와는 중학교 동창이다.

사이좋은 멤버들은 같은 3기생 중심인 구 팀B 멤버들. 2012년 당시 재적 중인 5명의 3기생은 AKB48 7주년 공연 중 기수별 무대로 다시 모였다. 단, HKT48로 이적한 오오타 아이카JKT48로 이적한 나카가와 하루카는 제외.
구팀b.jpg
[JPG image (167.07 KB)]


구 팀B의 애니메이션 오타쿠들의 모임 '오타 4'의 멤버이다. 나머지 3멤버는 와타나베 마유, 오오타 아이카, 타나베 미쿠.
오타4.jpg
[JPG image (137.87 KB)]

여기서는 러브탄이 없다.
오타4_4.jpg
[JPG image (180.24 KB)]

이렇게 넷이서 코스프레를 하기도 했다. 왼쪽부터 나카얀, 오오타 아이카, 와타나베 마유, 타나베 미쿠.

그리고 AKB0048 출연을 계기로 사토 아미나와도 친해졌으며, 2012년 도쿄돔에서의 팀 셔플 후 같은 팀이 된 마츠이 쥬리나와도 잘 지냈던 모양이다. 나카얀의 졸업 공연이 끝나고 남긴 블로그에 의하면 다쟈레에도 상냥하게 웃어주었다고. 몹쓸 다쟈레에도 웃어주는 당신은 사스가 부처계 아이돌.블로그 해석은 요기.
13.03.06.jpg
[JPG image (36.35 KB)]


동경하는 성우는 미즈키 나나, 야지마 아키코.

1.4. 기타

아동용 애니메이션 '간바의 모험' 에서 파생된 이벤트성 유닛 'BABY GAMBA' 에 같은 사무소의 타나베 미쿠와 같이 참여했는데, 복장이 아주 괴상했기 때문에 현지팬들은 '낫토 앤젤'을 능가하는 최악의 유닛이라고 평가.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다름아닌 네모우스 TV의 문제의(?) 기획 해병대켐프 체험으로.. 그러나 방송분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괜히 구르기만 하고 인지도 상승은 미미했다.

1.5. 나카얀 가난전설

'AKB에 들어오기 전까지' 항목에서 잠시 언급된 것과 같이 집안 사정상 힘든 어린 시절을 보내왔다고 하며, 가끔 이런 에피소드를 풀어낼 때가 있다. 일웹에서는 나카얀의 이런 안습한 스토리를 나카야 사야카 가난전설(仲谷明香貧乏伝説) 이라는 제목으로 정리해놓은 모양. 슬프게도 많은 부분이 사실이라고 한다... 다음은 그 가난+안습전설의 사례들.


