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파타

なぱた

Contents

1. 작가 소개
1.1. 작가와의 단독 인터뷰 내용 (쾌락천 지면 내용 번역)
1.2. 인터뷰 내용의 요약
2. 작품 소개
2.1. 잡지 수록 단편 목록
2.2. 단행본 목록
2.3. 동인지 목록
3. 작가의 작품 성향

1. 작가 소개

일본 출신의 상업지, 동인지 작가. 남성으로 추정된다. 동인 서클명은 Cat FooD.

상업지 데뷔는 코믹 메가스토어 2011년 8월호이며, 이후 코믹 쾌락천을 메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1.1. 작가와의 단독 인터뷰 내용 (쾌락천 지면 내용 번역)

와니(인터뷰 담당):
자 그럼 이제 인터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파타 선생님께서는 상업지의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구상하실 때 어떤 생각을 갖고 작업에 임하시나요?

나파타:
어떤 생각을 갖느냐..... 저는 어떻게 해야 여주인공이 사랑스러워 보일까를 중요시합니다. 귀여운 외모야 말할 것도 없지만, 그 외모랑 반대의 개성적인 성격을 설정하여 여기에서 나오는 매력을 한껏 독자들에게 와닿게 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쉽게 말해, 한 소녀가 평소에 주변에 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자신의 본모습을 보여준다면 훨씬 더 인상이 깊을 것이라는 거죠.

와니:
무슨 뜻이신지 이해가 갑니다. 평소 다른 이들에게는 보여주지 않는 속마음을 특별히 누군가에게만 보여주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거군요. 그럼 나파타선생님께서는 특별히 선호하는 여자애의 성격이 있으신가요?

나파타:
간단히 말해 겉으론 귀엽고 내성적이지만 사실 속은 장난끼 넘치는 그런 성격을 가장 좋아합니다. 아직까지 이런 조합보다 더 매력적인 캐릭터는 찾지 못했어요. 겉으로는 새침데기, 얼음공주 같지만 속은 덜렁이같이 따뜻한 타입도 좋아합니다.

와니:
알겠습니다. 그런 게 나파타 선생님의 취향이로군요? 그럼 그런 양면적인 성격 외에도 캐릭터 구상에 있어 중요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나파타:
여주인공은 검열삭제를 함에 있어 이를 좋아하고, 나아가 즐겨야 합니다. 어쨌거나 에로만화니까요! 좀더 덧붙이자면 관계를 여자쪽에서 리드하는 것, 전 이게 정말 섹시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런 전개 컨셉이 정말 오래전부터 닳도록 쓰여온 것을 잘 알기에 전개 방식설정에는 자주 변화를 줍니다.

와니:
나파타 선생님의 작품의 매력을 찾는다면, 두말할 것 없이 여주인공들이 정말로 사랑스럽다는 점일 것입니다. 나파타 선생님의 작중에서는 독자들로 하여금 여주인공들을 껴안아주고 싶은 충동을 주는 대목들이 많은데요, 어떻게 이렇게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자아이들을 그려내시나요?

나파타:
어떻게 그려내냐고 물으신다면.. 으음... 영상매체의 2차원, 현실의 3차원이냐를 막론하고 매번 일상에서 귀여운 여자애들이 어떻게 행동을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모습을 하고 있는지를 세심히 관찰하려 노력합니다. 가끔은 소녀 패션잡지를 둘러보고 그 중에서 귀여운 모델들의 외모와 자세를 메모해놓습니다. 이러한 메모들을 작업에 반영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떠오르는 영감들도 기록해둡니다. 그러다 정말 맘에 드는 캐릭터가 있을 경우, 그러한 캐릭터를 내 작업 속에서도 어떻게 그려낼 지를 생각합니다. 결국, 작업을 시작할때마다 항상 초안이나 아이디어를 갖고 시작하는 것은 아니라는 거예요.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가며 작업하는 경우도 있지요.

와니:
각각 코믹 쾌락천 2011년 12월 호 <약속>편에 출연했던 유키에양, 2012년 3월호 <그때 이후로부터>편에 나왔던 고토양을 구상할 때 여기저기서 조언을 구하셨었다고 들었는데, 그 두 여주인공의 탄생 비화를 들려주실 수 있나요?

나파타:
유키에의 경우, 전형적으로 학교에서 인기많으면서도 노는 아이, 하지만 속은 매우 달달한 아이로 그려내고 싶었어요. 거무스름한 태닝 피부와 짙은 화장, 염색한 머리를 한 갸루가 초기 컨셉이었었죠.
고토의 경우엔 첫 경험을 하기 전까지는 관계에 대해 매우 소극적이지만 일단 한 후로는, 관계에 대해 매우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색기만땅으로 다시 태어나는 여자아이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와니:
지금껏 그려오신 여자 주인공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히로인을 뽑는다면 누구인가요?

