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노벨 건담

last modified: 2014-12-31 16:32:3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기동무투전 G건담 의 노벨 건담
2. 슈퍼로봇대전의 노벨 건담
3. 건담 vs 건담 NEXT 의 노벨 건담
4.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에서의 노벨 건담
5.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에서의 노벨 건담(버서커 모드)


1. 기동무투전 G건담 의 노벨 건담

네오 스웨덴에서 출전한 건담 파이터 아렌비 비아즐리의 모빌파이터. 날렵한 움직임을 이용한 변칙적인 공격이 특징.

무장은 빔 후프(매체에 따라선 노벨 훌라후프라고 표기)와 빔 리본. 특징은 버서크 시스템이라는 기능으로 일정 시간동안 전투력이 강화되지만 탑승자에게 격한 감정의 폭주와 무리를 주는 문제가 있다.

작중에서 DG세포를 주입당해 소오강호 월터 건담으로 변화되나 레인 미카무라라이징 건담에게 파괴된 후 재수복(혹은 2호기 설[1]) 돼서 데빌 콜로니화된 네오재팬에 셔플동맹의 지원군으로 참전한다.

팬들 사이에선 세일러 건담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본 기체의 메카닉 디자이너는 그 유명한 카토키 하지메. 근데 이 기체의 디자인은 RX-78-2를 여성형으로 어레인지(!!!)하고 동시기에 방영중인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적인 장식을 추가한것이라는 충격의 진실이 있다(정확히는 세일러 비너스). [2] 뭐야 이거 무서워...

인젝션 키트화 될 일은 없을 줄 알았지만, HG 비우주세기 발매 붐에 힘입어 HGFC로 첫 인젝션 키트화가 되었다. 이펙트파츠도 충실하고 전체적으로 잘 나온 편. 갓건담 사라고 노벨건담을 안는 핸드파츠도 포함.엉엉 반다이 날 가져요그리고 버서커 모드도 발매중. 이쪽은 전체적으로 00 트란잠 모드 사출색과 비슷한 사출색이고 빔 리본대신 빔사벨 두자루와 전개된 머리파츠,등의 부스터 오픈 파츠 포함.

이후 SD건담 삼국전축융 건담의 모델이 된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서도 단역 건프라로 등장하는데, 여기서는 약간의 커스텀과 색조 변경이 이루어진 노벨 건담 데코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그리고 컬러링은 세일러 쥬피터를 연상시킨다.(...)이제 맴버 컬러링을 싹 맞춰서 달의 전사 노벨문을 외치면 되는건가

스웨덴 국적기인 만큼 이름은 알프레드 노벨에서 따왔으며, 북미판에서는 고인드립을 피하기 위해 '노블 건담(Noble Gundam)'이 되었다.

2. 슈퍼로봇대전의 노벨 건담

역사와 전통의 G건담팀 B급 유닛. 파일럿인 아렌비의 스탯은 도몬과 비교해도 크게 떨어지지 않지만 기체 성능이 워낙 저렴하다보니 갓 건담 / 마스터 건담 2강과는 대부분의 작품에서 비교조차 불가능하고, 셔플동맹 멤버들이 참가한 작품에서는 그들에게도 많이 밀리는 편이다.

연비는 좋지만 장사정거리의 공격기가 부족하고, 무엇보다 뚜렷한 한방기의 부재가 뼈아픈 유닛. 그나마 MX, 임팩트 등 갓건담과의 합체공격이 존재하는 작품에서는 화력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되는지라 희망이 있는 편이다. 특히 임팩트에서는 약체 유닛일수록 개조 단수가 높은 특성 탓에 돈만 퍼부어주면 갓건담보다 우위에 설 수 있다.

3. 건담 vs 건담 NEXT 의 노벨 건담

슈피겔과 함께 G건담조에서 신규참전. 코스트 2000의 고기동 격투기체로 기체의 가로판정이 등장 기체들 중에선 제일 좁고 기동력도 수준급. 사격무기로 노벨훌라후프를 갖고있지만 리치가 짧아서 잘 맞아주지 않고 사격차지의 갓핑거도 총구보정이 발동시에만 걸리는 등 사격무기는 없다고 생각하고 격투에 모든걸 걸어야 한다.

