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크 마인드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거울 세계 대폭주의 원인이다.
다크 메타나이트를 쓰러트려야 나오는데 처음에 나오는 모습은 검은 망토를 두르고 몸통에 눈이 달린 모습. 이 모습으로 몇 차전[2]을 치루고 나면 나중에 또 형체가 바뀌어 나오는데, 눈깔괴물인 상태에서 나온다(...). 태양에 눈이 달린 생김새를 하고 있다. 그리고 또 싸우게 되는데,또냐 도대체 몇 번을 싸우는 거야 워프 스타를 타고 폭주한 다크 마인드를 쓰러트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별의 커비 시리즈 전통(?)인 슈팅 게임이 성립. 다크 마인드의 체력을 전부 깎으면 스코어링이 시작된다.

패턴은 빔 발사, 잡몹 소환, 화면 상하좌우 바꾸기, 거울 공격,[3] 크래시(가칭. 잘 아는 분의 수정바람).[4]그런데 이 크래시 밤이란게 꼭 어디서 나올법한 미러볼을 닮았다(...)

메타나이트가 거울 세계에 들어 갔던 이유도 다 이것 때문.

눈깔과 관련된 점에서 이미 검은 닌텐도와 관계가 깊다. 사라질 때 폭발하는 모습도 그렇고...이렇게 보면 모든 눈깔 최종보스는 이 게임 제작진들이 어지간히도 싫어하는 것 같다.
태양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태양처럼 묘사된 팬아트가 대부분. 외형이 간지나는 팬아트도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눈깔 최종보스와 엮인다.

참고로 유일하게 폭주 후에 쓰러뜨리고 스코어 획득을 할 수 있는 최종보스이다[5]
----
  • [1] 통상 보스전 BGM
  • [2] 형태가 안 바뀌는 상태에서 여러 번 전투를 하고 그 다음 전투에서 형태가 바뀌는 방식이므로, 따라서 보스 배틀 BGM은 3곡이다.
  • [3] 이 거울은 일정 횟수 이상 피격당할시 깨지며 사방으로 커터를 날린다. 게다가 거울 공격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이저의 조합까지 쓴다! 레이저 능력의 특성상, 경사진 부분이 있으면 한 방향으로 튕긴다는 문제점 때문에 더 짜증난다.
  • [4] 이 패턴만은 눈깔괴물(...) 상태의 다크 마인드와 일반 다크 마인드가 유일하게 공유하는 공격 패턴이다. 일단 한 번 소환되면 스테이지의 바닥으로 내려오는데, 그 때에 카피 능력을 사용하여 부숴줘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다시 몇 초후에 공중으로 올라가 폭발해 대미지를 입힌다. 이 대미지가 그렇게 아픈 편은 아니지만, 성가시기 때문에 열받는다. 하지만 다행히 이 때는 다크 마인드도 공중으로 올라간 상태니 안심해도 된다. 적어도 크래시 밤이 스테이지에 있는 동안은. 이름처럼 카피하면 크래시.
  • [5]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나이트메어를 쓰러트려 스코어를 얻는 방식이긴한데, 문제는 스테이지 클리어 자체에 스코어 획득 판정이 있어서 사실상 그냥 스테이지만 클리어해도 스코어는 따먹은 당상이기 때문에 본체를 쓰러 뜨려 스코어를 얻는 보스는 다크 마인드가 유일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5 16:44:03
Processing time 0.88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