나파타:
고토양이 으뜸으로 뽑고 싶습니다. 항상 제 곁에 가까이 붙어서 지그시 눈길을 주는 그런 여자, 저는 그런 여자가 좋습니다.

와니:
어떤 남자라도 그런 여자얘들이 있다면 한시도 버티기는 어려울 겁니다. 마지막으로 신예 만화가들을 위해 한 말씀 하신다면?

나파타:
작업을 함에 있어 너무 등장인물들의 성격이나 매력을 피력하는 데에만 신경을 쓰다보면 정작 H신을 그릴 여유가 사라집니다. 그러니 두 가지, 개성과 H신의 비중을 잘 맞추어야 해요.
또 자기 작품에 있어 H신이 뒷전으로 밀리게 되면 여러가지로 일이 잘 풀리기가 어려워요. 어디까지나 우린 에로 망가를 그리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H신이 작품의 주된 내용이 아니더라도 그 비중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의 기억에 길이 남을 캐릭터를 만들어낸다는 것도 작가로서는 매우 중요한 업적이다라는 것을 말해두고 싶어요.

와니:
이렇게 시간을 내서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파타 선생님의 첫 단행본이 5월 말 즈음에 발간 예정입니다. 섹시하고 귀여운 히로인들로 가득한 선생님의 작품, 독자분들도 기대해주세요!

1.2. 인터뷰 내용의 요약

인터뷰 내용이 길다고 안 읽을 게으른 엔하위키러들을 위해

3줄 요약을 하자면

1. 나파타는 갭 모에 덕후(!)
2. 귀엽게 그리기 위해 주변을 이리저리 관찰하고 그 관찰 내용을 바탕으로 작업함
3. 인터뷰 마지막에 2013년 5월말 단행본 출판 소식을 알림 오오 나파타 오오

2. 작품 소개

2.1. 잡지 수록 단편 목록

じれったいのよ! : 코믹 메가스토어 2011년 8월호
秘め妹(비밀의 여동생) : 코믹 쾌락천 2011년 8월호
やくそく(약속) : 코믹 쾌락천 2011년 12월호
ずっと一緒に(쭉 함께) : 코믹 메가스토어 2012년 1월호
あれから…(그때부터...) : 코믹 쾌락천 2012년 3월호
姉ちゃんと呼ばないで(누나라 부르지 마) : 코믹 핫밀크 2012년 5월호
あなたの猫に(당신의 고양이로) : 코믹 쾌락천 2012년 6월호
隣りの山下さん(이웃집 야마시타씨) : 코믹 쾌락천 2012년 10월호
お留守番(집보기) : 코믹 쾌락천 2013년 1월호
Don't leave me… : 코믹 쾌락천 2013년 4월호
HOLIDAY : 코믹 쾌락천 2013년 7월호
なつやすみ(여름방학) : 코믹 쾌락천 2013년 10월호
Yobidasare : 코믹 쾌락천 2013년 12월호

2.2. 단행본 목록

  • 好きだらけ (2013)

2.3. 동인지 목록

(C79) けんじゃさんっぽいの! (드래곤 퀘스트 3)
(C80) けんじゃさんっぽいの! 2 (드래곤 퀘스트 3)
(C81) こばとっぽいの! (나는 친구가 적다)
(C82) 賢者さんLv.14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C83) らんこっぽいの!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C84) らんこっぽいの!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C85) しぶりんっぽいの!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C86) みきっぽいの! (아이돌 마스터/애니메이션)(* 호시이 미키가 주인공이다.)

3. 작가의 작품 성향

위의 인터뷰 내용에서 많이 다루었지만, 근친, 순애쪽을 주로 다룬다. 스토리 라인도 일상을 중심적으로 구성을 하기 때문에 논리적인 비약도 거의 없고 남녀간의 풋풋한 사랑이 작품 전반에 넘쳐 흐른다. 아무런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히로인들의 개성과 매력이 두드러진다는 점이 나파타의 최대 장점. 작화적 측면에서도 인체 비례는 비교적 적절한 편. 빈유와 거유 사이를 적절히 오가는 편이다.

비판을 하자면 가장 본질적인 문제는 '도장 작화'. 나파타의 작화 자체는 다른 작가들의 작풍과 구별이 되는 독자적인 개성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나파타의 작품 사이들에서는 서로 거의 구분이 되지 않는다는 큰 단점이 있다. 헤어 스타일, 표정, 그리고 신체 사이즈(...)로 각각의 히로인들의 느낌과 성격들을 개성있게 살렸지만, 반대로 히로인들을 살펴보면 저런 요소가 없다면 구분이 안될 정도로 히로인들의 얼굴 생김새가 비슷하다.[1] 특히 긴 흑발을 한 히로인들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여담이지만, 아이마스의 최애케는 란코인듯. 란코 동인지만 두개를 냈다.
----
  • [1] 특히 약간 처지고 온화한 느낌을 주는 눈 모양이 판박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08 18:45:14
Processing time 0.13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