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크 미야비

© Uploaded by Udana from Wikia


록맨 EXE 시리즈의 등장인물. 넷 내비섀도맨.EXE. 애니메이션 성우는 오노 켄이치/최지훈

돈을 받고 특정 넷 내비나 어떤 대상[1]을 처리하는 용병 혹은 살인청부업자(?). 본인은 닌자라고 한다.

록맨 EXE2에서 첫 등장. 록맨 EXE에서 히든 캐릭터로 등장하는 섀도맨.EXE의 인기가 상당했는지 오퍼레이터까지 따로 만들어서 붙여줬다. 고스펠에 고용된 용병으로서 얼굴만 잠깐 등장하고 나머지 행동 기타 등등은 섀도맨이 다 처리한다. 고스펠 수령의 지시로 아지나 왕국[2]을 초토화시키고 아지나 국왕까지 암살한다. 이후 일본의 마더 브레인 시스템을 습격했으나 오피셜과 이쥬인 엔잔 + 히카리 넷토의 총공세로 지고 만다. 이후의 행적은 불명...이었으나,

록맨 EXE5에서 다시 등장. 역시 용병으로 등장하지만 이번엔 그 자신이 직접 모습을 드러낸다.[3] 처음엔 히카리 넷토를 겁쟁이랑 다를 바 없다며 도발하고 그의 넷 내비가 섀도맨이라는 걸 알게 된 넷토는 적의를 드러내지만 의뢰에 지나지 않았다며 쿨하게 일축. 찰리 에어스타와 비슷한 방식으로 록맨과 넷토를 뺑뺑이 돌리지만 후에 바렐에게 고용된 것이 밝혀진다. 중간중간 계속해서 히카리 넷토를 시험하고 싶어하며, 닌자로서 순순히 패배하지 않으려는 근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고스펠에 소속됐었긴 했지만 그에 대한 정보는 고스펠 안에서도 극비였기 때문에, 넷토를 시험한다는 명목으로 그에게 나이트맨.EXE를 분해당한 前 간부 프린세스 프라이드조차 그가 다크 미야비와 섀도맨 EXE라는 걸 알지 못했었다.

인상이 상당히 더럽날카로운데, 그 나름대로 암살자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 일을 겪은 듯한 인상이다. 물론 진실은 저 너머에.
록맨 EXE6에 등장하는 킬러 크 키리사키는 그의 제자였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의 행보는 추가바람.


----
  • [1] 현실세계가 아닌 네트워크 세계 한정
  • [2] 아시아+차이나. 이미지도 중국 + 인도이다. 근데 아시아의 변형이면 일본은 왜 따로 있는건데? 혹시 탈아입구?
  • [3] 배틀칩 그랑프리에서 넷 배틀러끼리 대면해야 하는 자리에서조차 그는 바닥의 그림자로만 출현한다. 전신 스프라이트가 나온 건 EXE5가 최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9-21 21:51:07
Processing time 0.07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