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놈들 피는 무슨 색이냐

e0035644_47182b2505625.jpg
[JPG image (188.17 KB)]


てめぇらの血は何色だー!!(테메-라노치와 나니이로다-!!)


북두의 권의 명대사.

Contents

1. 설명
2. 피가 과연 붉은색인지 의심이 가는 것들
3. 실제로 피가 다른 색인 존재들
3.1. 창작물


1. 설명

원 대사는 "인간의 탈을 쓴 짐승 놈들아! 네놈들 는 무슨 색이냐!"짐승피도빨갛지 않나? 이다. 사실 얼굴 하나 그려져 있는 칸 하나로 저렇게 긴 대사를 읊으면 어색한데 대사가 적절하게 축약되어 임팩트가 더 살아난 케이스.

을 괴롭힌 권왕 친위대들에게 분노한 레이가 외친 대사이다. 이후에 저 권왕친위대의 피 색깔을 직접 확인해 주신다.

북두의 권이 서브컬처에 미친 영향이 지대하고 대사 자체도 상당히 임팩트 있는 대사다보니 여러 매체에서 패러디되었다(ex/개구리 중사 케로로, 일상나가노하라 미오, 성검사의 금주영창의 만넨도우 카메키치, 아시아라이 저택의 주민들레드 캡, 심지어 오레슈라에서 나츠카와 마스즈가 주인공 키도 에이타의 일기장에서 미연시 설정을 히메카 앞에서 보란듯이 낭독할때 키도가 이 드립을 치기도.). KOF 2001에서는 쿠사나기 쿄야가미 이오리의 대전 이벤트에서 쿄가 '네놈의 화염은 무슨 색이냐' 라고 하기도 했다.

여담이지만 DD북두의 권에서는 피가 머리로 바뀌고 CM대사로 쓰였다.

더불어 에로게에서 '너의 팬티는 무슨 색이냐(お前のパンツは何色だ)'라는 제목을 가진 게임도 있다...

PSYCHO-PASS 2의 핵심 주제이기도 하다 [1]

2. 피가 과연 붉은색인지 의심이 가는 것들[2]

피 공포증 환자 주의! 하도 특이한 색이 많다 보니 피 공포증 환자들은 기겁할 수도 있다. 아냐 핫핑크

"아냐 핫핑크야"가 암묵의 룰이 된 문단 아냐 핫핑크야 아냐 핫핑크

3. 실제로 피가 다른 색인 존재들

3.1. 창작물

----
  • [1] W.C.?
  • [2] 이 항목의 예시 중 실존하는 인물, 단체에 대한 예시는 위키방을 통해 삭제하기로 합의되었다.
  • [3] 현재도 귀족 출신 등 고귀한 태생의 사람을 'Blueblood' 라 표현한다. 이는 스페인 귀족들이 창백한 피부 덕분에 피부 아래로 푸른 혈관이 비쳐 보이는 것으로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평민들과 자기들을 구분하는 데서 유래한 표현.
  • [4] 광고 중 '파란 피만 모여라' 를 캐치프라이즈로 내세운 것이 있었다. #(피 공포증환자는 클릭 금지) 그리고 기사들만 모였다
  • [5] 나가노하라 미오의 피드립 대상. 일상 6화에서 물가로 캠핑을 갔다가 기껏 만든 카레를 쏟자 미오가 분노의 일갈을 쏟아냈다.
  • [6] 정확히는 산소가 결합하였을 때 파란색, 산소 해리시에는 그냥 무색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10:53:50
Processing time 0.04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