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누디스트 비치

Contents

1. 법적으로 나체로 있을 수 있는 해변
2. 킬라킬에 등장하는 단체
2.1. 조직원
2.2. 사용 병기


1. 법적으로 나체로 있을 수 있는 해변

말 그대로 누드 비치와 동의어로, 그냥 알몸으로 선탠을 하고 수영을 하는 해변을 말한다. 자연으로의 회귀를 주장한 히피 문화의 산물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문명이 발전하고 돈이니 노동이니 교육이니가 생기면서 인간의 삶이 오히려 어렵고 복잡해졌다. 즉 인간이 즐거운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이것들을 버리고 자연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주장. 이러한 연주의(Naturism)[1]의 극단적인 모습이 '아예 알몸으로 살아버리자'라는 나체주의(Nudism)이고, 누디스트 비치는 이런 나체주의자(nudist)에 의해 만들어졌다.

1950년대에 프랑스 해변을 따라 시작되었다고 하며, 미국과 독일 등 세계 각국의 여러 곳에 존재한다.

역시 이 것도 현실은 시궁창. 벗는 사람들은 자기 나름대로 거창한 철학적 의미를 부여하지만, 몰카 사진과 영상이 바글바글하다. 당연하지만 남자들과 아줌마들의 벗은 모습은 거의 없고 젊은 여자들의 사진과 영상이 대부분. 어딜 가든 여자 벗는 것에 환장하는 놈들은 다 있다.

2014년 현재 국내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강원도에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추진 중이라고 한다. 2017년부터 동해안에서 단계적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다만 얼마만큼의 호응을 얻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자연주의는 커녕 한국 정서상 국내관광객은 크게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주목적이라고는 하나 이것도 미지수다. 숙박비는 별도로 치더라도 입장료도 비싸게 받기 어렵다. 중국에도 누드 비치가 개장된 사례가 있긴 했으나 남자들밖에 몰려들지 않아 금방 폐쇄되었다(…).이제 높으신 분들의도를 알겠군 다 남자 어쩌면...?

전부 누디스트 비치 내지는 누드 비치로 통칭되기는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개인 선택에 따라 옷을 벗을 수도 있는 해변, 전부 옷을 벗어야만 하는 해변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다만 여성이 위쪽을 벗고 다니는 토플리스 비치는 누디스트(누드) 비치로 쳐주지 않는다.

2. 킬라킬에 등장하는 단체


그 이름 진짜냐! 뭐야 그 꼴은! - 마토이 류코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키류인 라교의 REVOCS사와 키류인 사츠키의 혼노지 학원에 대항하는 수수께끼의 비밀결사. 이름의 모티브는 1번 항목.[2] 혼노지 학원의 주력인 극교복에 대항하여 생명섬유를 무력화 및 재밍할 수 있는 재봉 도구(시치미, 바늘, 실패, 재봉틀 등)들로 무장하고 있다. 인간을 옷의 노예로 삼는 REVOCS와 옷을 무기로 삼는 혼노지 학원에 대항하는 세력이 누디스트인 것은 그야말로 문자 그대로라 조금 재미있는 점이다. 그래서 작중 등장한 지휘관 두 사람도 벗는 데 거리낌이 없다(…). 이름이 하도 황당해서[3] 미키스기가 류코에게 자신의 단체 이름을 알려줘도 류코는 헛소리 취급(…).

제복(…)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조직원들이 착용하는 장비는 국부와 가슴(여성 대원 한정)을 아슬아슬하게 가리는 탄띠와 탄입대가 전부. 하지만 만칸쇼쿠 부부가 입고있는 장비는 노출도 적고 생긴 것도 멀쩡해 보인다. 아슬아슬한 복장은 전투원 한정인 듯하다.

설립자는 마토이 잇신. 대원들의 옷을 거부하는 움직임과 중요 부위의 빛나는 연출이 매우 인상적이다. 인상적인 수준이 아닐텐데 수학여행 시점에 오사카에 그 본거지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4] 자쿠즈레 노논의 기습공격으로 파괴된다. 다행히도 큰 타격을 입기는 했어도 지휘관인 스플렌디드 네이키드 오피서 미키스기 아이쿠로의 사전 대피 명령 덕택에 조직 자체는 그 이후로도 나름대로 건재해, 인류를 COVERS의 노예로 삼으려는 진의를 드러낸 키류인 라교에 대항하는 인류 최후의 저항군으로서 활동한다.

대문화체육회에서의 반란이 실패로 돌아가 극교복을 잃은 사천왕을 비롯한 혼노지 학원의 남은 세력 모두가 누디스트 비치와 협력하게 되었으며, 미키스기가 타카라다 재벌의 돈을 싸그리 쏟아부어 만들어낸 비장의 카드인 기함 알몸의 태양 호를 발진시켜 키류인 라교와 커버즈와의 싸움에 임하고, 최종화에서 라교와의 마지막 결전이 끝나면서 지구상의 모든 생명섬유가 소멸해, 이 조직의 역할도 끝난다.

누디스트 비치 코스프레도 한 용자들도 있다. 당연히 카무이이상의 노출도를 자랑하는 의상인 만큼 후방주의인 경우가 대다수.