최대의 특징은 역시 버서커 모드. 쉽게 말하면 임의발동식 슈퍼모드라고 할 수 있는데 발동시 안 그래도 높은 기동력이 더욱 향상하며 약간 부족했던 공격력도 강화되며 각종 공격모션도 변화하는데다가 절망적인 성능이었던 사격차지버전 갓핑거도 다단히트 빔 포가 되면서 그나마 쓸만한 수준이 된다.

기동성은 우수하지만 내구력이 모빌파이터들중에서는 제일 낮으며(다른 2000기체들의 표준 내구력인 560) 통상이고 버서커모드고 큰 대미지를 노릴라면 서브사격의 갓핑거를, 그것도 최대 연타로 구겨넣어야 하는 딜레마가 있다. 즉 팀전에서 뒤치기당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데 확인사살로 노벨의 콤보 대부분은 커트내성이 좋은 콤보가 별로 없다. 그 대신 버서커모드에서 갓핑거가 들어가는 콤보는 300대미지 전후라는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고, 노벨 본인에게도 높이 띄우는 낙불다운 콤보가 있으므로 팀전에서는 얼마나 다굴상황을 많이 만드느냐에 승패가 갈려있다고 할 수 있겠다.

슈피겔과는 다른 의미로 모빌파이터답지 않은 모빌파이터. 최근에는 어시스트의 만다라 건담이 콤보용으로서의 활용도가 발견되면서 콤보 바리에이션이 풍부해졌다.

참고로 티에리아는 노벨을 나드레로 착각한다……

4.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에서의 노벨 건담

d0000801_4e2ac05258d00.jpg
[JPG image (6.94 KB)]


랭크:B
속성:묵

■무장일람
1.빔 리본
2.빔 훌라후프
3.발칸포
4.난무형 필살기

■스킬구성

1.베테랑-건담파이터 격투술:근접 공격시에 일정 확률로 큰 추가 데미지. (낮은 확률)

2.에이스-V백신:스킬 발동 중 어떠한 상태 이상에도 걸리지 않음

■유닛설명

1.빔 리본-다른 유닛의 비해 칼부가 없기때문에 다른 유닛들보다 선타싸움에 유리한면이 있다. 다만 칼부가 없는게 단점으로 작용하여 칼부로 도망치는게 불가하다. 범위는 위아래판정이 없는 전형적인 1번 무기다.

2.빔 훌라후프-소드 스트라이크의 2번과 마찬가지로 던지기 형태의 무기이다. 원거리 상대하기로는 약간 부적합하니 개피 처리나 견제용으로 써주도록하자. 민첩성 다운효과를 지니고 있다.

3.발칸포-기총보다 범위가 짧지만 연사속도가 빠르다. 개피 처리용이나 노벨의 8콤에 섞어서 사용하자.8콤에 연결해서 사용 방법은 1번2타-3번1타 반복 또는 1번3타-3번1타 등.

노벨이 처음 나왔을때는 선칼잡기가 쉬워서 사기라고 불리었지만 시간이 지나며 차츰 조합용으로 전락하였다. 선칼 잡기가 쉽지만 HP와 방어력이 B랭크 최하위로 엄청나게 약해서 접근하다가 터지는 불쌍한 경우가 많으며 상대방이 기방을 하면 돌파하기가 힘든 유닛이다. BC랭전에서 약간씩 보이고 있으며 갓건담이 나온 관계로 칼부가 없어서 선칼잡기가 쉬운이점이 줄어들었다.

체방이 얼마나 낮은가 하면 B랭크 빠중에서도 폭격 하나는 끝내주게 좋다 라고 자부하는 멧사라에게 등짝을 대주면 노커기준 5초안에 풀피가 앗가이를 보게 된다.


