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크로 가드너

last modified: 2014-05-29 23:34:43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목차

1. 네크로 가드너
2. 네크로 디펜더
3. 타스켈톤
4. 초전자 터틀


1. 네크로 가드너


한글판 명칭 네크로 가드너
일어판 명칭 ネクロ・ガードナー
영어판 명칭 Necro Gardn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600 1300
상대의 턴 중에,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상대 몬스터의 공격을 1번만 무효로 한다.

공격무효는 어떻게든 묘지에 보낸다면 쓸수있는 효과라 상당히 쓰기 편하고 무덤의 어둠 속성 몬스터의 수를 간단히 조절할 수 있어 다크 암드 드래곤과 상성이 좋다. 거기다 공격력이 600인지라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와도 궁합이 상당히 좋았다. 그리고 무덤에 카드를 보내야하는 특성상 라이트로드에 넣기도 좋다.

이차원에서의 매장으로 진득하게 우려먹는 것도 가능. 다만, 왕궁의 철벽이나 카오스 헌터, 영멸술사 카이쿠가 뜨면 바보가 된다.

원래 네크로 가드너의 효과는 처음에 재정상 상대 턴 배틀 페이즈시에만 효과를 발동할 수 있던 것이 이후 재정이 바뀌면서 상대 턴 드로우 페이즈부터 배틀 페이즈 종료전까지로 범위가 넓어진 것이다. 타이밍이 자유로웠던 탓에 강력해져서 제한까지 갔으나, 환경의 변화로 가드너가 예전만큼 맹활약을 펼칠 시기가 지난지라 12/09/01부로 무제한이 되었다.

자매품으로 후도 유세이가 쓰는 실드 워리어와 네크로 디펜더가 있다.

유희왕 GX에서는 유우키 쥬다이가 쓴 적 있다. 여담으로 사용한 적은 수없이 많지만 쥬다이의 패나 필드에 나온 적은 한 번도 없다. 즉 죄다 덱에서 묘지로 보내졌다. 역시 더러운 사기꾼. (방법이야 많았다. 암즈 홀의 코스트, 카드 트루퍼의 코스트 등등.....)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전술의 발전 TAEV-KR012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Battle Pack 2: War of the Giants BP02-EN052 노멀
모자이크 레어
미국

2. 네크로 디펜더


한글판 명칭 네크로 디펜더
일어판 명칭 ネクロ・ディフェンダー
영어판 명칭 Necro Defend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악마족 0 800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해 발동한다. 다음 상대 턴의 엔드 페이즈까지 선택한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선택한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발생한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후도 유세이가 사용하던 카드. 슈팅 스타 드래곤에게 파괴 내성을 부여하고, TG 할 버드 캐논에게 돌격했다.

3. 타스켈톤


한글판 명칭 타스켈톤
일어판 명칭 タスケルトン
영어판 명칭 Bacon Sav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언데드족 700 600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배틀 스텝시,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타스켈톤"의 효과는 듀얼 중에 1번 밖에 발동할 수 없다.

네크로 가드너의 상호 호환. 듀얼 중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그 대신 자신의 몬스터가 공격할 때도 효과를 쓸 수 있다. 배틀 스탭에만 발동 가능이라는 조건이 달려있으나 사실상 공격선언 시의 상황에 대응하는 카드들은 일부 데미지스탭에도 발동 가능한 공수증감 효과를 지닌 카드들을 제외하면 전부 배틀 스탭에 발동하는 카드들이므로 네크로가드너와 사용 방면에서 다를 바가 없다. 한때 이 목록에 '배틀 스탭에만 발동 가능하기에 직접 공격에는 대응하지 않는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으나, 이는 잘못된 내용. 이와 같은 논리대로라면 직접공격 시에는 배틀스탭을 거치지 않는다는 의미가 되므로 배틀스탭 시 발동 가능한 차원 유폐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등 또한 직접공격에 대응하지 못하게 된다. 직접공격 시에도 대응 가능한 카드이니 안심하고 활용해주자.

얼핏 네크로가드너와 다를 바 없는 효과에 듀얼 중 한번만 발동 가능이라는 제한만이 붙어있어 네크로가드너의 하위호환이라고 생각될 수 있으나, 유토피아와 같이 자신의 몬스터의 공격 또한 무효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작렬 장갑이나 차원 유폐 등 '공격을 실행중인 몬스터 한 장을 대상으로 삼는' 카드에 체인으로 타스켈톤을 발동하면 해당 카드가 불발되어(더 이상 공격을 실행중인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게 되었으므로) 몬스터를 보존할 수 있다. 물론 미러포스처럼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효과를 가진 카드를 상대로는 무용지물이지만..

레벨이 2이기 때문에 정크 싱크론으로 소생시킬 수 있다는 점과 묘지에서의 소생이 용이한 언데드족이라는 점 또한 네크로 가드너와는 차별시되는 점.

이름은 '구하다, 도와주다'라는 뜻의 타스케루(助ける)와 해골을 뜻하는 스켈레톤(skeleton), 돼지를 뜻하는 돈(とん)을 합친 말장난. 일러스트에도 귀여운 돼지에서 해골이 빠져나와 뛰쳐나가는 미묘한(...)[1] 모습이 그려져 있다. 묘지에서 발동한다는 점과 언데드족임을 생각하면 묘하게 잘 맞아떨어진다.

한편 영어판 이름은 충격과 공포Bacon Saver. 난데없이 아예 돼지고기 취급을 당하고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우주의 섬광 CBLZ-KR003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COSMO BLAZER CBLZ-JP003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Cosmo Blazer CBLZ-EN003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Battle Pack 2: War of the Giants BP02-EN119 노멀
모자이크 레어
미국

4. 초전자 터틀

초전자 터틀 항목 참고.
----
  • [1] 사실 이는 애니메이션의 효과 발동시의 연출을 묘사한 건데, 코트 오브 암즈로부터 유토피아 레이를 지키기 위해 효과를 발동했을 당시의 연출(코트 오브 암즈 변형 형태의 팔에 쥐여잡혔으나 자기 몸을 계속 부풀리더니 끝내 껍데기는 날아가버리고 해골만 남아서 파괴된다)을 카드로 그려놓으니 저렇게 된 것. 그러니까 해골이 빠져나오는 게 아니고 껍데기가 벗겨지는 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29 23:34:43
Processing time 0.00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