・7歳の時に両親が離婚し盛岡から市川へ。母、次男と3人暮らし。父、長男とは生き別れ
7살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모리오카에서 이치카와로 이사. 어머니, 둘째 오빠와 함께 살게 되었다. 아버지와 첫째 오빠와는 생이별
・母親は町工場のパートで二人を育て上げた
어머니가 마을의 공장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며 두 남매를 키움
・2010年の夏に実家に初めてクーラーを設置
2010년 여름에 처음으로 친가에 에어컨 설치
・服は次男坊のお下がりが多かった
둘째 오빠에게 물려받아 입은 옷이 많음
・中一の時同じクラスだった前田敦子とは共に地味で目立たない存在
중학교 1학년 때 같은 반이였던 마에다 아츠코와 함께 반에서 눈에 띄지 않는 존재였음
・声優学校に通うも月謝が払えず自主退学した
성우학교에 다니던 중 매달 수업료를 낼 수 없어 스스로 그만둠
・声優学校への通学を断念し声優への足がかりにAKBを志望した
성우학교 다니는 것을 그만두고 다시 성우가 되기 위한 발판으로 AKB를 지망함
・メガネは1万円以下の物が多い
안경은 1만엔 이하인 것들이 많다
・レッスン帰りに食事に誘われるが人ごみが苦手って理由で断る。実は持ち合わせが無かった
(AKB시절) 레슨이 끝난 후 같이 밥먹고 가자라는 말을 들었지만, 사람 북적이는 게 익숙지 않다라며 거절. 사실은 돈이 없었기 때문
・ツアー前日に他メンは前泊してるが仲谷だけ始発で羽田に向かう
투어 전날에, 다른 멤버는 모두 (현지 호텔에서) 미리 하룻밤 묵지만 나카얀은 하네다에서 이동함
・カラオケ大会のコスプレ衣装は多田からの借り物だった
노래방 대회에서의 코스프레 의상은 오오타 아이카가 빌려준 옷이었다
・ブランド物には全く興味がない(岩崎氏から貰ったヴィトン財布に戸惑っている)
명품 물건에는 전혀 흥미 없음 (이와사키 씨[10]에게 루이비통 지갑을 받고 당혹해 함)
・今一番お気に入りのジーパンは兄からのお下がり
지금 가장 마음에 드는 청바지는 오빠가 물려준 것
・薄化粧を宮崎からイジられる
옅은 화장 때문에 미야자키 미호에게 놀림받음[11]
・おじいちゃんの代から使っていたテレビが壊れた
할아버지 때부터 써왔던 TV가 고장났다
・今使ってるデジタルテレビはドンキで買った「nexxion」という2流ブランド
지금 쓰고 있는 디지털 TV는 돈키호테에서 산 nexxion이라는 중견 브랜드
・引越しでテレビ購入。激安のバイデザイン
이사하고 나서 TV 구입, 완전 싼 바이디자인이란 회사 물건
・今までに自分で買った最も高価なものはパソコン(DVD機能無し)
지금까지 자신이 산 물건 중 가장 비싼 것은 컴퓨터 (DVD기능 없음)
・破綻するからとの理由でメンバーに誕生日プレゼントは買わない主義だったが、指原だけに初めて買った
(재정이) 파탄날 것 같다는 이유로 다른 멤버의 생일 선물은 사지 않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사시하라 리노에게만은 처음으로 사줬다
・楽屋のお菓子をお母さんの為に持って帰ることが多い
무대 뒤 분장실에 있는 과자를 어머니에게 주려고 챙겨서 가져간 적이 많다
・AXの差し入れを2つ持って帰る
AX에서 보내준 선물을 두 개 챙겨서 돌아감
・お金が無いとは言えなくて微妙な時間だからと舞台メンバーのお食事会を断る。
돈이 없다고는 말을 안 하고 좀 애매한 시간이라는 이유로 같이 무대에 선 멤버들과의 식사 모임을 거절
・非常食である3代目金ちゃん(ハムスター)が4月に死亡・・・
비상 식량(!!!)으로 기르고 있는 3대째의 킨 쨩(햄스터)가 4월에 사망...
・人生で初めて遊園地に行ったのが、すイエんサーのジェットコースターロケ
생애 처음으로 유원지에 간 일이, 스이엔사[12]일로 가서 롤러코스터를 탄 것
・靴下は(買えないので)絶対に無くさない
양말은 (살 수가 없으니) 절대 버리지 않음
・仕事帰りに酔っ払いにからまれ髪型を「ちびまるこ」と言われた
일 끝나고 돌아가는데 길을 막아선 주정뱅이에게 머리모양이 치비 마루코같다는 말을 들음
・行きつけの眼科で最近やっと顔バレした
계속 다니고 있던 안과에서 최근에 겨우 얼굴을 알아봐줌



AKB를 졸업하고 나서도 식당에서 알바를 뛰고 있다는 안습한 이야기를 직접 말하기도 했다. 다행히 이후 성우 사무소에 들어가는 데 성공.

1.6. 오오카와 리오 저주 리트윗 사건

2014년 9월 17일에 있었던 AKB48 그룹 가위바위보 대회 2014 본선에서 AKB48 TEAM 4 멤버이자 15기생인 오오카와 리오가 나카야가 AKB0048 성우선발 유닛 'NONAME' 활동시 담당했던 캐릭터인 '아이다 오리네'의 의상을 입고 출연했다. 오오카와 본인은 계속 노네임의 팬이며 오리네를 좋아한다고 어필했기 때문에 이 의상을 선택하게 된 것. 여기까지는 후배가 선배에 대한 애정을 표하는 아주 훈훈한 모습이었다.

