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놈은 그냥 하루하루 똥 만드는 기계일 뿐이지

이 항목은 약자인 네똥기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you_just_like_machine_that_making_shit_everyday.jpg
[JPG image (41.2 KB)]

사나이란 어떤 목적을 가지고 그것에 전념할 때 진정한 보람과 인생의 의미를 알 수 있는 거라 생각한다. 네놈은 그냥 하루하루 똥 만드는 기계일 뿐이지!

Contents

1. 전설의김화백의 작품에 등장하는 표현
2. 현실은?
3. 여담
4. 참고 항목

1. 전설의김화백의 작품에 등장하는 표현

김성모 화백의 만화 스터프 166km에 나온 대사로, 야구부에 들어오려 하지 않는 강건마에게 나태후가 날린 일침이다.

약자로 네똥기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 후 '넌자불' '네놈은 그냥 하루하루 위키질 하는 위키니트에 불과하지'등으로 파생되었다.
그 외에도 아프리카 베스트BJ의 처지를 대변하는 방송만 하는 기계 가 있다.

인간의 존엄성을 가차없이 깔아뭉개는 대사로, 말 그대로 하는 일이 밥먹고 숨쉬는 기계에 불과한 사람을 가리킬 때 사용한다. 물론, 아무리 니트잉여인간이라도 적어도 잠자기랑 생각은 추가로 하기 때문에 다소 과장된 면이 없지 않다. 하지만 변비 환자에겐 통용되지 않는다는 이 존재한다.[1] 그렇다 오줌도 만든다


신조어는 아니지만 이와 비슷한 맥락의 한국어 단어로 '거수기(擧手機)'가 있다. 회의에서 남이 시키는 대로 손을 들어주는 데서 유래한 말로, 자신의 주견 없이 남의 의견에 동조하기만 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이다. 맨 마지막의 기 자가 기계 기 자다.

2. 현실은?

실제로 똥 만드는 기계가 존재한다(…). 상품화도 되어있다. 거기다가 부산물도 진공포장 후 예술작품처럼 비싼 가격에 판매된다고 한다. 데체 누가사는거지물론 똥 만드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지 잔기관 고장이 많다. 인체의 소화흡수구조를 모방한 기계를 만들었기 때문에 크기도 웬만한 책상 여러 개 크기이기도 하다.

▲ 똥 만드는 기계 (관련사이트)
좁디좁은 뱃속에서 똥을 만들어내는 생명체가 얼마나 위대(...)한지 느낌이 올 것이다. 사실 이런 기계를 만드는 궁극적인 이유는 잉여짓 따위가 아니라 인조장기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한편 동남아시아의 사향고양이 똥으로 만든 커피인 코피 루왁은 최고급 커피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 지역 커피농장에서는 사향고양이를 똥 만드는 기계로 삼아 키운다. 당연히 먹이는 언제나 커피 열매다.

3. 여담

야구에는 하루하루 단타와 장타, 홈런을 만들어내는 김기계가 있다.이 사람 말고

일본에는 하루하루 다양한 종류의 망언을 만들어 내는 망언 제조기가 있다. 프랑스와 북아일랜드와 러시아에도 유사품이 존재한다.

메트로 2033아르티옴은 변소 청소를 하면서 인간이란 하루하루 똥 만드는 기계라고 깨달은 바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즈샤라 서버 호드의 오랜 길드 이름이기도 하다.

2ch에 올라왔던 현직 SOD 사원의 말에 의하면, 스캇물에 사용할 똥을 만드는 일을 한 직원도 있다.고 한다. 물론 직접 실제 똥을 생산(...)한 건 아니고 먹을 수 있는 재료로 했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초콜릿 등등...

GTA 5의 프랭클린이 키우는 아이폰[2] 어플을 통해서 훈련시키지 않을 경우 정말 똥만 싸는 기계가 된다.[3]

이스라엘 에는 개인이 아니라 집단으로서 이항목과 유사한 사람들이 사는데 하레디 라고한다. 여호와의 증인을 뛰어넘는 병역거부와 바퀴벌레 뺨치는 출산률을 자랑하지만 정작 하는게 없다.

유희왕의 작가인 타카하시 카즈키는 중학생 때 담임 선생님께 이 소리를 들은적이 있다고 한다. 그 소리를 듣고 '똥 제조기가 만화를 그릴 수 있겠냐!'라고 생각한 것이 만화가가 된 계기라고.유덕들에게는 성서와도 같은 말이 되었다카더라[4]

본 문서의 제목이 아주 길어서 이 문서의 역링크보단 이 문서의 리다이렉트 문서인 네똥기 문서 역링크가 더 많다.

----
  • [1] 이 문장에서의 만들다의 의미가 배설에 가치를 둔다면 변비 환자에겐 무용하다. 근데 변비환자들은 똥을 배설하지 못하는것이지 생산은 하는데? 아니 그게문제가 아니잖아
  • [2] 게임 상의 폰이 아닌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의 진짜 아이폰이 필요하다!!
  • [3] 개집 주변에는 말라 비틀어진 똥이 한무더기 쌓여있으며 프랭클린이 이를 보고 촙을 나무랄 정도. 가끔 보면 촙이 똥싸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목격하게 된다.
  • [4] 유희왕 28권 작가 코멘트 中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4:23:25
Processing time 0.07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