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녹스 & 마탱

last modified: 2015-03-02 19:06:01 by Contributors

Nox & Matin

리듬게임 BEMANI 시리즈의 세계관 중 하나인 "젝트바흐 서사시"의 등장인물.
팝픈뮤직에도 캐릭터로 출연했다.

녹스의 성우는 이시다 아키라, 마탱의 성우는 나즈카 카오리.

Contents

1. 이름에 대하여
1.1. 캐릭터 공식설정
1.2. 캐릭터 설명
1.3. 팝픈뮤직에 출현한 곡들
1.4. 스포일러

1. 이름에 대하여

Nox는 영어로 밤을 뜻하며, Matin은 프랑스어로 아침을 뜻한다.
이 중 Matin의 경우 국내에선 마으로 잘못 알려졌으나, 작중 배경과 원어 발음(matɛ̃)을 고려하면 마탱이 맞다.(Martin을 영어로는 마틴이라 읽지만 불어로는 마르탱이라 읽는 것처럼)

1.1. 캐릭터 공식설정

녹스(1P)
출신지 : 노이그라도[1] 왕국
취미 : 단련
좋아하는 것 : 바다
싫어하는 것 : 권력

노이그라도 왕국에서 추방된 과거가 있다. 마탱의 동생[2]. 절망의 검 티르빙의 사용자.

마탱(2P)
출신지 : 노이그라드 왕국
취미 : 독서
좋아하는 것 : 국민의 미소
싫어하는 것 : 무익한 싸움

노이그라도 왕국의 여왕. 녹스의 누나. 희망의 검 새스아기온의 사용자.

1.2. 캐릭터 설명

쌍둥이지만 남동생 녹스는 반란군의 리더. 누나인 마탱은 노이그라도 왕국의 여왕이다. 그러나 실질적인 권력은 다른자들이 쥐고있다.

둘의 배경은 메리우스 력 737년 약 700년 전 메리우스 유시스에 의해 건국된 노이그라도 왕국에서 자문기관 아기오나[3]의 조작에 의해서 여왕으로 등극한 마탱은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남동생 녹스의 존재를 짐작하고 노이 드 라그니아 대장인 팔로 크레데레 에탕셀에게 자기 남동생을 찾아내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남동생인 녹스를 찾아내지만 녹스는 이미 어릴적에 친누나와 다름없는 의누나와 친구들을 노이그라도 왕국에 의해서 잃어버리고 반란군의 리더가 된 되돌릴수 없는 격한 증오를 가진 과거를 가졌다.

그리고 녹스의 의부는 에탕셀에게 노이 드 라그니아에서 일찌기 검술을 가르쳐준 은사이며 갑자기 실종된 애드훅이라는 남자였다.[4] 자기 제자라는걸 알고있는 에드훅의 자비로 살아돌아와서 현 상황을 마탄에게 보고한다.

결국 전쟁준비를 한 마탄과 왕국으로 침공하기전에 루키스라는 소년에게 자신의 정의를 설명한 녹스.

쌍둥이 남매는 결국 공멸의 결말을 맞이했다. 둘 다 지못미...

드라마 CD 에선 결말이 다른데, 서로 갈등이 풀리고 마탱은 국가는 남에게 맡겨두고 녹스가 있는 곳에서 같이 살게된다. 하지만 무리하게 해피엔딩으로 만들려 한 탓에 후반부 캐릭터 붕괴가 심하다(...).

1.3. 팝픈뮤직에 출현한 곡들

1.4. 스포일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이 쌍둥이를 갈라놓고, 근본적으로 이 나라의 모든 걸 조종하던 아기오나 기관의 최고 흑막은 다름아닌 이 곡의 주인공인 이 남자였다. 여러모로 충격과 공포.

결국 녹스와 마탱은 샴시르와 함께 이 남자와 대치한다.
----
  • [1] Noigllando이므로 노이그라도로 표기.
  • [2] 마탱과 똑 닮은 수려한 외모에 뒤로 땋은 긴 머리 때문에 딱 보고 여자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이쉬 속성의 투희 캐릭터를 생각한 사람들은 절망했다
  • [3] 녹스와 마탱의 아버지였던 왕조차도 전범으로 만들어 죽게하는 위력을 가진 권력기관이다.
  • [4] 아마 녹스의 의누나는 이 남자의 딸이었을 확률이 높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2 19:06:01
Processing time 0.06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