그런데 그날 밤 문제가 터졌다. 같은 팀 선배이자 역시 'NONAME'의 멤버였던 이와타 카렌이 이 사진을 올린 오오카와의 구글플러스에 '의상을 빌려입었으면 나카야 선배에게 감사인사를 하라'는 훈계조 멘트를 남긴것. 그리고 곧이어 나카야가 자신의 트윗으로

트윗1:누가 카츄샤 반대라고 말해줘.. 힘듬 (->사토스미레 댓글 이건 좀 힘들다 ->다시 스미레한테 : 너무 힘들어서 울어...노나메..)

트윗2:본인은 나쁘지 않아

트윗3:추억이 너무 많은 의상을 다른 사람이 입어서 기뻐할 만큼 어른이 되진 못했네요...하아...

트윗4:한개전 트윗정도는 봐주세요 . 본인은 나쁘지 않다고, 물어보지 않았던 스탭분이 문제라고. 저의 의상에 대한 사랑, 작품에 대한 사랑, 노나메에 대한 사랑이 스탭분들에게 전해지지 않았나 하는 괴로움이에요. 이해되시나요? 이제 이렇게 되면 너 그룹이랑 상관없잖아 이제! 라는 사람들이 나타날때니 여기까지 하겠어요

트윗5:좋은 추억은 아름다운 체로

바로 리트윗:남의 자전거를 빼앗는 사람은 매일 똥밟는 저주에 걸려버려라!!

번역출처


는 식으로 한참 후배인 오오카와를 힐난하는 멘션을 연달아 올린 것. 이후 여론이 좋지 않게 흘러가자, 이와타 카렌이 '원래 의상 주인인 선배한테 허락을 받는게 규칙이다'는 식으로 오오카와가 규칙을 위반했다는 뉘앙스의 글을 올렸다.

그러나 직후 AKB전체 의상담당자이자 총지배인인 시노부가 755를 통해 의상을 만든 건 난데 누구한테 허락을 받으라는거냐며 분노를 표출했다[13]. 직후 이와타는 자기가 정의감이 강해 손해봤다는 식의 정신승리성 멘션을, 나카얀은 아무런 해명 없이 트윗을 삭제하고 트윗계정명을 바꿔버렸다. 중간에 나카야에게 리플을 달았던 사토 스미레는 상황을 파악하고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었다. 오오카와의 잘못이 아니고 노네임을 좋아해줘서 고맙다'며 해명을 했고, 이와타는 후에 오오카와를 찾아가 직접 사과를 했지만 이후 나카야는 이 사건에 대해 아무런 해명이나 사과를 하지 않고 아예 없었던 일로 덮으려는 행보를 보여 엄청난 질타를 받았다. 재적당시 '부처계 아이돌'로 불리며 멤버들에게 인망이 높은 멤버로 알려졌었으나, 이 일로 나카야의 이미지는 완전히 바닥으로 추락했다.

2. 성우로서의 나카야 사야카

장래의 희망이 성우로, 공식석상에서도 자주 저 꿈을 피력하여 아예 캐릭터로 굳어졌다.

만화책은 잘 안 보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모양으로, 팀 B시절에는 와타나베 마유, 오오타 아이카, 타나베 미쿠와 오타 4를 자칭하기도 했다. '애니메 목소리' 라 하여 혀짧은 소리를 내는 게 개인기중 하나. 평소에도 목소리를 세일즈 포인트로 삼곤 한다. 모시도라의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했고 이와테현에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 '나카양 통신' 의 진행도 맡고 있다.

AKB0048 출연 이후 새로운 면을 발견했다는 말을 듣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졸업 후 처음 본 성우 오디션에서 떨어졌다(...)일단 눈물 좀 닦고

그래도 서서히 성과를 쌓아가는 중. 지역 이벤트에 주로 출연하다가, 성우로서 처음으로 2013년 12월 7일부터 방영되는 아침 애니메이션 'pic-lele'의 '우호호' 역을 맡게 되었다.

2.1. 출연작

3. 활동

2006년 12월 'AKB48 3기 오디션'에 최종합격했다. 오디션때 1기 마에다 아츠코의 동창임을 적극 어필했다고 한다. 합격 후 나카야는 노래, 춤 경험이 전혀 없었으므로 무척이나 고생을 했다고.

2008년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 애니메이션판에서 파브레 공작가의 메이드 역으로 성우를 데뷔했다.

2009년 10월 'AKB 가극단'에서는 타나베 미쿠와 함께 쌍둥이 메이드역을 연기했다.

