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오 도미노 시티

last modified: 2015-04-09 19:32:31 by Contributors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등장하는 도시 이름. 원작만화의 배경이던 도미노 시티의 발전형이다.

도시라고는 하나 치안유지국의 권력과 시큐리티를 볼 때 사실상 도시국가.

제로 리버스 사건 때문에 '시티'와 '새틀라이트'로 나뉘어져있었지만, 다크 시그너들과의 싸움이 끝난 뒤에 다이달로스 브릿지를 통해 다시 이어졌다. 치안유지국소속의 시큐리티가 경찰의 일을 하고 있다.

카이바 코퍼레이션이 건재하고, 다크 시그너 편 종결 후로는 라이딩 듀얼 월드 그랑프리, 통칭 WRGP의 개최도시로 지정되면서 라이딩 듀얼을 적극 권장하기 시작했으며, 라이딩 듀얼이 시작되었을 때 메인 컴퓨터가 도시의 모든 도로를 검색해서 듀얼에 사용할 수 있는 레인을 지정하고, 그에 따라 도로가 듀얼 레인으로 변하면서 그 도로의 다른 차량, 시민들은 다른 길로 가라고 방송이 나온다. 좀 쩌는 도시가 되었다.

그런데 WRGP가 한창 진행되던 도중에 어느 안대 씨가 깽판을 치는 바람에 도시가 개발살났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크 크레이들이 상공에 출현해 도시가 완전 개발살 날 뻔 하였으나, 후도 유세이Z-one을 물리침으로써 이 도시는 구원받았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후도 유세이가 모멘트를 제어하는 포츈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여러 도시와 라이프 라인이 이어지게 되고 그 중심에 있는 네오 도미노 시티가 여러 도시를 이끌게 되었다. 그리고 치안유지국도 사라지면서 시청이 만들어지고 치안유지국 2대 장관이던 예거가 시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후속작은 아예 세계관이 달라 언급도 되지 않았으며, 그 다음 후속작에서도 나오지 않을 것이라 예상되었으나... 후속작에서 배경이 됐던 한 도시가 전작에서의 주요 배경지를 연상시키는 명칭을 가진 한 단체에 의해 침공받았다는 묘사가 나오면서, 이 네오 도미노 시티도 나오지 않을까 주목되고 있는 상태.

게다가 이후 이 도시에 살고 있던 잭 아틀라스크로우 호건이 등장하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실제로 나올 확률이 상당히 높아졌고 게다가 3기 오프닝에서 잭 아틀라스의 실루엣과 레드 데몬즈가 나와서 확정이 된 것으로 보인다.

_8.png
[PNG image (112.77 KB)]


게다가 이 도로는 라이딩 듀얼을 펼치던 도로이며 실제 파이브디즈에서 라이딩 듀얼을 했던 도로와 매우 흡사하다.거기다 시큐리티의 등장이 확정되면서 진짜 파이브디즈 세계관임이 거의 맞게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9:32:31
Processing time 0.11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