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논스톱 회의

last modified: 2013-11-04 11:39:04 by Contributors

단간론파 시리즈의 용어

nonstop_tb.jpg
[JPG image (77.63 KB)]


살인을 저지른 학생을 구별해내기 위해 벌어지는 학급재판의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자유시간 파트에서 수집한 증거를 언탄(코토다마)으로 바꾸어 장전하여[1] 학생들 사이에서의 토론 중 거짓 의견이나 모순된 발언을 가려내어 △버튼으로 총을 쏘듯이 맞춰서 논파하는 미니게임. 논파를 성공하면 주인공이 "그건 틀려!"라고 외치는데, 비슷한 장르의 역전재판 시리즈와 비교하자면 "이의 있음!"에 해당하는 대사라고 보면 된다.

토론 중 학생들이 나누는 대화는 글자 형식으로 화면을 지나가는데, 이 글자들은 흰색이지만 그 중 가끔 노란색 글자가 섞여있다. 바로 이 부분이 바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부분이다. 물론 노란색 글자라고 다 거짓말은 아니며, 틀린 부분을 지적하거나 잘못된 코토다마로 지적했을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핀잔을 받고 하트를 하나 잃는다.[2]

만약 적절한 코토다마가 없을 경우, "언령의 기억" 시스템을 이용해서 노란색 글자 위에서 △키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해당 글자를 스캔해서 새로운 코토다마를 장전 할 수 있다.[3] 참고로 주어진 코토다마가 모노쿠마 파일뿐이라면 거의 100% 스캔으로 새 코토다마를 장전해야 된다는 뜻이다[4].

그밖에 난이도 원만함(보통) 이상에 2장 이후부터 잡음 시스템이 등장하는데 주변인물들의 잡담이 보라색 문장으로 등장해 노란색 글자를 가려버리거나 탄환 발사를 튕겨내는등의 방해요소가 된다. 이때는 ○버튼으로 해당 문장을 쏴서 없애버리면 된다. 성공시 제한시간이 2초 추가되지만 실수로 보통 문장에 맞출 경우 시간이 5~10초 정도 깍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그리고 빗나갈 경우 성적이 깎여나가기 때문에 불필요한 저격은 삼가하자.[5]
----
  • [1] 장전된 코토다마는 L버튼으로 교체 할 수 있다.
  • [2] 이 하트는 발언력인데 하트가 모두 소진되면 발언을 할수 없게 된다. 하지만 리트라이 할것인지 선택지가 나오므로 예를 선택하면 된다. 아니오를 선택하면 당연히 게임오버.
  • [3] 게임을 하다보면 뒷쪽에 나오는 단어를 스캔한 뒤 다시 앞으로 돌아와 쏴야 하는 경우가 많다.
  • [4] 모노쿠마 파일은 사인과 살해 시각 등 매우 단편적인 정보만을 알려주기 때문에..
  • [5] 후반부 챕터에 짖궂음(어려움)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맞춰야할 부분에 떼거지로 붙어다니기 때문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물론 정신집중으로 제로의 영역에 들어선 다음 저격->논파 하면 금방이다. 겹쳐있는 잡음을 쏘면 둘 다 사라지기 때문이다. 정신집중 후 잡음이 위크포인트를 가리기 전이나 잡음 사이로 코토다마를 쏴버리는 것도 가능.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04 11:39:04
Processing time 0.06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