2010년 12월 2일 나카야가 낭독을 담당한 모시도라가 '오디오북 어워드 2010'의 올해의 오디오북으로 선정되었다.

2011년 1월 2일 IBC(이와테 방송)라디오에서 '나카야 사야카의 나카얀 통신'을 시작했다.

2011년 4월 29일 NHK 애니메이션 모시도라에서 호조 아야노의 목소리를 담당.

2011년 8월 18일 PS3용 소프트웨어 초차원게임 넵튠 MK2에서 니시자와 미나의 목소리를 담당했다.

2011년 9월 20일 부도칸에서 열린 제 2회 가위바위보 대회 1회전에서 와타나베 마유와 만났는데, 당시 나카야는 남장을 하고 대결을 했다. 마유유는 보자마자 '멋있어⊙▽⊙'라고 내내 얘기하다 가위바위보 돌입. 결과는 마유유의 승리.
나카얀마유유.jpg
[JPG image (100.34 KB)]

당시 인증샷. 아, 마유유의 저 손길을 보라. 나카얀은 2차원이 아냐, 마유유.나카얀에게 이케멘 캐릭터 도입이 시급합니다. 잘 어울려 보이는 건 착각인가

2011년 11월 11일 '하라페코 야마가미군'의 나레이션을 담당했다.

2011년 12월 13일 AKB0048의 성우 최종 공개오디션에 합격하였다.

2012년 4월 7일에 '비선발 아이돌' 이라는 수기를 발표했다. 살짝 불우했던 어린 시절과, AKB48에 들어오고 난 후 비선발 멤버로서 자신이 살아가는 방식과 의미를 담담히 서술하고 있다. 모시도라의 작가 와사키 나츠미의 추천으로 쓰게 되었다고 한다. 남들은 사진집내는데

정말 눈물나게 기쁜 소식으로, 수기가 4만부 가까이 팔리는 판매 호조AKB0048 성우 발탁에 힘입어 현재 진행중인 제4회 선발 총선거의 중간 순위에서 현재 36위에 랭크되어 있다. 호옹이!

2012년 6월 6일 제4회 선발 총선거의 최종순위도 36위로 마감했다. 비슷한 처지인 Mousa의 나카타 치사토가 나란히 37위에 랭크.

2012년 6월 27일 AKBINGO에서 진행한 오즈의 마법사 뮤지컬 오디션에서 최종 오디션 멤버까지 뽑혔지만 결국 도로시 역에 뽑힌 사람은 마스다 유카.[16] 성우가 목표라지만, 극장 공연 등 무대에서의 나카얀을 보면 확실히 제 역할을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니까 카메라야 좀 잡아줘라ㅠㅠ

2012년 7월 1일 최근 꽤 오래전 드라마CD로 발매된 바 있는 치토세 겟츄라고 하는 작품의 TVA에 주인공 역으로 발탁되었다. 참고로 드라마CD당시에는 이 역을 호리에 유이가 맡았던 모양인데, AKB0048에 같이 참여하고 있으므로 상관 없으려나...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에서 신내각이 발표되어 팀 K로 이동이 발표되었다
존재감이 없어서 그렇지 나카야도 미네기시와 같이 이걸로 팀 A,K,B를 모두 돌아본 멤버가 됐다

그리고 올해도 가위바위보 선발전에서 떨어졌다(...)
같은 Mousa네 하그리브스는 생애 첫 선발을 따냈다는게 문제
과연 나카얀이 선발을 하는 날은 언제쯤 올것인가

2012년 11월 21일 방송분 'AKBINGO!'의 '제2회 AKB DIVA 선발전'에서 처음으로 병풍이 아닌 제대로 된 출연멤버로 출연했다. 그리고 웬일로 1회전 통과에 성공했다.단지 앞으로 상대해야 하는 멤버가 매실하고 이와사 미사키라는게 함정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와사 미사키에게 박살났다.

