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남겨진 구교사의 보충수업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의 에피소드. 호소다 토모하루의 이야기를 여섯 번째로 들으면 나오는 이야기.

화장실의 하나코상에 대한 이야기로 구교사에서 그것을 불러보자는 것. 그러면서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 주는데 호소다 자신도 이 이야기의 진위 자체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자며 구교사로 사람들을 끌고 온 것이다. 참고로 히든 에피소드인 가면의 소녀 루트를 진행 중이라면 선택의 여지 없이 무조건 구교사로 끌려가게 된다.

만약 호소다가 화장실을 가보는 거 어떻겠냐는 제안을 끝까지 거절하면 데드 엔드. 그 형태도 크게 두 가지 정도가 있는데 하나는 하나코상 안 부르겠다고 끝까지 뻐팅기면 혼자 남겨진 교실에서 어둠 속의 눈알에게 먹히는 것, 그리고 하나는 호소다에게 계속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경우 호소다가 직접 사카가미 슈이치를 죽이는데 그 경과는 아래에 서술되어있다. 그 외에도 이 이야기는 배드엔딩이 상당히 많아서 별의 별 귀신들한테 사망하는 주인공의 안습함을 보여준다.

찌는 듯한 여름날, 기말시험에서 낙제한 학생들이 구교사에 남겨져서 보충수업을 받고 있었다. 그렇게 남겨진 학생은 전부 6명이었는데 남성이 4명, 여성이 2명이었다. 보충수업을 담당하던 교사는 갑작스러운 용무가 생겨서 다른 교사에게 학생들을 맡겼는데 그것을 맡은 교사가 깜빡 잊고 집에 가버린 것.

그러나 밤 10시가 되도록 어째서인지 순찰당범도 그들을 찾지 못하고 그들도 돌아갈 생각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10시가 되자 한 학생이 화장실에 가고 싶어했으나 겁을 먹은 다른 학생들은 그가 혼자 가도록 내버려둔다.[1]

마지 못해서 그 학생은 혼자서 화장실로 향하고 남은 학생들은 그가 돌아오면 교사를 찾아서 집에 가도 되냐고 허락을 맡기로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화장실에 간 학생이 돌아오지 않자 다른 한 명의 남학생이 그를 찾으러 가고 4명의 학생이 남겨진다. 그리고 비명소리가 들려오자 여학생 중에 한 명이 울음을 터트리고 겁에 질려 다들 돌아갈려고 하지만 누군가가 말을 꺼내어 비명을 지른 학생을 구하게 된다. 그러나 한 남학생이 거절하고 결국 처음에 말을 꺼낸 남학생만이 비명을 지른 학생을 돕기 위해 교실을 나선다.

여기서 호소다가 어떤 쪽의 이야기를 듣고 싶은지 묻는다.

Contents

1. 친구를 구할려고 한 학생
2. 남은 3명의 학생
2.1. 자신을 희생할 경우
2.2. 타인을 희생할 경우

1. 친구를 구할려고 한 학생

그는 화장실을 수색하지만 아무런 발견도 하지 못한다.
그러나 3층의 화장실에 불이 들어온 것을 보고 3층의 화장실을 뒤지지만 역시 아무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돌아오다가 교실에 남아있던 3명의 학생들이 무언가에 끌려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는 그것을 쫓다가 무언가를 밟고 넘어지는 바람에 복도 바닥의 피얼룩이 홍건한 것을 보고 그것이 3명의 학생들의 피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차린다.
그래도 용감한 그는 핏자국을 쫓아서 마침내 화장실로 그들이 끌려간 것을 알게 된다.
핏자국은 하나코상이 나온다는 안쪽에서 두 번째의 개실로 연결되어있었고 그는 하나코상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다음날, 구교사의 어디에도 그들의 흔적은 남겨져 있지 않았지만 그들이 보충수업을 받는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었고 결국 그들의 행방에 대해서 무성한 소문만이 남겨진다.
호소다는 직접 그들이 사라진 화장실을 조사해보자고하지만 때마침 순찰을 돌던 쿠로키선생이 나타나서 그것은 무산된다.

이야기는 구교사의 벽에 숨겨진 비밀로 계속되지만 만약 지금까지 이야기한 사람들이 사라지는 이야기만을 골라서 들어왔다면 면을 쓴 제복의 소녀로 이야기가 분기된다.[2]
참고로,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기 전 화장실을 한번 가 보자는 호소다의 권유를 거절할 경우 보통의 경우는 그러지 말고 가자 해서 같이 가려다 쿠로키가 나타나면서 끝나지만, 만약 위에서 말한대로 호소다가 넌 원래부터 학교 다니면서 화장실 한 번도 안 가는게 이상했는데 너 인간이 아니구나?(…) 란 무리수를 던지더니 네놈의 피는 무슨 색이냐며 그대로 칼을 사카가미의 배에 쑤셔넣자 진짜 초록색 피가 나온다. 즉 사카가미의 정체는 외계인이었다는 개그배드 엔딩이 뜬다.

2. 남은 3명의 학생

일단 이 분기는 모두 배드엔딩. 그들은 직원실을 향하지만 도중에 한 여학생이 겁을 먹고 도망친다. 그리고 자신들이 위험한 상황에 빠진 것을 알게 된 남학생의 선택에 따라서 결말이 바뀐다.

2.1. 자신을 희생할 경우

만약 그가 자신을 희생한다면 괴물을 퇴치하기 위해서 휘두른 방망이가 실은 자신이 도망치게 한 여학생을 죽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야기를 끝마치자마자 호소다가 갑자기 벌착란에 빠진 사카가미가 호소다를 죽이는 결말을 맞이한다.

2.2. 타인을 희생할 경우

만약 그가 여학생을 희생시켜서라도 살아남을려고 한다면 그는 하나코상과 만나고 사카가미는 어째서 호소다가 당사자들밖에 모르는 이런 자세한 내막을 알고 있는 지를 알게 된다.
----
  • [1] 그때 분명히 움직이지만 멈춘 듯 시간이 안 흐르던 시계가 이거라면서 호소다가 벽에 걸린 시계를 보여주는데, 이걸 조사하겠냐는 말에 거부하면 호소다가 직접 시계를 들고 보여주더니 갑자기 벌레인간이 되어 슈이치를 덮치는 배드 엔딩.
  • [2] 이 루트의 하나코상의 모습은 가면을 쓴 모습이라고 서술되는데 바로 히든 루트의 주인공인 가면의 소녀다. 루트에 따라 이 얼굴을 직접 볼 수도 있으며 그녀가 사카가미의 몸을 마네킹처럼 만들어 무너뜨려버리는 배드엔딩도 존재. 다시 말하면 히든 루트의 복선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4 00:42:00
Processing time 0.06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