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니시 유우코

last modified: 2014-09-03 19:24:21 by Contributors

A채널의 주연 4인방
이치이 토오루
(토오루)
모모키 룬
(룬)
니시 유우코
(유코)
텐노지 나기사
(나기)


西 由宇子 (にし ゆうこ)
A채널의 등장인물. 통칭은 '유코(ユー子)'. 생일은 5월 24일, 신장은 168cm. 성우는 코토부키 미나코.

키도 크고 나이스바디에 허리까지 내려오는 검은 생머리를 가진 흔히 말하는 걸어다니는 모에요소.

본명의 경우 由(ゆ) + 宇(う) + 子(こ)로 나뉘기 때문에 장음으로 치지 않고 '유우코'라고 표기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통칭은 가타카나 'ユー子'라서 장음이 맞기 때문에 '유코'로 표기하는 것이 옳다. 일본어로는 어차피 발음이 똑같지만 일본어 장음 판별법 때문에 한국어로 표기할 때는 이런 문제가 생긴다.

쓰리사이즈는 88(E)-56-87(!). 주변에서는 그 몸매의 비결이 몸 속에 키우는 촌충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중(…). 요리가 자신있고, 또 성우가 성우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노래가 능숙하다는 설정이 붙어 있다. 또한 3권 내용에의하면 수영도 매우 잘 하는듯하다.

또한 A채널의 온갖 불행 담당.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유코를 보다보면 절로 눈에 눈물부터 차오른다.

매우 겁이 많은 성격이고 무서운 이야기에 약한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으로 나기가 농담으로 뒤에 유령이 보인다고 하자마자 싫어!!!! 를 외치면서 귀를 막는 걸 보니 성우다른 출연작에 나왔던 비슷한 헤어스타일캐릭터가 생각나는데... 게다가 슴가도 크다(...) 그래서 흔히들 말하길 미오 안에 츠무기 있다!!(...)

하지만 성격은 미오보다 더 소심한 것 같다. 타코야키 파티를 하려고 나기에게 타코야키를 좋아하는지 물어보았다가 싫다고 하자 삐져서 나기와 사이가 잠시 서먹해진다거나 나기와 통화 후 전화를 끊으려 하는데 그냥 끊으면 예의 없을 것 같아서 계속 말을 하는 등 상당히 소심하다.

원작자 쿠로다bb는 케이온 앤솔로지 코믹 2권에서 일러스트를 그린 적이 있는데 여기서 그린 미오가 유코와 닮았다![1] 그리고 12화에서...미오의 그 이벤트를 재현하고 말았다(...).

여하튼, 칸사이 출신이라 칸사이벤 사용. 한국어판에서는 동남 방언으로 번역되었다. 성우인 코토부키 미나코 역시 칸사이 지방인 고베 출신이다. 중간에 전학온 것은 아니고, 중학교까지는 칸사이에서 살다가 아버지의 전근으로 시험을 도쿄의 고등학교에서 보고 입학했다.

키도 크고 나이스바디라는 점과 본인 스스로는 자신의 키와 가슴에 대해서 컴플렉스를 느끼고 있다는 점 때문에동인에서 허리가 부러지도록 구른다 이치이 토오루에게 시기받고 있다. 유코가 놀려먹기 좋은 성격이기도 하다보니, 토오루랑 얽히면 항상 당하는 역할이 된다. 사실 토오루 말고 다른 사람이랑 있어도...

사복은 치마보다는 바지를 선호하는 듯 하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03 19:24:21
Processing time 0.12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