2013년 3월 2일 팀 공연 중 졸업을 발표했다.
꿈인 성우로서 더욱더 나가가기 위해서 졸업을 발표했고, 곧 있을 성우 오디션을 위해 6일 소속사인 Mousa와 계약을 해지하고, 공연 후 졸업할 예정이다. 자신의 꿈이 성우임을 드러내왔고, AKB0048에서 성우로 활동 하는 등, 그 끝에, 더욱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사실 위의 활동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AKB에서도 그닥 크게 푸시를 못 받는 비인기 멤버인데다 인기가 더 올라갈 가능성도 희박했다는 점도 크게 작용한 듯 하다. 본인도 자신의 처질 잘 알았기에 그럭저럭 인지도도 쌓이고 AKB48에 들어온 큰 계기였던 성우 활동이 어느 정도 기반이 다져지자 미련없이 떠나기로 마음 먹은듯 하다. 비인기 멤버였다 해도 성우계쪽에선 크게 나쁘지 않은게 '전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이라는 아이돌 성우로써 활동하면 먹힐 경력이 있기도 하고. 성우로써 새 소속사인 아뮬레토도 유명 기획사는 아니더라도 사나다 아사미사쿠마 쿠미, 난죠 요시노 같은 이름있고 인정받은 여자 성우들도 있기에 일단은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

다음은 나카얀이 블로그에 올린 졸업발표 내용 전문이다.


卒業発表
졸업발표
本日3月2日の公演にて発表させて頂きましたが…
私、仲谷明香は3月6日の公演をもってAKB48を卒業します。
突然の発表となってしまい、本当にごめんなさい。
오늘 3월 2일의 공연에서 발표했습니다만…
저, 나카야 사야카는 3월 6일의 공연을 끝으로 AKB48를 졸업합니다.
갑작스럽게 발표해서, 정말로 미안해요.
卒業は総選挙にランクインさせて頂いてから…いや、もっと前から考えてました。
でも、メンバーとお仕事が出来るのが楽しくて。みんなの笑顔を見れるのが嬉しくて。
正直この環境に甘えてました。
졸업은 총선거에 랭크인 하고 나서… 아니 더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멤버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즐거워서. 모두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는 것이 즐거워서.
솔직히 이 환경에 응석부리고 있었습니다.
だけど、やっと決心出来る出来事に出会えました。
大好きなアニメの声優オーディションです。もう始まってて。
受かる保証は全くありません。
でも、本当にやりたいことだから。この今の恵まれた環境を投げ打ってまでやりたいと思いました。
그렇지만, 겨우 결심할 수 있는 일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의 성우 오디션입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합격한다는 보장은 전혀 없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하고 싶은 것이기에. 지금의 이 풍족한 환경을 던져서라도 하고싶다고 생각합니다.
更に、AKB48だけでなく今所属している事務所Mousaもやめます。
声優オーディションの規約でプロダクションに所属していない方とあるので、決めました。
또한, AKB48 뿐만이 아니라 지금 소속해있는 사무실 Mousa도 그만 둡니다.
성우 오디션의 규약에 프로덕션에 소속되지 않은 사람이란 게 있어서, 결정했습니다.
急な発表となってしまってすいません。本当にゼロからのスタートです。
でも今までやってきたことがあるから頑張れると思います。
これからも、仲谷明香の応援を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갑작스러운 발표가 되어버려 미안해요. 정말로 제로(0)부터 스타트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해 온 게 있으니까 열심히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나카야 사야카의 응원을 잘 부탁드립니다.
仲谷明香
나카야 사야카

2013년 3월 6일 졸업공연 때, 졸업코멘트에서 성우계의 '퍼스트래빗'이 되겠다고 했다. AKB0048에 성우로 같이 출연한 것을 계기로 친해진 사토 아미나가 편지를 써서 읽어주었는데, 울지 않겠다고 했던 나카얀은 그 편지 낭독이 끝나자 울었다. 그리고 캡틴인 오오시마 유코는 공연에는 출연하지 못했지만 나중에 와서 축하해 주었고, 블로그에도 나카얀의 졸업을 축하하는 글을 올렸다. 유코의 블로그& 졸업공연 내용

졸업.jpg
[JPG image (76.83 KB)]

졸업2.jpg
[JPG image (85.58 KB)]

약 6년간의 AKB48 활동을 마무리하며 자신의 사진을 떼어내는 나카얀.

졸업한 지 이틀이 지난 2013년 3월 8일, 블로그를 개설했다. 졸업 후에 모바메, 공식블로그, 구글 플러스 모두 종료된 터라 자신의 근황을 알릴 곳이 없어서 만들게 되었다고.

