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내 노래를 들어

last modified: 2014-09-20 13:08:48 by Contributors


Ore_No_Uta_Wo_Kike.jpg
[JPG image (14.18 KB)]


일본어: 俺の歌をきけ!![1](오레노 우타오 키케)
영어: Listen to my song!!

전투따위는 시시해!!! 내 노래를 들어!!!
산이여!!!! 은하여!!!! 내 노래를 들어!!!!!
고래여!! 내 노래를 들어!!

마크로스7주인공 넥키 바사라입버릇이자 존재 그 자체.
락커인 바사라는 "뜨거운 하트를 부딪혀 전한다"는 것을 노래로 정의하고 있다. 자신의 기분을 노래로 상대에게 전달하는 것. 따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 .

원래는 산을 움직여 보려고 산에다 대고 노래를 하다가 어떤 아저씨를 만나서 밴드를 결성하게 되고 이후 파이어 발키리를 받아서 전쟁터에서 노래를 부르게 된다.

작중 "전투따위는 시시해!"라고 외친 것은 진심으로, 시시한 전투를 멈추려 노래를 하지만 들어줄 리가 있나. 작중 상당수의 사람들이 넥키 바사라의 노래가 '적을 물리치는 것'에 열광했으며, 진짜로 노래를 듣고 이해한 사람은 소수. 그중 한명이 전염된 감린 키자키.

작 후반에는 산 뿐이 아니라 우주조차 움직일 기세로 "산이여! 은하여! 내 노래를 들어!!"라고 외치며 은하에 노래를 울려퍼지게 한다. 마크로스 다이너마이트7에서는 고래가 자신의 노래에 반응했음을 깨닿고, 고래를 즐겁게 하기 위해서 "고래여! 내 노래를 들어!"도 시전했다.

애니판에서는 바사라가 이 대사 빼고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계속 노래만 부르기에 더욱 임팩트가 있는 대사였지만, 슈퍼로봇대전에서는 노래가 못 나오는 관계로 바사라가 매우 말이 많아졌다(…).

마크로스 프런티어셰릴 놈도 콘서트마다 "나(私,와타시)의 노래를 들어!"라는 멘트를 날리는걸 봐서 아무래도 전 은하에 퍼진 것 같다. 참고로 데뷔시절에는 "나의 노래를 들어!"라고 했다는게 밝혀졌다.

여담으로,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의 프론티어 최종화를 재현한 화에선 바쥬라 퀸과의 전투대사중에 "가자 셰릴, 란카! 나의.. 우리의 노래를 들어!" 라고 외치는 대사가 있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TV판 12화 예고편에서 스즈미야 하루히가 오마쥬하기도 했다.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리메이크의 죠니 시덴도 리플렉트 레이지를 시전할때 외친다.

액셀 알마는 "내 비명을 들어!"라는 대사를 외치기도 한다.(성우가 바사라와 같음.)[2]

카미도리 알케미 마이스터의 캐릭터 엘리자스레인의 전생 악세사리 능력명으로 패러디 되기도 했다.

한국넷상에선 저게 나올때 어쩨서인지 앞에 "닥치고"가 붙는 경우가 종종있다.(예: 모두 닥치고 내 노래를 들어!)

육군본부.jpeg
[JPEG image (12.38 KB)]

대한민국 육군본부에서 발간한 미래의 약속이란 만화에도 등장했다!! 미래에서 온 여전사가 현역 군인들과 손잡고 싸우는 안보 만화인데 임무 끝난 후 마지막 장면에서 저 장면이 나온다. 더빙 버전도 있었는데 시공간이 오그라들었다.

미군파나마 침공 당시 노리에가를 체포하기 위해 파나마 주재 바티칸 대사관에다가 "내 노래를 들어!"를 시전했다 카더라.# 근데 저거 짤은 왜 쉐릴이....

----
  • [1] 슈로대에선 俺の歌を聴け!로 표기.
  • [2] 대사 전문은 "내 비명을 들어-!!..같은 소리 지껄일 상황이냐고!?". hp가 2~30% 내외일때 자주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0 13:08:48
Processing time 0.16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