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코타 패닝

last modified: 2015-04-10 11:01:30 by Contributors


이름: 해나 다코타 패닝(Hannah Dakota Fanning)
생년월일: 1994년 2월 23일
출생지: 미국
신장: 166 cm


미국의 유명 아역 배우 출신 배우.

드라마 ER로 첫 데뷔했으며, 영화 아이 엠 샘에서 대박 히트를 쳤다. 이후로도 우주전쟁, 롯의 거미줄, TV 미니 시리즈 테이큰 등 주로 쟁쟁한 명작에 출현하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지며 전 세계 로리콘들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미지는 신비함/천진난만함.

꽤 인지도가 높은 배우들과 연기하는 것도 유명하다. <아이 엠 샘>의 숀 펜이나, 숨바꼭질로버트 드 니로, 우주전쟁톰 크루즈, <맨 온 파이어>의 덴절 워싱턴 등등...
심지어 CSI의 경우 시즌 1에 다코타가 나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이 찾아 봤으며, 베스트 에피소드 선정시에도 다코타의 에피소드는 순위권에 들어갔다(그 에피소드 내용이 ㅅㅂㄹㅁ 소리가 나올 만큼 충격적인 사건이기도 했지만).

프렌즈에 8살의 나이로 카메오 출연해서 조이보다 지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2007년 영화 하운드도그(Hounddog)에서 12살에 강간당하는 장면을 촬영하여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감독과 부모의 양심이 의심스럽다'는 공격에 스스로 반박할 만큼 똑부러진 아가씨. 왕년의 조디 포스터가 떠오르는 경력(아역때 강도높은 연기)이라 오히려 이 작품 이후를 기대하는 팬들도 적지 않다. 최근작 런어웨이즈(Runaways)에서는 크리스틴 스튜어트레즈비언 섹스를 했다.[1] 벨라 x 제인


고등학교 치어리더로 활동했다. 다코타 패닝의 출연료와 살인적인 스케줄을 감안한다면 응원받은 팀은 우주선수권이라도 제패해야 한다는 드립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성장 이후 망가진 사진이 공개되면서 노화가 급속도로 빠른 것이 아니냐는 말까지 나돌았을 정도다. 다컸다 패닉 그래도 연기력은 뛰어난 편이라 미소 띈 얼굴은 어릴 때만은 못해도 무난한 편. 트와일라잇 속편인 뉴 문에서 기존의 이미지를 엎을 연기 변신을 시도해 배우로서 제2의 도약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지만 실상은 5분 출연 볼투리 가의 뱀파이어 '제인' 역을 맡았는데 겉모습이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제인의 느낌과 딱 맞다는 평이 많았다.

2012년 11월 개봉한 나우 이즈 굿(Now is Good)의 여주인공을 맡았다.


2013년 이트 무브에서 댐을 파괴하려는 환경운동가를 지원하는 소녀 역을 맡았다.

아역 배우 엘 패닝가 여동생이다.


"공부를 해봐" 이런 짤방이 유명하다.
----
  • [1] 자세하게 묘사되지는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1:01:30
Processing time 2.06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