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남자 이야기

Contents

1. 권가야의 만화
2. 허니 패밀리 1집 타이틀 곡
3. 드라마
4. 스타크래프트 맵

1. 권가야의 만화


1999년 올해의 만화상 수상작.

서울문화사에서 내던 영점프에서 연재하다가 잡지폐간으로 단행본 10권까지만 나오고 미완결되었다. 지구력 46억년이라는 모호한 연도에 인류 문명에 대하여 여러가지 관리를 맡던 인공컴퓨터 아담이 핵을 쏘아 인류 문명이 무너진다. 다만 아담은 사람을 멸망시키거나 기계가 인류를 지배한다는 방침이 아닌 지구를 위하여 첨단문명을 없애고자 대도시, 첨단시설, 군기지, 공장같은 것만 핵으로 날려버렸다.

그 덕에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게 되었는데, 아담은 남은 인류가 뭐를 하던 일절 관여하지 않지만, 그 대신 총이나 첨단 무기로 전쟁을 하거나 싸우면 자신의 첨단 무기로 가차없이 죽여버리는 법을 만들었다.

그리하여 남은 인류는 아인슈타인이 예언하던 것처럼 돌과 도끼로 싸우진 않고(...) 말타고 창칼로 싸우는 옛날의 전쟁을 치루게된다는 설정으로 시작된다.

원작은 좌백의 무협소설 "대도오". 무협작가 좌백의 처녀작으로 신무협 장르를 개척한 작품의 하나로 평가받는다. 도서출판 뫼에서 1995년 4월 1일에 총 3권으로 출간되었다가 2000년 초반에 시공사에서 재출간되었었다.

기본적 구성은 원작과 같지만 미래를 배경으로 하다보니 이들 옷차림은 현대 옷차림이다. 대신 전화기이니 자동차이니 전기가 없기에 초를 켜고 수공업으로 모든 걸 만들고 말타고 활쏘고 창칼로 싸우는 게 주 내용이다.

이런 배경 하에서 중국 감숙성을 무대로 철기맹과 구륜교라는 조직이 오랫동안 싸우고 있다. 그리고 이 곳에 갑자기 찾아온 대도오라는 사내.

옛 사극전투물을 보는 듯한 구성과 전투 묘사가 돋보이지만, 그 속에서 합성체라는 초능력을 가진 반기계, 반인간들이 나오며 원작과 다르게 주인공 대도오가 합성체가 아닌가하는 장면들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권가야답게(?) 작품 곳곳에 굉장히 철학적인 나레이션과 난해한 글귀들이 돋보인다. 그 나름대로 인기를 끌어서 애니화 떡밥까지 나왔다. 예고 영상까지 몇 해전에 나왔다.(다만 원작을 보면 근접전으로 창칼로 서로를 베며 싸우기에 꽤나 전투묘사가 고어적이다. 목이 날라가고 팔이 잘려지고 내장이 튀어나오고...)애니 장면들

하지만 여태 아무런 소식이 없는 걸 보면...흐지부지된 듯 싶다.정확히는 스튜디오 고인돌이란 곳에서 시험 제작한 맛보기 필름이다.

더불어 9~10권에 가면 좀 난데없는 전개가 영 이상한데, 시간파동으로 과거로 간 주인공 중 하나인 반효가 간 곳이 바로 2002 한일월드컵 당시 한국이라는 점은 좀 생뚱맞다.

끝맺지 못하고 흐지부지된 부분도 있고 또한 작품 속에서 간간히 나오는 개연성 부족으로 인한 모순점들 때문에, 일각에선 '신무협'이었던 원작을 포스트 아포칼립스물로 만들다 한계에 부딪친 게 아니냐는 평을 하기도 했다.

2. 허니 패밀리 1집 타이틀 곡

천리안에서 발매한 힙합 컴필레이션 앨범 '1999 대한민국'에 참여한 허니 패밀리가 1999년에 발매한 1집 '허니패밀리'의 타이틀 곡이다. 프랭크 시내트라의 'My Way'를 샘플링한 곡이다.

3. 드라마

KBS 2TV 월화 드라마
꽃보다 남자 남자 이야기 결혼 못하는 남자
KBS 2TV에서 2009년 4월 6일부터 2009년 6월 9일까지 방영된 월화 드라마로 '꽃보다 남자'의 후속으로 나왔다.

'돈'이 지배하는 정글 같은 세상에 맞짱을 뜨는 남자와 그 세상을 가지려는 악마성을 지닌 천재의 대결을 그린 드라마이다.

4. 스타크래프트 맵


맵 이름은 1에서 따왔다.

NHN 한게임 스타리그 03~04에 첫 등장해 다음 시즌인 질레트 스타리그 2004까지 쓰였다.
'진정한 중앙 한판'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맵으로 센터가 넓다.

이 맵에서 가장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선수는 박성준으로, 기록된것만 해도 7승 전승을 기록했다. 일각에서는 박성준 우승의 주력 맵이라는 설도 나왔으니...

송병석의 최후이자 최고의 스타리그 진출 기회였던 경기가 바로 2004 게임빌 듀얼토너먼트에서 이윤열에게 패한 이 맵의 경기였다. 1경기에서 이윤열노스텔지어에서 물리치며 드디어 스타리그를 진출하나 했으나 승자전에서 패하고 다시 최종전에서 만난 이윤열에게 패해 끝내 탈락하였다. 골리앗캐리어가 펑펑 터져 버리는 슬픔이란...후우... 이후 송병석은 챌린지리그에서 다시 한 번 도전했으나 희대의 토스 죽이기맵인 머큐리펠레노르 콤보를 맞고 끝내 탈락, 은퇴하였다.

명경기로는 NHN한게임 스타리그 03~04 8강 나도현변은종경기가 있다. 당시 벙커링으로 이슈가 된 나도현이 대놓고 변은종에게 예고 벙커링을 선언했고 실제로 벙커링으로 이겼다.

뒷마당 섬멀티는 테란이 커맨드 날리기로 가져가지 못하도록 중앙에 소량의 미네랄이 박혀 있다. 섬멀티에 소량의 미네랄을 박아 커맨드 날리기를 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이 맵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 맵의 후속작으로 왕의 귀환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2 09:59:32
Processing time 0.16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