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케온 백국

폴라리스 랩소디에 등장하는 국가.

다이아몬드로 유명한 광산지대로 왕자의 땅 중 하나이다. 그래서 '다캐'온인듯...
다케온 백작 네그리파가 키 드레이번의 검 복수를 구입하려고 다케온의 다이아몬드 채굴권을 대가로 내놓았지만 키 선장이 '그렇게 싼 가격으로는 팔지 않는다.'고 대답한 일화가 유명하다.

다케온은 자신의 부를 상징하는 군대 '리저드라이더'를 보유하고 있다. 사납고 다루기 힘든 거대 목도리 도마뱀을 조련하고 엄선한 기수들을 훈련시켜 선발한 이 부대는 다케온의 주력으로써 많은 전장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러한 리저드라이더 부대에는 비가 오면 변온동물인 목도리도마뱀의 활동이 둔해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존재한다. 게다가 록소나 기병들을 완전히 격파하는 것도 불가능했는데, 리저드라이더는 기본적으로 숫자가 기병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국지전에서 우월한 전투력과 전술적 활용성을 지닌다고 해도 일정 이상은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휘리 노이에스의 계략에 빠져 록소나와 전쟁을 벌이고 국력이 쇠해지고 이 틈을 타 침략한 다벨군에 점령당했다.

마지막에 백작이 폭약을 더미로 쌓아놓고 자폭까지 감행했지만 휘리의 기지로 불발에 그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02:14:43
Processing time 0.00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