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ast modified: 2015-02-21 22:53:25 by Contributors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우주 문두스에 존재하는 행성의 이름.

시리즈의 주무대가 되는 탐리엘을 중심으로 동쪽의 아카비르(Akavir), 서쪽의 요쿠다(Yokuda), 북쪽의 트모라(Atmora)[1], 남쪽의 드머리스(Aldmeris)[2] 그리고 먼 남쪽의 안도네아(Pyandonea)[3] 이렇게 6개의 대륙이 있다.

이 외에도 묘사되지는 않은 자잘한 지역들이 많이 있는데, 서머셋 아일즈의 원주민으로 추정되는 로드족들의 왕국 겸 지역인, 서머셋 아일즈의 남쪽에 위치한 '쓰라스 군도(Thras)'도 있었고, 3세기 중반부 제국의 황제 유리엘 셉팁 5세가 정복한 아카비르와 탐리엘의 가운데에 위치한 '카스노퀘이(Cathnoquey)', '에스로니에트(Esroniet)', '로스크레아(Roscrea)', '이네슬레아(Yneslea)' 같은 소규모 군도도 있었다고 한다.

2개의 달이 있다. 크고 아름다운 붉은 것이 (Masser)[4], 작고 하얀 것이 컨다(Secunda)[5]. 그래서 밤에도 밝다.[6]

작중에 등장하는 희귀한 식물인 넌루트(Nirnroot)의 이름이 이 행성의 이름에서 유래한 걸로 보인다.


최근들어 포탈 2의 휘틀리가 넌 주위를 우주덕후 코어와 함께 떠다니다가 우주 코어만스카이림에 추락한다 이게 밸브와 베데스다가 작정하고 만든 공식모드이란다즉 지구는 엘더스크롤 세계관 이라고 해도 어딘가에 존재한다 이제 고든이 포탈타고 오기만 하면 된다 엘더스크롤 세계관에도 지구가 존재하는거면 현대무기 모드들이 설명된다다운은 스팀 워크샵



----
  • [1] 노르드(정확히는 노르드의 조상인 네데)들의 원래 고향. 뜻은 Elder Wood. 점점 추워져 모든 것이 얼어붙어 살고있던 생명체는 절멸.
  • [2] 머레틱 시대(Merethic Era)에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바다 밑으로 가라앉아 멸망한 전설의 대륙. 탐리엘로 오기 전 엘프들이 원래 살고 있던 대륙이라고 한다. 또한 이 대륙의 원주민 알드머(알트머가 아니다. 알트머가 알드머의 분파이다)가 사용했던 언어의 이름이기도 하다.
  • [3] 마오머(Maormer) - 바다 엘프(Sea Elf), 열대 엘프(Tropical Elf)라고도 불리는 - 들의 고향인 섬. 세번째 시대(Third Era) 110년 - E3 110 - 에 일어난 서머셋 아일즈와의 전쟁이 마지막 접촉이라고 한다. 현 상황은 불명.
  • [4] 고대어(Ehlnofex)로 조드(Jode). 뜻은 큰 달의 신(Big Moon God)
  • [5] 고대어(Ehlnofex)로 존(Jone). 뜻은 작은 달의 신(Little Moon God)
  • [6] 종종 몇몇 커뮤니티에서 밤이 너무 밝은거 아니냐고 무식의 끝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불빛 하나없는 깡시골에도 월광 100%인 날에는 충분히 밝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22:53:25
Processing time 0.03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