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남두인간포탄

last modified: 2015-01-04 11:09:49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11.92 KB)]

南斗人間砲弾

Contents

1. 개요
2. 인간 포탄을 사용한 자들
3. 관련 항목

1. 개요

북두의 권 애니메이션판 19화 "악당놈들! 죽음으로의 편도 차표를 준비해라!(悪党ども!死への片道切符を用意しろ!!)"편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오의(!?)[1]

칼이나 도끼 등의 무기를 휴대한 강인한 남자들을 대포에 쑤셔넣고 발사하는 엽기적인 기술로 보기와는 달리 정확한 계산하에서 발사하기 때문에 인간의 사각인 머리위에서 습격하는게 가능하다는 괴기술. 드랍포드? 나중에 나오는 열차포도 그렇지만 이미 권법이 아니다. 웃긴 건 이래 봬도 남두108파에 포함되어있다는 사실.

포탄으로 사용한 부하들이 켄시로의 북두호공참에 전멸하자 직접 덤빈 실행대장의 가렛키의 발언은…

"남두인간포탄은 내가 생각한 기술이다!!!"

…결과적으로 신 부하의 불량배가 멋대로 남두를 사칭한것 뿐이었다. 그 이전엔 남두성권107파였던 게 가렛키가 껴서 108파가 된 걸지도 모르지만 진상은 불명. 앞서 말한대로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괴기술이지만, 너무나도 뿜기는작위적인 기술이었던 탓인지 애니메이션 스탭들은 원작자와 편집담당자들의 분노를 샀다고 카더라(…)

임팩트가 엄청났기에 북두 애니 1부의 괴작스러움을 거론할 때 반드시 빠지지 않을 정도로 나름대로 코어한 팬을 갖고 있는 괴기술이었지만, 2010년 말 어딘가의 게임에 나오는 누군가의 체육관 기믹이 이것과 흡사한 관계로 이 발언이 대량발생하여 재조명받고 있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특히 pixiv에서.

2. 인간 포탄을 사용한 자들

----
  • [1] 남두는 일본어로 '난토'라고 발음하는데, 일본어로 "세상에" 또한 '난토'라고 발음한다. 즉 "세상에, 인간포탄"이란 말장난이기도 하다(...)
  • [2] 원래는 라이조우의 전용 플라톤 기술이었으나 불타라 버전에서는 저스티스 학원의 EDIT멤버(성별무관)가 투 플라톤을 끝까지 교정하지 않고 참여한 경우 이 기술로 투 플라톤이 확정되게 된다.
  • [3] 게임 초반의 유일한 장거리 이동 수단이다. 세계 각지에 대포 상인들이 있는 걸로 봐선 이 세계에선 나름대로 대중적인 이동수단으로 보인다.
  • [4] 이 짓을 하면서 보호장비를 착용하는 행동을 취하긴 했다지만, 그냥 주방에서 훔쳐가져온 평범한 냄비를 머리에 뒤집어 썼을 뿐인 깨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짓거리들이 인 것엔 다 이유가 있었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4 11:09:49
Processing time 0.07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