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야 미치코

last modified: 2015-03-03 20:02:26 by Contributors

根谷 美智子(ねや みちこ)


Contents

1. 소개
2. 출연 작품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 CD
2.4. 외화 더빙


1. 소개

일본의 여자 성우. 후쿠이 현 출신으로 1965년 10월 4일생. 아트비전 소속이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 보통 누님 캐릭터를 맡지만 은근히 4차원 캐릭터도 종종 맡곤 한다.

카미야 히로시가 열렬한 팬이다. 예전에 《안녕 절망선생》 녹음현장에서 만나자 눈도 못 마주쳤다고. 세키 토모카즈도 팬이라고 한다.

확 튀는 전성기는 없었지만 나이가 꽤 들었음에도 활동량은 꾸준한 성우이다. 주연급을 맡은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이지만 비중있는 조연을 많이 해서 조연 전문성우라는 별칭도 얻었고 소리없는 강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일본 성우계에서 특히 여자 성우들의 경우 전성기가 짧고 세대교체가 빠르다는 걸 생각하면[1] 지금도 왕성하게 활동을 하는 네야 미치코는 대단히 특수한 사례라 할 수 있다.

비슷한 세대에 워낙 괴물급 포텐을 가진 여자성우들이 동시에 전성기를 맞이한지라 두드러지게 상위권에 랭크되지는 못했지만 실력은 대단히 뛰어난 성우로 인정받고 있다. 사실 그 세대가 유독 특출났다는 의견도 있는데, 네야 미치코의 리즈시절 최전성기를 누린 여자성우들은 하야시바라 메구미, 미츠이시 코토노, 히사카와 아야 그외 기타 등등으로, 이 헬게이트 시대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다. 사실 음색, 호흡, 연기 뭐 하나 달리는것 없는 이런 강자가 이런 취급을 받는 세대였던 것부터가 정상은 아니었던 것이다 (…)

네야 미치코의 이름을 알리게 만든 역이라면 역시 멜리사 마오와 구판 리자 호크아이, 타르호일 듯.

후지와라 케이지와 같이 연기하는 일이 많은데다, 실제로도 오랜 친구 사이라고 한다.[2]

2. 출연 작품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 CD

2.4. 외화 더빙

----
  • [1] 요즘 여자 성우들은 20대 중후반만 되어도 남덕들은 내리막길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인기가 넘사벽급으로 개쩌는 여자 성우들이야 30대를 넘겨도 인기가 많지만.
  • [2] 후지와라 케이지는 크레용 신짱에서는 노하라 히로시(신영식, 신형만) 역을 맡았는데, 무사에와는 처제-형부 관계이다. 다만 한국에서는 히로시 역의 오세홍과 무사에 역의 김영은의 경우 나이가 30살 이상 차이난다.
  • [3] 아스란 자라와 함께 탈출한 메이린 호크를 대신해 미네르바에 배속된 보충병.
  • [4] 파닛슈는 우치카와 아이
  • [5] 일본판 제목은 적과 흑(赤と黒)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20:02:26
Processing time 0.19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