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네크로페이스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네크로페이스
일어판 명칭 ネクロフェイス
영어판 명칭 Necrofac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언데드족 1200 1800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한다. 제외되어 있는 카드를 전부 덱으로 되돌리고 셔플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효과로 덱에 되돌려진 카드의 매수 x 100포인트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때 발동한다. 서로는 덱의 위에서부터 카드를 5장 제외한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준제한 카드

일반 소환시 제외된 카드를 다시 셔플하고 그 숫자만큼 공격력을 올리는 능력이 있지만, 주 용도는 어떻게든 네크로 페이스를 제외시켜서 상대방의 덱 파괴를 유발하는 것. 다만 자신도 깎이기 때문에 덱의 카드숫자는 좀 넉넉하게 해줄 필요가 있다.

물론 상대의 제외카드에 대항하는 용도나 용의 거울등으로 제외당한 자신의 카드를 재활용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위험성이 존재해서 대부분은 제외용도로 사용.

어둠의 유혹으로 카드를 2장 드로우하면서 제외시켜서 효과를 쓴 후에 암흑차원의 해방으로 다시 끌고와서 암흑차원의 해방을 바운스나 파괴해 다시 제외하여 또 효과를 쓰는 끔찍한 연계도 있다.

2010년 3월 이전 기준으로 가장 활용을 잘하고 있는 덱은 아무래도 슈텐네크로. 주탄동자,좀비 캐리어,마두귀 같은 기타 언데드들과 함께 사용하여 싱크로를 통한 전투,D.D.다이너마이트를 이용한 번 모든 방법으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덱의 모든 소스를 한글판으로 구할 수도 있는 덱.

덱에서 봉인의 황금궤로 제외해서 효과를 쓰고, 필드위에서 아공간 물질전송장치로 몇번이고 제외해서 효과를 쓰고[1], 묘지로 갈때 차원의 틈이나 매크로 코스모스, 아니면 묘지로 이미 가있는 상태에서 영혼의 해방을 이용해서 효과를 쓰는 방식으로 몇번이고 우려먹을수 있다. 거기에 제외됐던 녀석을 DDR, 이차원으로부터의 귀환로 다시 끌어와서 또 사용해주면...

한때 토치 골렘 + 헬 템페스트 + 네크로페이스의 흉악한 콤보로 후공을 잡고 한턴만에 상대의 덱을 모조리 갈아버리는 전술이 있었으나 네크로페이스가 준제한의 위치에 서면서 다시 이 전술을 쓰면 묘하게 덱이 남게 되어버렸다.
그리고 2010년 3월 1일자로 제한카드에 등극. 이 콤보는 역사의 뒤편으로...

독보적인 징그러움을 자랑하는 일러스트로도 유명하다. 혐오스러운 카드를 꼽아보는 자리에서는 언제나 상석을 차지한다.

----
  • [1] 일반 소환했다면 제외한 카드가 되돌아와버리지만 한턴 세트해놨다가 반전 소환하면 그럴 염려가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4:06:31
Processing time 0.11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