2.1. 조직원

킬라킬/등장인물을 참고할 것.

2.2. 사용 병기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주로 재봉도구와 관련된 무기를 사용한다. 키나가세 츠무구의 주무기는 재봉틀 형의 기관총이며, 그외에도 실패형 수류탄. 바늘 모양의 탄환[9]을 사용한다.

  • 특수 교착탄
    해산 총선거에서 미키스기가 츠무구를 시켜 가지고 오게 한 탄환. 통상의 바늘형 탄환이 아닌 생명섬유가 얽힌 듯한 형태를 하고 있다. 명중하면 폭주한 카무이를 억제할수 있는 탄환이지만 카무이를 입고 있는 인간의 목숨도 보장할수 없게 하는 리스크가 있다. 누이와 대면하여 폭주한 류코를 향해 미키스기가 쏘려고 했지만 발사 전에 류코가 눈치챈데다가 마코의 필사적인 설득과 싸닥션으로 류코가 폭주를 멈춰서 쏘지는 않았다.

  • 테일러즈 대거
    3개의 칼날이 달린 갈퀴형 단검. 이름의 모티브는 재단사를 뜻하는 영단어 테일러(Tailor). 생명섬유에도 유효타를 낼 수 있으며, 사나게야마 우즈가 잠시 사용하기도 했다.

  • 도톤보리 로봇

  • 구급구명구인구[10]
    누디스트 비치에 합류한 이오리 시로가 개발해낸 무기. 팔에 장착해 원통형 몸체를 급속 회전시켜 커버즈와 인간을 분리해낼수 있다. 키나가세 츠무구도 자신의 전용 DTR에 장착해 사용했으며, 여기에 영감을 얻은 가마고리는 질수 없다는 듯이 총 9개를 맨 구연식구급구명구인구를 사용했으나, 그 다음 화에서 마코가 그거의 111배인 구백구십구연식구급구명구인구를 들고 나왔다(...). 구구구구구구구구!

  • 알몸의 태양 호
    누디스트 비치의 비밀기지이자 비장의 카드인 기함이자 마코 머리 속 류코의 마음 속 고향. 누디스트 비치의 스폰서인 조선업을 기반으로 한 타카라다 재벌이 총력을 기울인 함선이다. 발진하기 직전의 모습은 쪽가위 처럼 생겼으나, 상부의 칼날이 양 옆으로 전개되어 갑판이 된다. 펼처진 상태에서의 모습은 천원돌파 그렌라간에 나온 다이그렌과 유사하다. 함선 자체는 소형 수직이착륙기를 보조할 수 있는 항공모함+전함의 형태.

    이 배의 발진 이후에 누디스트 비치 대원들이 나타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이들의 인력(人力)으로 터빈을 돌리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런 근성!

    이후 커버즈의 공격, 세뇌당한 류코의 공격에도 버티고는 최종적으로 그뤠~~이트 알몸뚱이 모드로 상부 갑판을 다시 접어 쪽가위 형태가 된 뒤 마코와 부장들의 힘으로 터빈이 급회전해 발생한 엄청난 에너지로 급발진을 해 날아서 류코와 함께 원초 생명섬유를 꿰뚫어버린다! 하지만 과도한 추진력 때문에 혼노지 학원에 쳐박혀서(…) 반파된다.

블루레이 특전인 25화에선 혼노지 학원이 변형한 최종방위기관의 무기(...)가 되어 같이 썰리는 굴욕을 당한다.(...)
----
  • [1] 문학의 자연주의와는 다른 철학이다(…).
  • [2] 마코는 누디스트 비치의 설립자가 마토이 잇신이라는 소리를 듣자 잇신이 누드 비치에서 알몸의 여성들과 꺄아꺄아하는 상상을 하기도 했다(…).
  • [3] 실제로 스태프들이 너무 바보 같은 네이밍이라고 한 번 폐기했었다. #
  • [4] 또한 오사카의 타카라다 카네오와 타카라다 재벌을 자금줄로 삼았다. 작중에서도 타카라다 카네오도톤보리 로봇이 이 조직의 DTR과 유사하며, 타카라다가 패배하자 전군이 출동해 타카라다를 구출하려 했다.
  • [5] 단순한 협력 관계인지 정식으로 누디스트 비치에 소속되었는지 여부는 불명이다.
  • [6] 세뇌당한 재봉부 부원들은 하리메 누이와 함께 궁극의 카무이 신라 코케츠를 제작하게 된다.
  • [7] 마코는 19화에서 커버즈에 흡수당했으나, 가마고리 이라에게 구출되면서 합류한다.
  • [8] 마코와 마찬가지로 19화를 전후로 흡수당했으나 22화에서 구출되어 합류한다.
  • [9] 이 탄환은 생명섬유의 활동을 재밍할 수 있는 효능을 갖고 있어, 이후 사츠키가 이누무타를 이용해 이 탄환을 연구하여 대문화체육제에서 혼노지 학원의 주민 모두를 생명섬유의 제물로 바치려던 라교의 계획을 잠시 저지하기도 했다.
  • [10] 일본어 발음은 '큐큐큐멘큐인규'. 잰말놀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9 17:09:23
Processing time 0.29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