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솜(씨스타)

last modified: 2015-11-12 18:35:18 by Contributors

씨스타 멤버 (나이순)
보라 효린(리더) 소유 다솜

이 항목은 김다솜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본명 김다솜[1]
출생 1993년 5월 6일, 경기도 안양시
신체 167cm, 47kg
소속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스타
포지션 서브보컬
학력 가람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건국대 영화과

Contents

1. 소개


1. 소개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BoA의 광팬이다.
네 살 차이 나는 오빠가 한 명 있다. 그런데 그 오빠가 동생보다 다른 멤버들을 더 챙긴다고 한다.(…)
무대에서 손을 쫙 펴는 안무 도중에 마이크를 쥔 손을 펴서 마이크를 바닥에 떨어뜨린 적이 있다. 이외에도 다른 멤버보다 안무를 자주 틀린다. 그래서 안티들에게 노래도 잘 못하고 춤도 잘 못추고 도대체 잘하는게 뭐냐 라며 비난받기도 했다.

2011년 12월, JTBC의 <퀴즈쇼 아이돌 시사회>에서 시사퀴즈 문제를 가볍게 풀어 제끼며 결승에 진출하며 지식왕의 면모를 보여주었다.[2] 결승에서 효린을 꺾고 우승하여 <퀴즈쇼 아이돌 시사회> 1대 시사돌에 등극하였다. 결선 두 번째 문제는 소설가 신경숙과 공지영의 얼굴을 제시하고 공지영의 얼굴을 맞추는 문제였는데, 다솜은 공지영 작가의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를 읽어봤다고 말했다. 주목할 점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가니> 같은 공지영 작가의 유명 작품들을 제쳐두고 소설도 아닌 수필집을 읽었다는 점이다. 읽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보통 수필은 소설에 비해 사람들이 잘 안 읽는 편이다.

연예인 활동 이외에도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것 같다.<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의하면 본인이 어린시절 부모님이 시를 잘쓴다고 칭찬한다거나 서른살 전에 수필을 직접쓰는것이 소망이라 하며,일기도 자주 쓰는 것 같다. 언니들이 애써 외면해서 그렇지 일기장에는 인종차별 문제를 우유에 빗대어 쓰는등 의외로 생각이 깊은것 같다. 멤버들 말로는 문자도 평소 길게 장황하게 쓰는 타입이라고...

2011년 8월 정규 1집 활동부터 단발머리로 헤어스타일을 바꾸었다. 긴 머리보다 잘 어울린다는 게 중론. 피부가 멤버 중에서 제일 하얀데, 일명 형광등 피부. 본인도 피부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한다. 하얀 다솜.
2013년 다른 멤버들과 같이 우유광고를 찍었는데 노래와 안무가 포함된 이 광고에는 "우유마시면 뽀얗게 돼요"라는 가사가 있다. 다솜이 없었다면 광고모델로 선정되지 못했을 듯...

외국의 양덕후들은 다솜을 제일 좋아하는 듯하다. 정규 1집 타이틀곡 <So Cool> MV에서도 "머리 단발인 애가 제일 이쁘다."라는 반응이 많았다. 디씨인들도 다솜을 제일 좋아하는 듯하다. 그럼에도 효린과 보라에 밀려 소유와 함께 계속 비주류를 맴돌았지만 <Loving U> 때부터는 효린과 보라의 뒤를 잇는 인기멤버가 되었다. <Loving U> 활동의 최고 수혜자라고 할 수 있다. 막내보다 늦게 뜬 소유 지못미.(...)
최근의 음악방송 무대에서는 다른 멤버의 파트임에도 다솜을 담당하는 카메라의 영상이 송출되는 경우가 잦다. 과연 방송국 스태프들이 인정한 비쥬얼 담당이라 할 수 있다. 다른 멤버들의 성격이 레이나같았다면 큰일 날 뻔.

영어를 잘 한다고 한다. 2012년 1월 31일, 연예활동을 위해 대학 진학을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대견한 다솜.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연습생 시절 생일날 닭가슴살 두 덩이만 먹고 케익은 손도 못 댔다고 한다.
한편,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는데 야채와 닭가슴살 샐러드로 식단이 구성되어 있었지만 은근히 식단이 푸짐하다는 댓글이 많았다는 게 함정. 그런데 며칠 뒤에는 '씨스타 폭풍흡입'이라는 제목으로 멤버들이 게걸스럽게 햄버거 등의 패스트푸드를 먹어치우는(!) 사진도 공개되었다. 응??

데뷔 후 몇 년 동안 열심히 노력했지만 다른 멤버들의 실력을 따라갈 수 없다고 방송 중에 울먹인 적이 있다. <나 혼자>로 활동할 때 자신의 파트가 하나뿐이라서 마음고생이 심한 듯하다. 하지만 실력이 상승하고 있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으며, 소속사에서도 푸쉬가 늘어나서 예능이나 연기활동에도 시동을 걸었다.

2012년 8월부터 2013년 2월까지 방송된 KBS의 일일시트콤 <닥치고 패밀리>에 출연했다. 또한 2012년 10월에 발표된 가수 케이윌의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에서 서인국과 연기 호흡을 맞추었다.

씨스타가 막 데뷔했을 당시 '일진 아이돌'이라는 악성 루머에 가장 많이 시달렸던 멤버다.[3] 더불어 다솜 동창들의 양아치 증언도 쏟아져 나왔으나 진위 여부는 불명.그래도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까 그래서 닥치고 패밀리에서도 일진 역을 맡았다. 그런데 2012년에 티아라 화영 트위터 사건이 일어나고 나서 다솜이 류화영과 친하다는 사실이 부각되자 다솜의 이미지가 좋아졌다. 이 사건 이후 공개된 류화영의 근황 사진에서 다솜이 화영과 다정히 있는 모습이 나온 덕에 다솜의 이미지가 다시 한 번 좋아졌다.

JTBC에서 방영하는 상상연애대전다비치강민경에 이은 두번째 여신 역을 맡아 2012년 12월 29일부터 3주간 출연했다. 노안으로 유명한 강민경이 여대생인데, 3살 동생인 다솜이 신입사원 역을 맡았다.

2013년 4월에 발표된 K.WILL의 곡 <Love Blossom>의 뮤직비디오에 인피니트L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다. 해당 곡은 발표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였다.

할부보다는 일시불을 선호한다. 할부는 왠지 빚에 시달리는 느낌이 들어서 싫다고...#


----
  • [1] 순 우리말 이름이다.
  • [2] 현장에 있던 제작진들이 한숨을 쉬었을 정도였다. 이유는 방송 분량 안 나온다고...
  • [3] 데뷔초엔 소유와 효린 역시 일진 논란이 있었다. 그중 제일 심했던 게 다솜이라 그렇지(...) 반면 보라는 일진루머가 없어서 빵셔틀이라고 놀림받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12 18:35:18
Processing time 0.17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