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니시무라 키누

last modified: 2015-08-11 02:35:05 by Contributors

西村キヌ.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특징
4. 기타

1. 개요

2. 상세

코가와 토모노리가 그린 전투메카 자붕글의 수채화 터치에 영향을 받아 그림에 뜻을 두었다고 한다. 이후 교토 조형예술대학에서 일본화를 전공하다가 야스다 아키라가 그린 파이널 파이트매직 소드의 일러스트를 보고 감명을 받아, 게임 업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 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에 캡콤에 입사. 당초에는 도트 작업반이었지만, 반년 뒤 회사의 판촉물을 담당하는 부서가 생겨나면서 그쪽으로 이동하여 그림을 그리게 됐다. 이 시기에 야스다 아키라에게 맨투맨으로 강의를 받으며 작업을 한지라 실력이 부쩍 늘었다고.

다만 판촉물(일러스트) 담당이었기에 당시 작품 내적으로 참여한 경력, 즉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작품은 의외로 많지 않다. 캡콤 작품만 따지면 파워드 기어사이버 보츠, 던전 앤 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 정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같은 캡콤 격투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은 전혀 해본적 없다는 모양.

본격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작업을 맡게된건 애니메이션오버맨 킹게이너. ∀건담의 캐릭터 디자인 작업으로 토미노 요시유키와 친분이 생긴 야스다 아키라가 오버맨 킹게이너의 작업에 키누를 추천하면서 해당 작품에서 의상 디자인을 맡게된다.

이후 자신이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작품이 개발중단되고, 2008년에 캡콤에서 퇴사.

퇴사 이후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오히려 활동이 왕성해졌다. 기껏해야 게임 잡지 등에서 간간히 일러스트를 볼 수 있었던 캡콤 시절과는 달리 게임, 라이트 노벨, 애니메이션 등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는 중.

니시오 이신의 라이트 노벨 신본격 마법소녀 리스카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기도 했다. 하이스코어 걸 28화에 특전 일러스트를 그렸다.

3. 특징

섬세한 근육 묘사와 생동감 있는 포즈, 투명한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색채 등이 유명하다. 연필만으로 그린 그림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담이지만 엉덩이를 좀 크게 그리는 편이다. 2000년도 초반부터 점점 크게 그리기 시작하더니 밑에서 언급할 코드 오브 프린세스 원화에서는 순산형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크게 그린다.

다만 뛰어난 일러스트 능력에 비해 캐릭터 디자인은 좀 딸린다는 소리를 듣는다. 경력에 비해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작품이 적을 뿐만 아니라, 애초에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작품이나 캐릭터들 중 이렇다할 히트를 친 것이 전무하다. 그래도 캡콤에서 퇴사한 이후 캐릭터 디자인을 맡는 작품이 늘어나면서 점차 발전해나가고 있다는 평. 하필 비교 대상이 야스다 아키라라는 걸출한 캐릭터 디자이너인 탓도 있다.

4. 기타

윗 내용들을 보면 알겠지만 야스다 아키라와는 매우 각별한 사이. 키누 본인은 자신의 그림 스승으로 야스다 아키라를 꼽는다. 그외에도 키누가 마감에 쫓길 때 불쑥 나타나 작업을 도와주거나스승 부려먹는 제자, 일자리나 잡지 인터뷰 같은 것도 주선해주는 등 매우 친밀한 관계라고.

'야스다 아키라가 캡콤을 떠난 이유는 키누를 의식했기 때문'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야스다 아키라의 직접적인 퇴사의 원인은 제작중이던 게임 프로젝트 중단과 상사였던 오카모토의 퇴사 등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이다. 야스다 아키라는 현재도 키누 건에 대해 까칠하게 굴긴하지만, 키누에게 딱히 감정이 있다기보단 그냥 괜히 자신에게 키누키누거리는 사람들이 짜증나는 모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11 02:35:05
Processing time 0.05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