졸업 후 3일이 지난 2013년 3월 9일에 나카얀의 졸업을 축하하는 모임(이자 시노다 마리코의 생일을 축하하는 모임)이 있었는데, 셔플 전 팀A 멤버들과 아키모토 사야카도 자리에 함께 해 주었다.
omedetou.jpg
[JPG image (59.77 KB)]


2013년 4월 30일, '비선발 아이돌'에 이은 속편 '비선발이었던 나를 구해준 48개의 단어'라는 에세이를 냈다. 전작이 생각보다 꽤 잘 나갔기 때문에 가속도를 받아서 책을 냈다고.

2013년 7월 1일, 새 소속사인 아뮬레토 트위터를 통해 소속사 계약 소식과 트위터 개설 소식을 알렸다. 그리고 블로그를 리뉴얼한다는 명목 하에, 올렸던 글들을 모두 지워버렸다. 아아...

2013년 12월 27일, 프리큐어 시리즈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의 오프닝을 담당하는 것이 밝혀졌다.

4. 선발 참가곡

있을 리가 없다.
----
  • [1] 2013년 3월 6일자로 졸업
  • [2] 2013년 3월 8일에 개설. 자기소개에 본인이라고 적혀 있다.
  • [3] 2013년 7월 1일에 개설.
  • [4] 워낙에 가난했기에 팬들사이에서는 '나카양 전설'이라고 하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 나카얀 가난전설 항목 참조
  • [5] 중학생때 부모의 이혼 때문에 토호쿠에서 마에다네 동네로 이사왔다. 여담으로 둘 다 인맥은 영 좋지 않았던 터라 가끔 집에 같이 간 걸로 친구라고 하는게 이상하지가 않다고 (...) 여담으로 학창시절에는 마에다보다 나카야가 인기가 더 좋았다고 한다(!!!)
  • [6] 보통 아이돌 오디션에는 형형색색의 귀여운 옷을 입고 온다. 검은색 옷은 금기에 가깝다. AKB49에 검은티에 대한 얘기도 사실 나카야의 일화에서 따온 것. 은테안경 낀 사람은 일본에서 호구이미지. 여담으로 이때 나카야가 낀 안경은 사실 광택이 있는 핑크색이었지만, 각도 때문에 은테로 보였다고. 이를 잘못 본 아키P가 신선해서 뽑았다고 하니 어찌보면 다행이랄까.
  • [7] 버퍼린이라는 제약광고의 캐치프라이즈를 패러디 한 것이다.
  • [8] 이날 AKBINGO는 뭔가 눈물나는 기획이었다. 마에다, 시노다, 카시와기, 이타노, 와타나베가 모두 결석이라는 이유로 병풍 멤버들을 대량으로 데려와서 병풍 멤버들의 오시멘을 늘려보자는 눈물나는 기획이었다. 당연히 Mousa네 병풍군단은 전원출동
  • [9] 이 날 방송 시점에서 나카야의 AKBINGO 출연횟수는 총 4회(...) 이 뒤로도 출연이 있긴 했지만 그거까지 다 합쳐도 2012년 12월 시점에서 AKBINGO 출연횟수가 10번이 채 안된다(...)
  • [10] 모시도라의 작가
  • [11] 화장을 옅게 해서 물티슈로도 지워지겠다는 말을 들음
  • [12] NHK E텔레비젼의 과학 관련 방송
  • [13] '의상을 빌려입을 때엔 그 의상을 먼저 입은 선배에게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이와타와 나카야의 주장을 전면에서 반박한 것. 애초에 해당 의상을 제작한 것은 의상담당인 시노부이고, 애초에 그 의상이 멤버 개인이 아니라 AKB사단에서 공연을 위해 사용하는 의상, 즉 무대소품임을 감안하면 '자기가 만들고 회사 기물인 의상의 소유권을 멤버들이 주장하며 스탭을 탓하는' 이 상황에 분노하는 것은 당연하다.
  • [14] 1화에서 로봇이 망가져서 울고 있는데 린이 울렸다고 오해받게 만든 아이.
  • [15] 28화에 등장하는 하와이의 프리큐어.
  • [16] 최종 오디션 결과 발표 전 후보들이 모였을 때 나카얀이 울었는데, 우는 이유를 물어보니 동료끼리 경쟁해야 해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2 11:38:12
Processing time 0.23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