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니노

last modified: 2014-10-05 20:01:2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아내의 유혹의 등장인물
2. 건슬링거 걸에 등장하는 온건파 테러리스트
3. 일본 아이돌 그룹 아라시니노미야 카즈나리의 애칭
4. 한국야구선수 손인호의 별명
5. 파이어 엠블렘 열화의 검의 등장인물
6.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의 등장인물


1. 아내의 유혹의 등장인물

배우는 정윤석

신애리의 아들. 진짜 이름이 니노다. 초반에 몇몇 시청자들은 이 아이의 이름을 헷갈렸다. 아역이면서도 잔망스러운 행동으로 인해 미움을 받고 있다. 유난히 짜증부리는 장면이나 싸우고 우는 장면이 많은 아내의 유혹 안에서도 하루 방영분마다 기본 두세번씩 시끄럽게 울어댄다. 제작진의 아역 혹사가 의심스러운 수준. 보통 아역배우가 울면 동정심이 들거나 귀여운 데 비해 니노가 울면 굉장히 짜증이 난다. 드라마 자체가 어거지라 눈물의 설득력이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로 하는 대사도 미워, 싫어 등의 네거티브한 대사가 주.

극 중 아버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단은 정교빈의 아들. 구강재에게 피자를 얻어먹었으나 정작 다 먹은 다음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아 졸지에 강재를 유괴범으로 몰아버렸다. 이 일 이후 잔망니노라는 명칭이 제대로 굳어졌다. 고모에게는 갈치 아들 꽁치라고 불리고 있다.

65화에서 백미인의 진주목걸이 뻐기기 이불빨래로 꽁꽁 언 구영수윤미자의 손을 녹이려 자기 옷과 삶은 달걀을 줘 이미지를 회복하다가 구느님에게 개념없는 행동을 일삼아 또다시 이미지가 나빠졌다. 67화에서는 고모할머니인 하늘을 가르쳐 주려다가 오히려 하늘에게 배우기도 했다(...).

신애리와 정교빈이 이혼한 후, 아버지 쪽에 맡겨져서 엄마와 헤어졌다. 신애리는 아들이 상처받지 않도록 공부를 하려고 먼 곳으로 가게 되었으며 돌아올 거라고 말했지만, 믿지 않고 엄마가 자기를 두고 간다며 엉엉 울었다. 아빠가 새엄마에게 엄마라고 부르라고 말하고 있지만, 당연히 전혀 그러고 있지 않을 뿐더러 민소희란 이름을 쓰고 있는 구은재를 싫어한다. 방을 잔뜩 어지른다거나, 첩에 불과하다고 말한다거나(신애리&정교빈이 결혼한다는 것에 정하조가 반대해서 갈등하고 있었을 때 정하조가 그 비슷한 말을 했는데, 이 땐 모른다는 듯한 반응을 했었다), 그냥 말로 야단쳤을 뿐인데 별 것도 아닌데 때렸다고 할머니에게 고자질하지 않나...

그런데, 복숭아 알러지가 있는 구은재가 백미인과 정수빈의 이중계략에 복숭아가 잔뜩 갈린 드레싱으로 버무려진 샐러드를 먹는 과정에서 복숭아 알러지 예방약(사실 이런 약 없다. 아유월드이기에 가능.)을 먹은 구은재는 멀쩡한 반면 니노는 알러지로 인해 가렵다고 하면서 병원으로 이송(...)됐다.

구강재와 구은재는 남매지간이고 알러지 형질이 구씨 집안에 유전된다라고 치면 정교빈과 신애리가 복숭아 알러지가 없는 이상 니노는 알러지 형질을 가진 구씨집안 아들이라는 결과가 나오고 유전자 검사 또한 신애리의 뒷공작인 셈이 된다.

…이런 근거로 인해 니노는 교빈의 아들이 아니라는 떡밥이 있었고 기어이 103회에서 신애리가 구강재의 아들이라 실토했다. 이로서 니노의 성명은 정니노가 아니라 구니노가 되어버릴 뻔 했다가 # 제작진의 신애리 보정으로 다시 정니노가 되었다. 어차피 이름 자체가 특이해서 잘 맞는 한국의 성씨가 없다(...) 구씨나 정씨나 다 이상하다. 그나마 한국 사람 중에 비슷한 이름이라면 우왕의 아명인 '모니노'가 있는데, 설마 여기서 따온 건가?