■획득방법

캡슐머신 12호기 가격 1200포인트
조합식 가격 6500 포인트
재료-네덜 건담 커스텀1
짐쿠엘 루키
구프 루키
즈사 루키
자우트 루키

5.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에서의 노벨 건담(버서커 모드)

00.jpg
[JPG image (6.94 KB)]


  • 랭크 : BS
  • 속성 : 묵
  • 특징 : 핵발칸, 변형 후 잔탄제로 무장

  • 무장구성
1. 빔리본
2. 빔 훌라후프 - 슬로우
3. 두부발칸
4. 난무형 필살기

- 버서커 모드 발동 후-
1. 격투
2. 사격 (진짜 공식홈피에 이렇게 나와있다. 흠좀무.)
3. 격투콤보 - 잔탄 제로
4. 난무형 필살기

  • 스킬
베테랑 : 기동성 업
에이스 : 버서커 모드

  • 설명
B랭크 묵기의 전설 노벨건담에 버서커 시스템을 구현하여 나온 BS랭크 묵기
기존의 노벨건담에는 없었던 칼 부스터를 달고 나와서 칼질하기는 좀 불편해졌다는 의견이 있다. 노멀 상태에서의 운용은 거의 기존 노벨건담과 같으나 칼부스터가 존재한다는 것과 대갈발칸의 대미지가 미친듯이 높다는 것에 차이가 있다. GP-01FB 이후로 나온 대부분의 대갈발칸 기체들의 대갈발칸 대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기획의도인지 소맥식 버그인지는 불분명.
칼부가 생겼기 때문에 회피기동에는 더 도움이 되지만 전처럼 자동역칼을 기대하고 대충 플레이 하다가는 칼부로 달려나가는 노벨을 보고 깜짝 놀랄 수 있을 것이다.
체력 75%에서 발동되는 버서커 모드는, 샤이닝 배틀모드처럼 발동시에 자체경직과 주변에 경직효과를 부여하고 무장이 변경된다. 빔 리본에서 격투공격으로 변경되는데 이 격투공격의 판정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다. 사실상 선타는 3번 무장으로 잡아야 하는 노벨 버서커 모드의 특성상 그다지 상관은 없는 사항이긴 하다. 2번 무장은 적절하게 빔으로 변경되어 변신 후의 부담을 오히려 줄어주고 3번 리로드 시간까지 쓸데없이 목숨을 버리지 않도록 해 준다. 3번 무장은 마치 갓이나 마스터의 초급패왕전영탄처럼 빙글빙글 돌며 전진하는데 동시에 잔탄 제로 효과를 부여한다. 이 무장의 활용도에 따라 노벨건담 버서커 모드를 잘 쓰느냐 못 쓰느냐의 여부가 결정된다.

전체적인 운용상은 변형 전은 노벨처럼 운용하다가 변형 후에는 3번으로 적 찌/빠의 잔탄을 털고 칼전으로 유도하여 격추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되겠다.

스킬이 기동성 업으로 변경되어 단순히 핵발칸만 믿고 싸울게 아니라, 버서커 모드 후에도 좀 더 빠르고 공격적으로 싸울 수 있게 되었다. 다만 고자같은 체방은 여전하므로 플레이어의 실력이 필요한건 여전하다.

단점이라고 보기엔 좀 애매하지만, 가변시 도색이 모두 씹히므로[3], 아무리 이쁘게 도색을 해도 결국 가변하면 원래 도색 + 버서커 모드의 붉은 기운으로 초기화 된다. 가변하면 어차피 빨개보이니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광택제 정도만 발라서 페인트 값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자.

  • 획득방법
조합
키 유 닛: 노벨 건담 (커스텀1)
재료 유닛: 라이징 건담 / 네덜 건담
----
  • [1] 월터 건담을 웡 윤파가 타고 나왔던 점을 생각하면 재수복은 가능성이 낮다. 물론 박살난 것을 다시 주워서 재수복했다고 한다면 말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보다는 2호기 쪽이 더 가능성이 높다.
  • [2] 사족으로 치바 마모루의 성우가 후루야 토오루다...
  • [3] 더블오계열기체의 트란잠시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기체 표면에 칼라 필터를 입혀 색을 바꾸는게 아니라 아예 색을 고정한 별도의 모델을 써서 생기는 문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31 16:32:34
Processing time 0.18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