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뉴 뉴욕

last modified: 2014-11-30 00:35:31 by Contributors

New New York

미국의 역사가 영국의 식민지에서 시작되었다는 측면에서 보면, 미국 동부의 뉴욕(New York)은 영국의 욕(York: 더 넓은 단위는 Yorkshire요크셔) 지역의 이름을 따왔고, 미국의 뉴햄프셔(New Hampshire)는 영국의 햄프셔(Hampshire) 지역, 미국 코네티컷 주의 뉴런던(New London)이라는 도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렇듯 도시명에 New를 붙이는 건 말그대로 기존 도시와 비교해서 차별화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혹은 도시명을 새롭게 짓기에는 높으신 분들의 창의력이 부족했다던가. 대한민국에도 비슷한 작명센스가 수두룩하다. 서울특별시의 대방-신대방, 논현-신논현 등.


Contents

1. 퓨처라마에 등장하는 도시
2. 닥터후에 등장하는 지명

1. 퓨처라마에 등장하는 도시

플래닛 익스프레스가 위치한 작품의 본무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도시는 구 뉴욕 (기존 뉴욕) 위에 건설되었기에 지하에는 뉴욕의 폐허가 있다. 또한 도시의 하수도에는 뮤턴트들이 살고 있으나, 플래닛 익스프레스 직원들이 부추긴 뮤턴트들의 인권향상 시위로 인해서 뮤턴트들도 지상을 나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 플래닛 익스프레스 직원들이 삽질해서 자주 부서지지만 다시 고쳐진다.

주요 랜드마크로는 자유의 여신상, 매디슨 큐브 가든 같은 것들이 있는 듯.

2. 닥터후에 등장하는 지명

서기 45억년 경 태양이 폭발할 쯤에 인류가 새로운 지구[1]를 찾아서 정착했는데, 그곳에 세워진 도시. 사실 닥터의 말에 의하면 인류 역사상 다시 세워진 15번째 뉴욕이기에 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뉴욕(…)이어야 맞는 표기이나, 그냥 '뉴 뉴욕'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2006년에 나온 내용이니, 지명은 퓨처라마의 뉴 뉴욕을 따와서 지어진 듯.

뉴 시즌 2 에피소드 1에서는 상당히 발전된 미래 도시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뉴 시즌 3 에피소드 3에서는 갑자기 시궁창 같은 모습이 되어 있었다. 고위층이 사는 상층부에서 새로 유행한 약물이 신종 바이러스를 일으켜 지상의 인류가 7분만에 전멸해버렸기 때문. 간신히 지하만 폐쇄시켜 그 안의 사람들 수백 만을 구했으나 다시 열 동력이 부족하여 그 안에 있던 고속도로에서 차들만 끊임없이 돌고있던 상황이었다. 보의 얼굴캣카인드 노비스 헤임이 이 때문에 10대 닥터를 불렀다. 10마일을 6달 걸리는 루프 교통체증이 시작된 데다가 최하층에는 매크라들이 넘쳐흐르는 막장 상황이었지만 닥터 등의 활약으로 결국 상층부가 열리면서 해피엔딩.

그리고 이 때 보의 얼굴은 마침내 그 파란만장한 불사인생을 마친다.

하지만 이후 주둔과 연합한 사이버맨들의 침공을 받게 되지만, 이번에도 닥터가 구해낸다.(코믹스)
----
  • [1] New Earth. M87 은하에 위치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30 00:35:31
Processing time 0.11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