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크 에너존

last modified: 2014-11-28 22:48:29 by Contributors


DARKENEGON.jpg
[JPG image (20.46 KB)]


다크 에너존은 트랜스포머 Aligned 세계(가제)에 등장하는 물질이다. 그리고 트랜스포머 프라임좀비 아포칼립스 만화로 만든 원흉.

너존프라이머스의 피로 여겨지는 반면, 다크 에너존은 유니크론의 피로 알려져 있다. '유니크론의 피' 이외에 '안티 스파크'라고도 불린다.

Contents

1. 상세
1.1. 엑소더스
1.2. 워 포 사이버트론
1.3. 트랜스포머 프라임
2. 설정 충돌
3. 참고


1. 상세

1.1. 엑소더스

유니크론은 열세 명의 최초의 트랜스포머들과의 싸움에서 상처를 입고, 이 때 우주에 다크 에너존이 퍼졌다고 전해 내려온다.

사이버트론인들은 센티널 제타 프라임의 지휘 아래 쿠인테슨들을 몰아내고 사이버트론에는 황금기가 찾아온다. 이 때 센티널과 원로원은 트립티콘 시설을 만들고 사이버트론 근방의 다크 에너존을 모아 이곳에 비밀리에 보관했다.

훗날, 대전쟁이 일어나고 트립티콘 시설과 다크 에너존의 존재를 알게 된 메가트론은 트립티콘을 점령하고 다크 에너존을 이용해 전쟁의 승기를 잡으려했다. 디셉티콘들은 트립티콘에서 다크 에너존을 계속해서 생산했지만, 이 정도로는 수요에 미치지 못했다. 이에 메가트론은 사이버트론의 핵을 오염시켜 더 많은 다크 에너존을 만들어내려했다. 결국 사이버트론의 핵은 다크 에너존에 오염되고 만다.

옵티머스 프라임을 비롯한 오토봇들은 핵에게서 오염 물질을 뽑아내지만, 이미 심하게 손상을 입은 핵은 아주 오랜 기간동안 자가수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 동안 핵은 에너존을 생산하지 못할 것이며 곧 사이버트론은 죽은 행성이 될 것이였다. 핵은 옵티머스에게 지도자의 매트릭스를 주고 사이버트론을 떠나라고 말한다. 그리고 때가 되면 매트릭스를 가지고 다시 사이버트론으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1.2. 워 포 사이버트론

메가트론은 과거 대전쟁 당시 다크 에너존을 보관하던 한 시설을 점령하고, 이곳에서 다크 에너존의 힘을 받아들여 놀라운 힘을 얻게 된다. 그는 사이버트론을 다크 에너존으로 오염시키고 사이버트론의 절대자로 군림하려 했다.

그러나 오토봇의 활약으로 이는 실패하고, 사이버트론은 다크 에너존 정화를 위해 수백만년의 시간이 걸리는 재부팅 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1.3. 트랜스포머 프라임

디셉티콘이 지구로 온 뒤, 우주 어딘가로 사라졌던 메가트론은 좀비 군단 러콘을 만들기 위해 다크 에너존 크리스탈을 가지고 지구에 나타난다. 클리프점퍼의 시체를 이용해 다크 에너존의 효과를 확인한 메가트론은 자신의 몸에 다크 에너존을 꽂아넣어 테러콘들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고, 지구에 남아 있던 트랜스포머들의 시체를 좀비로 부활시켜 옵티머스 프라임과 라쳇을 없애려 하지만 실패한다.

메가트론은 사이버트론으로 통하는 스페이스 브릿지를 만들고 사이버트론에 다크 에너존 덩어리를 떨어뜨려 사이버트론에 남아 있던 트랜스포머들의 시체를 좀비로 되살려 지구를 공격하려 하지만, 오토봇들이 스페이스 브릿지를 파괴하여 계획은 실패하고 메가트론은 잠시 실종된다.

메가트론은 다크 에너존을 받아들여 강한 힘을 얻었지만, 다른 생물들에게는 유해하다. 트랜스포머들은 다크 에너존에 노출되면 몸에 이상이 오며, 인간에게는 에너존 자체가 해로운 물질이기 때문에 다크 에너존 역시 유해하다.
스타스크림이 몸에 다크 에너존을 꽂아넣고 스카이퀘이크를 되살려 조종하려고 한 적이 있지만, 스카이퀘이크는 4차원 공간에 갖혀버려 성공했다고 하기 뭐하게 돼버렸다.

프라이머스의 서에서 전해진 불길한 예언에 따라 47개의 천체가 일렬로 서게 되는 때가 다가온다. 행성 정렬이 일어나자 이 47개의 천체 중 가장 끝에 위치해 있던 지구에서는 화산에서 다크 에너존이 뿜어져 나왔다. 오토봇들은 지구가 오래 전에 사이버트론에서 추방된 유니크론의 몸에 여러 물질들이 달라붙어 만들어진 행성이었으며, 지구 깊숙한 곳에는 다크 에너존이 흐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2. 설정 충돌

Aligned 세계관의 중심 소재인데도 불구하고 각 작품마다 설명이 다르다.

워 포 사이버트론(게임)과 엑소더스(소설)에서, 다크 에너존은 이전부터 사이버트론에 존재가 알려져있던 물질이다. 그러나 프라임 시리즈에서 다크 에너존은 전설속에서나 등장하는 물질이다. 메가트론은 우주 어딘가로 사라졌다 이것을 구해 지구로 돌아왔고, 스타스크림은 다크 에너존의 존재를 몰랐다고 나온다. 무엇보다 워 포 사이버트론에선 메가트론이 다크 에너존으로 자신을 강화 하는데, 프라임에서도 자신의 몸에 다크 에너존을 꽂는 장면이 나와서 메가트론의 강화도 오류가 있다.

프라임의 제작진은 이러한 설정오류를 알고 있으며, 나중에 해명할 기회가 올 것이라고 한다.

3. 참고

  • 다크 에너존의 설정은 일본 비스트 워즈 네오에 등장하는 골모아 에너지의 설정과 거의 똑같다. 이에 제작진은 우연이라고 해명했다.
  • 트랜스포머 프라임 EBS 더빙판에서는 '악의 에너존'으로 번역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8 22:48:29
Processing time 0.15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