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다크 헤더

last modified: 2015-01-25 01:50:06 by Contributors

슈퍼전대 시리즈괴인
제33작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 제34작 천장전대 고세이저 ~ 제35작 해적전대 고카이저
아야카시성인&유마수&메트로이드&다크 헤더행동대장

각종 동물의 머리를 본딴 파츠인 고세이 헤더구성주의 브라지라가 초진화시킨 악의 헤더. 헤더임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인간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다크 고세이나이트를 제외하면 헤더 조인트의 흔적이 없다.

모티브는 복수의 머리를 가진 환수와 뿔을 가진 환수 두종류의 합성으로 여기에 무장구성과 전체적인 실루엣은 고세이그레이트의 특수형태와 각 속성별 대표무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이름은 해리 포터 등의 환타지 영화에서 따왔으며 이 덕에 더이상 벌레 모티브가 아니게 되었다.

참고로 공식사이트에선 브라지라의 손에 의해 만들어져 초진화한 형태라 하나 원래 가진 헤더를 합성한건지 무에서 창조한건지는 알 수 없다.

등장 다크 헤더


  • 오르타우루스 헤더 나모노 가타리(성우: 이와무라 타카히로/츠쿠이 쿄세이 더빙판: 김디도/심규혁)
    속성: 대지
    특기: 재생능력, 돌진의 기성 댄스
    역할: 지구구성계획을 위해 브라지라를 호위/땅을 더럽히는 네가 엔드의 쐐기가 된다
    모티브 환수: 쌍두의 마견 올트로스+소인간 미노타우르스
    모티브 고세이: 랜딕 고세이 그레이트(도끼)
    모티브 영화명: 나니아 연대기

46화에 등장. 냉정한 오른쪽 머리의 나모노와 성급한 왼쪽 머리의 가타리의 콤비로 머리에 있는 거대한 뿔을 살린 돌진공격과 여기에서 뿜는 전격을 무기로 하여 뿔을 파괴당하더라도 금방 재생할 수 있다. 데미지를 주기 위해선 양쪽의 뿔을 완전히 동일한 타이밍에 파괴할 수밖에 없다. 다만 재생부위는 뿔 밖에 없으며 뿔이 부러진 뒤에는 거대화해도 그대로 뿔이 부러진 채로였다.

고세이나이트를 데려가기 위해 브라지라가 소환하여 고세이저를 압도하나 이후 재생능력의 약점을 간파한 모네와 아그리 남매의 콤비네이션에 의해 뿔을 파괴당해 슈퍼 랜드 다이나믹을 맞고 패배.직후 비비벌레에 물려 거대화해 랜딕고세이그레이트와 교전하여 브라지라가 있는 장소를 알아내려는 고세이저에게 아무런 대답하지 않고 무저항으로 뻐기다가 랜딕 스트라이크를 맞고 파괴된다.

허나 이후 재가 되어 그 재가 네가엔드의 쐐기가 되어 지구구성계획의 준비를 완수한다. 뒤에 나오는 2마리도 마찬가지지만 네가엔드의 쐐기가 되어 지구에 박아넣기 위해선 강력한 고세이파워에 쓰러지는것이 절대조건이며, 3개가 박히게 되면 네가 엔드의 의식이 시작되고 만다. 이 시점에선 눈치를 못 챘지만…?



  • 유니베로스 헤더 바리 볼 다라(성우: 에가와 히사오)
    속성: 바다
    특기: 변형능력, 돌격의 마창의 봉기
    역할: 지구구성계획을 위해 바다를 더럽히는 네가 엔드의 쐐기가 된다
    모티브 환수: 삼두의 마견 케르베로스+일각수 유니콘
    모티브 고세이: 스카익 고세이 그레이트(긴 창)
    모티브 영화명: 해리 포터

47화에 등장. 중앙의 리더격 머리가 바리, 오른쪽이 번뜩임의 볼, 왼쪽이 지식의 다라. 헤더 모습으로 변신해 몸통박치기를 하며 브라지라의 무기로서 장착되기도 한다. 브라지라를 지키기 위해 고세이저의 공격을 방어하며 로오자리와 함께 장착된뒤에도 방어능력으로 그를 지킨 뒤 1차 퇴각.

이후 해안에서 재등장해 한번은 고세이저를 압도하나 지구구성계획의 비밀을 알아버린 노조무의 부상에 격양한 4명의 슈퍼스카이랜드다이나믹에 맞아 패배. 직후 비비벌레에 물려 거대화해 고세이그레이트를 헤더변형능력으로 압도하나 시익 고세이그레이트가 등장하자 저항하지 않고 그대로 시익 스트라이크에 파괴된뒤 그 재가 네가엔드의 두번째 쐐기가 되어 바다에 꽃혀 임무를 완수한다. 그리고 브라지라는 아주 친절하게도 이 시점에서 자신의 네가엔드 프로젝트를 거론해주는데…?


  • 히드라판 헤더 로오자리(성우: 야나카 히로시 더빙판:고구인)
    속성: 천공
    특기: 변형능력, 돌격을 부르는 바퀴
    역할: 지구구성계획을 위해 하늘을 더럽히는 네가 엔드의 쐐기가 된다
    모티브 환수: 다두룡 히드라+이각환수 아이기판
    모티브 고세이: 시익 고세이 그레이트(드릴)
    모티브 영화명: 로드 오브 더 링(반지의 제왕)

47화에서 바리볼다라와 함께 첫등장했으나 이때는 인사치레에 가까워서 48화에서야 본격적으로 전투하게 되는 최후의 다크 헤더. 최상단이 기쁨의 로, 오른쪽이 분노의 오, 왼쪽이 슬픔의 자, 아래가 슬픔의 리이며 뿔이 진화한 드릴로 높아진 공격력을 자랑으로 삼으며 바리볼다라와 마찬가지로 헤더형태로 변형해 돌격할 수 있다.

다크고세이나이트와 아라타가 싸우고 에리가 노조무의 간호를 간 덕에 나머지 셋을 막기위해 등장해 압도하나 노조무의 간호를 끝낸 에리가 합류하여 전세가 불리해지자 비비벌레로 거대화할걸 스스로 지원, 고세이얼티메이트를 몰아붙이나 데이터스 하이퍼가 참전해 데이터스 다이나믹 크래시와 얼티밋 스트라이크에 의해 파괴된다.

고세이저들은 다크 고세이나이트가 네가 엔드의 의식에 필요한 마지막 쐐기인줄 알았지만 사실은 이 녀석이 최후의 쐐기였으며 그의 재가 네가엔드의 쐐기가 되어 도심지에 박혀 지구구성계획의 준비가 완성된다.


46화에서 브라지라에게 납치된 고세이나이트가 세뇌당해 47화와 48화에 걸쳐 고세이저를 적으로 돌리게 된 상태.고글의 적색이 검정색으로 변해있으며 원래 고세이저와 더불어 톱클래스의 전투력을 가졌기에 고세이저를 가볍게 압도했다.얼마 없는 고세이파워를 네가엔드의 쐐기로서 이용당하게 된단걸 알게된 고세이저는 싸우는걸 주저하지만 아라타는 고세이나이트와 싸우길 택하고 폐공장에서의 사투 끝에 브라지라가 주입한 다크 파워를 소진시켜 여기에 아라타의 고세이파워가 주입되면서 다시 아군으로 돌아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5 01:50:06
Processing time 0.2145 sec