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논스톱 시리즈

last modified: 2014-12-14 01:05:33 by Contributors

본격 당시의 예비 대학생들에게 괜한 환상을 심어준 원흉.

Contents

1. 개요
1.1. 시리즈 목록


1. 개요

2000년부터 2006년까지 MBC에 인기리에 방영된 국내 최장수 시트콤 시리즈. 장르는 Science Fiction 청춘 시트콤이다.

상징은 오프닝곡인 Cartoons의 Witch Doctor (Ooh Eeh Ooh Ah Aah Ting Tang Walla Walla Bing bang)[1]. 우이 우아아
뉴 논스톱의 오프닝곡도 유명한데 의 맥주와 땅콩이라는 노래를 개사했으며, 논스톱의 오프닝곡은 A teens의 upside down을 장나라, 성시경이 개사해서 불렀다.

문화대학교라는 가공의 대학교에 다니는 젊은이들이 겪는 해프닝을 그린 내용으로 논스톱 1을 시작해서 논스톱 5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하지만 처음 방영된 논스톱 1기의 경우는 청춘 시트콤도 아닌 가족 시트콤이었다. 1990년대에 인기리에 방영된 남자셋 여자셋의 종영후 계속된 청춘시트콤들이 계속 망하자 빡친 제작진들이 아예 가족 시트콤을 만들어버린 것. 하지만 가족 시트콤으로도 바뀌었어도 더욱 망하자 다시 청춘시트콤으로 선회하게되고 이름짓기도 그냥 논스톱 앞에 New만 붙인것. 그래서 다른 논스톱들은 뒤에 숫자가 붙지만 뉴 논스톱만 앞에 New가 붙었다.

한 때는 논스톱을 거쳐야 톱스타로 성장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논스톱 출연 이후 톱스타로 성장한 사람이 많다. 조인성, 장나라, 양동근, 박경림, MC몽, 이윤지, 한예슬, 현빈, 이승기, 한효주 등이 이에 속한다.

뉴 논스톱과 논스톱 3는 스토리가 이어지는 작품이었지만 논스톱 4부터는 별개의 스토리로 진행되었다.

맨 위의 취소선 드립에도 나와있듯 이걸 보고 대학을 가면 논스톱과 같은 시츄에이션이 실존할거라 생각했던 사람이 부지기수였다. 논스톱을 보고 나도 저런 대학을 가고 싶다고 해도 시트콤은 시트콤일 뿐 현실은 시궁창이다. 포기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 당연하지만 어차피 대학가도 논스톱 같은 일은 안 일어나고 교수님의 잔소리나 레포트 제출에 정신없다. 남학생들은 국방부 퀘스트 혹은 행자부 퀘스트도 또 기다리고 있다. 동아리를 가도 똑같다. 흔히 02 ~ 05학번들이 자주 하는 말이 "논스톱에 속았다."[2]
과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단체 기합같은 걸 할때 자주 언급되는 시트콤이기도 하다. 당시에도 이 점 때문에 많이 까였다.

외전격인 레인보우 로망스도 있다. 처음에는 논스톱 6으로서 기획되었다고 한다.


1.1. 시리즈 목록

추가바람
----
  • [1] 이 노래는 SBS 좋은 아침의 오프닝 음악으로 쓰이기도 하였다.
  • [2] 1990년대 중반에 방영한 캠퍼스 드라마인 '우리들의 천국'과 '내일은 사랑'이 오히려 시트콤보다는 훨씬 현실적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4 01:05:33
Processing time 0.04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