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코구모

last modified: 2013-07-31 19:24:28 by Contributors

1.


猫蜘蛛, 케이브탄막 슈팅 게임 구완게의 3스테이지 보스.

고양이머리 + 거미의 몸뚱이라는 상당히 그로테스크한 외관.[1] 대체로 구완게에선 3스테이지부터 탄막의 압박이 거세지면서 난이도가 상승하나 그 중에서 네코구모는 4면 보스보다 힘들다고 평가받는다.

다만 스코어러들은 여기서 불리기에 들어간다. 물 건너의 구완게판에서는 카운터 스톱 풀리면 누가 네코구모에서 점수를 더 뽑느냐의 경쟁이라고 할 정도(...)

유세미의 말에 따르면 이 보스에게서 불리면 불릴수록 최종보스보다 더 어려워진다고 한다.

2. 이노우에 준야만화 주작의 활에서 나오는 권족.

애초에 항목 1에서 설정을 빌려온 거라 모습은 위의 네코구모와 딱히 다를 것도 없다.(...) 다만 3스테이지 보스에서 첫 상대로 바뀌었을 뿐.

다만 원작에는 없는 몇몇 설정들이 추가되었는데, 발이 느려서 그늘 같은 곳에 숨어 있다가 벽을 통과하는 능력으로 먹이를 사냥한다던가, 모리토라는 작은 인형들을 부려서 먹이를 찾게 한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당연히 원작에는 없던 설정들...이지만 게임상에서도 걷는게 조금 느려보이기는 한다.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도 마미루를 시전한 바 있다.
----
  • [1] 이노우에 준야가 무섭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요소를 다 갖췄다, 거미와 커다란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28
Processing time 0.07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