현재 근거로는 니노의 혈액형은 AB형인 반면 강재의 혈액형은 O형이라는 점. 이로써 니노는 교빈의 아들이라는 결론이 나왔지만 사실 부모 중 한 쪽이 O형이라도 AB형 자식이 나오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1]. 제작진은 그딴 거 신경쓰지 않고(…) 그냥 교빈의 아들로 설정을 바꾸는 눈치지만, 종영할 때까지는 니노와 강재의 관계를 좀 더 지켜봐야 알 듯.[2]

그런데 이 떡밥은 극중에서 신애리가 강재를 낚기위해 친 뻥이라고 나중에 밝혀진다. 강재는 나중에 자기가 낚였다는 사실을 알고 분노하며, 교빈이도 자식을 가지고 사기를 치는 애리에게 정이 떨어진다. 교빈이가 강재에게 유전자 검사결과를 보여주며 '이렇게 판박이 껌딱지처럼 닮았는데 어디서 헛생각을 하느냐'며 비웃는 장면은 이 드라마의 하이라이트

어찌되었건 무서운 신애리.

어떤 의미로는 구은재가 민소희로 위장결혼한 것과 동일한 사기결혼이 성립된다. 신애리쪽은 혼인신고까지 하고 법적으로 흔적이 남으니 더 할거 같다... 어쩌고 보면 신애리의 구은재에 대한 열등감과 복수심이 불러온 자멸의 길이 너무 많은 사람들을 해치고 있는것인지도...

비록 어린애이지만 신애리가 쫓겨난 이후 밥을 몰래 숨기는등 신애리에 대한 생각은 등장인물중 유일하게 각별하다. 부모 자식간이라지만 신애리에게는 과분한 자식이다. 결국 신애리와 함께 집에서 쫓겨난다.

2009년 3월 15일자 개그 콘서트달인 코너에 이 역할의 배우 정윤석은 이 니노란 이름을 가지고 특별출연하였다. 호신용 유치원생 복장이었는데 '일수찍으러 다니는 깡패의 꼬마버전'이었다.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으로 깡패 역할을 너무 잘 해내서...흠좀무.

신애리가 완전히 털린 이후로 애가 개념을 많이 찾았다. 엄마 걱정하는 개념있는 아이로 바뀌었는데... 결말에서는 정교빈신애리가 죽어버려서 아빠 엄마가 모두 죽었다. 어휴 정교빈하고 신애리는 그렇다 쳐도 니노는 불쌍해서 어떡해..

...그리고 이 니노를 연기한 정윤석 군은 훗날 사극 정도전에서 모니노 역을 맡게 되었다(...).

2. 건슬링거 걸에 등장하는 온건파 테러리스트

한때는 급진적인 폭탄 제조자 겸 테러리스트였으나, 모종의 사건[3]으로 인해 과격활동을 중단하고, 납치같은 그나마 온건적인 공작을 벌이면서도 작전을 길고 신중하게 진행하는 성격의 테러리스트. 주변 인물들에게는 '못쓰게 된 티베탄 테리어'로 불리고 있다. 엔티크 가게에서 점원 일을 보고 있었다. '메시나 대교'의 건설을 중단하기 위해 책임자를 납치하려 하나, 그의 방식을 좋게 보지 않은 동료들이 일을 성급하게 저질러 실패한 후 책임을 진다면서 잠적, 만화에서는 프랑카에게 자신이 테러리스트 일을 은퇴하는 계기를 설명한 후 아예 행적을 감추며, 이후 전혀 등장이 없다. 애니판 2기에서는 권총만 들고 다니던 리코가 2기에서 유일하게 드라구노프를 쓴다 그 사건 이후 기차를 타고 어딘가로 떠난다. 역시 그후 언급 없음.

3. 일본 아이돌 그룹 아라시니노미야 카즈나리의 애칭


4. 한국야구선수 손인호의 별명


6.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의 등장인물


----
  • [1] 근거? AB형 자식의 출생 조건은 A형과 B형 부모가 있어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상식이다. 그러나 문제는 한쪽 부모가 O형이고 다른 부모가 AB형일 경우. 유전자의 A형 인자와 B형 인자는 감수 분열시 분리되는 경우가 많지만 cis-AB 혈액형 유전 인자를 가진 사람의 경우 이 두 인자가 분리되지 않고 AB형 인자가 통째로 자식에게 유전된다. 즉 신애리의 혈액형이 A형이거나 B형이면 당연히 이 근거는 필요가 없어지겠지만, AB형일 경우 니노가 강재의 아들일 가능성을 충분히 남기는 이야기.
  • [2] 그러나 이후 이 설정은 묻히게 된다. 워낙 이후 터진 일들이 크다보니...
  • [3] 형의 사망인것 같다. 다만 사고사인지, 살해당한건지는 의문, 하지만 살해당했다면 그가 그렇게 무기력해지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이기에 사고사일 가능성이 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5 20:01:25
Processing time 0.09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